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선사박물관 제회 흑의장군배 실전활쏘기 대회 개최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유적지에 위치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조창희전곡 선사박물관관장 배기동은 10월 31일(금)~11월 2일(일), 연천 전곡리구석기축제 기간중 제1회 흑의장군배 실전활쏘기대회일반부 및 제1회 고구려 소년,소녀 명궁 선발전(청소년부)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경기도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연천군 출신 정발장군의 호국정신을 스토리텔링화하고 연천군의 대표 문화재인 고구려 은대리성에서 , 대회를 진행함으로써 문화재의 활용과 홍보에 기여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추진된다.

실전 활쏘기는 우리 국궁문화를 토대로 옛 공수성전의 전투개념과 사냥기술을 접목한 현대적인 개념의 레져 스포츠 문화를 일컫는다. 감각적인 본능에. 의지하여 다양한 사거리와 다양한 크기의 표적을 다양한 자세로 타격하는 사라진 옛 실전 활쏘기문화를 현대적인 스포츠로 되살려 재미와 즐거움 그리고 건강을 추구하는 전통 레져스포츠인 이번 대회는 전곡선사박물관과 대한궁술원이 용역계약을 맺어 진행하고 연천군경기문화재연구원, 충장공 정발장군 종친회, 실전활쏘기 전국연합회, 전곡읍체육회가 후원한다.
10월 31일(금)~11월 2일(일)까지 대한필궁도협회(광주), 대동이 전통 활쏘기협회(전주), 활터맨활팀(대전), 매드독헌터(논산), 대한궁술원(서울), 자유궁술연합(인천), 궁시공방(서울), 와촌사람들(대전), 활을 쏘는 사람들(용인), 경기아처스클럽(경기), 국궁원(서울), 일도국궁클럽(일산), 백호체육관 국궁부(서울), 난지국궁장(서울) 등 전국의 많은 단체들이 참여하며 전곡리 선사유적지에서(10/31) 전통활쏘기 시연을 시작으로 은대리성(11/1~2)에서 청소년, 성인부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전곡선사박물관 http://www.jgpm.or.kr

첫댓글 위성 사진을보니 은대리성터가 연천군보건의료원 바로옆에 있더군요!
경기서남부 혹은 전라,경상도권에서 오시는 경우 동두천을 경과 목적지로 가는경우와 자유로를 타고 문산거처
목적지로 가는경우가 있는데 2일날 다른대회와 중첩도 있고 개인적판단으로 의정부-동두천방향길은 예전경험상
너무 막히더군요 실시간 네비버젼이 좋은듯하고 아마도 우회 하드라도 자유로쪽이 소통이 원할하다 보여짐니다..
너무 도는 코스입 니다
@악돌이(장영민) 산본기준 120:100 20키로 차이남니다만 작년에 의정부거처 양주북구 가려할시 동일시간대 막혀도 너무 막힌지라 무려3시간 반.. 대구에 갈시간 만큼이나 정체가 아주 심하더군요 실시간 네비가 답이고 참고의 댓글 이었었슴니다.. 올해는 모르니 실시간 네비 찾아 가야할듯..
@정쩜의 미학 아~네^^
아래지방에서 오는분들에게는 돌아가는 길이라 먼 거리라서
중부타고나오면 바로 의정부 동두천인데 너무도는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