[ No.1 직업상담사[합격]공식카페 ] 바로가기▼
물론 쉽지만은 않겠고..직장사 자격증2급도 작년 12월에 딴 완전 초자입니다.
지금은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내년에 공고가 뜬다면 단시간 직업상담 공무원에 도전해볼까..
아니면 우리동네 공공근로가 내년에도 있다면 경력 좀 쌓아서 좀 더 나은 일자리로 옮겨볼까..고민하는중..
신랑이 인력소개소 말을 하네요..
요즘에 인력소개소가 될까...싶기도 한데..누구는 또 인력소개소만 돈번다는 말도 있다네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긴 해봤으나...여기에 다시 한번 여쭤 봅니다.~^^;;
궁금증은요~
1) 직업소개소와 인력소개소가 다른건가요? 같은건가요??
2)인력소개소를 한다면 자격증이 있는 제가 대표자가 될터인데..인력소개소와 단시간 직업상담 공무원을 같이 할수 있을까요??
제가 아침 저녁으로 들르긴 할테지만..남편이 사무일을 맡아서 하고..저는 직장 다니고..@@@
3)인력사무소의 창업의 절차는 어디에서 알아봐야 하는건가요?
4)창업시 보증보험료??가 얼마이고.. 가계보증금 빼고 나머지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5)인력소개업을 하면 돈을 좀 마련해 두어야 한다고 하든데..(일당은 그날이나 1달단위로 나가도..업체에서는 월말결재나 어음으로 하기 때문에..미리 일당이 나가고 소개소는 나중에 돈을 업체로 부터 받는 형식이라고 ..)그런가요??;;;
그렇다면..일당은 다 나갔는데..업체에서 지급을 미룬다거나..안준다거나..받은 어음이 부도가 난다거나..그러면..
인력소개업소가 다 떠안게 되는것이기에..너무 위험해 보여서요..;;
또 다른 알아야 할것이 있다면 더 알려주셔도 고맙겠습니다~^^
아~~~정말 기반잡기 힘듭니다~~~헉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