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골우리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선생님을 모십니다.
담양군의 지원을 받고 있는 <용산골우리학교 지역아동센터(이하 공부방)>에서 사회복지사(센터장 겸 생활지도사) 1분을 모십니다.
저희 공부방은 20여 명의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폐교된 초등학교를 임대하여 1층에는 사무실, 조리실, 화장실을, 2층에는 강당과 도서실, 공부방, 운동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께서는 센터장으로 센터 업무를 진행해 주시고, 생활지도사로 주중에는 4시 30분부터 2시간 아이들 지도(과제 해결, 독서) 후 귀가, 주말에는 지역아동센터 지원팀(학부모 모임)과 함께 체험학습 계획 및 진행을 주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기본적인 학교(건물) 관리도 해 주셔야합니다. 방학 동안에도 공부방은 일정기간 운영되며 3박 4일 일정의 <용산골 자연학교>에도 결합해 주셔야 합니다.
공부방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학생을 데려다 주어야 하므로 자가용(승합차 등)이 있고, 간식을 준비하실 수 있는 여자 선생님을 우대합니다.
모집 기간은 2월 5일(목)까지이며, 전화 주시면 시간을 정해 공부방에서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급여, 근무시간, 근무일수 등 여기에 적지 않는 세부 사항은 면담 자리에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공부장 주소: 전남 담양군 대덕면 갈전리 687번지
*문의: 박삼원(010-9183-9079 3won@hanmail.net), 강현(019-623-9366 rkd075@hanmail.net)
*준비서류: 이력서, 관련 자격증 사본 1통, 자기소개서(자유형식) 1통 이외 본인을 드러낼 수 있는 증빙 서류.
다음은 저희 공부방에 대한 소개입니다.
1. 저희 공부방은 동광주에서 25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303번 군내버스가 롯데백화점에서 공부방까지 5차례 운행(45분 소요)되고 있습니다. 막차가 빨리 끊기는 까닭에 차가 꼭 있어야 합니다.
2. 공부방이 있는 ‘용산골’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용산골은 전남 담양군 대덕면 7개 마을을 함께 일컫는 지명으로, 현재 400여 명의 주민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5년 전부터 도시에서 생활하던 청년들이 귀농하고, 문화 예술인과 중고등학교 교사가 많이 이사하여 다른 지역에 비해 아이들이 많은 편이며,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을 생태 공동체 공간으로 바꾸어 가려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들을 공동으로 해결해 보려는 열의를 모아 4년 전부터 방학 때마다 ‘용산골 자연학교’라는 학생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학교가 지역 문화의 중심이라는 생각으로 학생수련원으로 쓰고 있던 (구)용산초등학교를 매각하려는 군교육청의 결정에 반대하여 지역주민들이 뜻을 합쳐 기금을 만들어 임대하였으며, 이 학교를 평소에는 공부방으로, 주말에는 지역 시민·사회단체의 야영 및 연수 공간으로, 방학 때는 <용산골 자연학교>라는 학생캠프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귀농학교나 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4. 저희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귀농하려는 분들의 자녀 교육 부담을 덜어 궁극적으로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도시와 농촌 사이의 희망을 만들어내려고 하고 있으며, 함께 일하실 사회복지사 선생님께서도 이런 뜻을 함께 펼쳐 나갈 수 있는 분이라면 더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참 좋은 제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