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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화 감정 字画鉴定
출처 바이두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중국의 서화 감정 기술은 매우 성숙하여, 국내에는 비교적 권위 있는 감정 기구가 있는데, 예를 들면 북경고궁박물원[1]이다.
중국의 고대 예술품은 역사가 길고 양식이 많으며 생산량이 방대하여 역대에 전해 내려오는 대량의 전승품 외에도 지하 출토물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그러나 역사적으로 어떤 사람들은 다양한 동기에서 서화를 대량으로 복제하거나 위조했는데, 진짜와 가짜, 물고기 눈알이 뒤섞여 있었다. 문물을 보호하고 서화의 변천 법칙을 연구하기 위해 그 제작 연대와 진위, 그리고 예술적 수준까지 연구해야 하는 과정을 서화감정이라고 한다.
중국어 이름 그림 감정 속성 예술학 분야 용어
카테고리
1 내용 요약
2자화 감정 방법
3 감별 방법
4 제품 매개 변수
내용 요약
범증서화감상
범증서화감상
감별은 집안을 가리지 않고, 품별은 품별이고, 감별은 진품이다.사실 서화 진위 감정은 절대 진리에 대한 끊임없는 접근이지만 때로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절대 진리에 도달하지 못하는 증명 과정 또는 진실 추구 과정입니다.식별은 어느 정도 비교적 과학적이며 엄격하고 과학적입니다.품감총서는 개방적인 중국 예술품 감상 서과입니다.베이징 고궁박물관의 감정 전문가들이 권위 있게 옥기를 감정하는 목적은 학문을 시장에 융합하여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당신의 밀착된 예술품 투자 컨설턴트를 시식해 드립니다.
근현대 서화진위감식특집'에서는 '가감'과 '숨길 수 있는', '장난할 수 있는'을, '품질 좋은'과 '감진'의 몇 가지 수집 길에서 종종 무게를 두는 문제가 큰 윤곽과 굵은 선 분석을 돕습니다.이것은 독자가 소장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를 지도할 뿐, 어느 것이 진품이고, 어느 것이 위작이며, 어느 것이 좋은 작품이고, 어느 것이 나쁜 작품이며, 어떤 작품이 소장할 가치가 있고, 어떤 작품의 가치가 크지 않은지 단도직입적으로 알려줄 수는 없다.서화 감정의 기본 방법은 비교입니다.끊임없이 비교하고, 비교에서 감상력을 높여야 위작도 자연스레 서촉경에 걸려 숨을 곳이 없게 된다.
서화 감정 방법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서화 위작은 수집가들의 골칫거리다.어떻게 진위를 감정할 것인가는 이미 세계 예술품 분야의 난제가 되었다.2009년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문화부 중국예술과학기술연구소와 수도사범대학이 공동 주최한 제1회 예술품 과학 감정 심포지엄이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이번 회의에서 모든 대표들은 만장일치로 과학기술 수단의 서예 감정 분야 진출을 지지했다.
과학 기술 감정과 전통 경험 감정 사이의 관계에 대해 전문가들은 과학 기술 감정 방법을 개발하면서 전통 경험 감정을 결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서예와 서예의 경우 재료가 비교적 간단하고 문화 정보가 풍부하여 역사, 과학 기술, 문화, 민속 및 기타 관련 지식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이러한 정신적 측면의 근거는 과학적, 기술적 감정[1]으로 판단할 수 없다.과학 기술 테스트와 경험 평가를 결합하는 길을 가는 것이 올바른 발전 방향입니다.
서화 감정
서화 감정
미술시장의 감정기준과 제3자 인증기관의 부재로 서화위조는 수집업계에서 이미 보편화되었으므로 서화 수집을 할 때는 반드시 신중하고 신중하게 속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수집가 또는 수집 애호가로서 서예 및 서예와 같은 관련 감정 지식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휴대용 현미경 및 기타 장비를 사용하여 감정을 보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휴대용 현미경의 도움으로 서화 및 잉크와 융합된 섬유 종이를 현미경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Anyty 전용 고배율 현미경으로 종이 위의 섬유와 잉크의 자연스러운 융합 상태, 예를 들어 깊이, 획순 위아래, 잉크의 재질 등을 현미경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현미경 상태에서도 발견될 수 있으며, 경험 있는 마스터는 이러한 세부 사항을 통해 서화가 붓을 사용할 때의 스타일, 흐름, 잉크를 사용하는 습관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휴대용 현미경의 도움으로 서예 속 작은 동물의 구조가 합리적인지, 작은 벌레가 다리가 몇 개인지, 다리를 충분히 섬세하게 그렸는지 등 휴대용 디지털 현미경을 통해 고배율 확대하여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오늘날의 휴대용 현미경은 사진 촬영, 촬영 및 기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고 편리하며 수집가의 필수 보조 식별 도구입니다. [2]
모두 두 가지 공감대를 이루었다.
합의 사항 중 하나는 많은 위조 수단, 높은 수준, 범람 및 재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직면하여 예술품 식별에는 현대 과학 기술의 눈부신 눈이 필요하다는 데 모두가 동의합니다.
두 번째 합의는 전통적인 경험 평가와 결합되어야 하는 예술 감정 분야에 대한 과학 기술 테스트입니다.
즉 안목+과학기술의 감정 체계이다.
과학 기술 수단으로 서화를 감정하다.
과학 기술 수단으로 서화를 감정하다.
안목은 속칭 개인 경험으로, 이것은 전문가, 학자, 베테랑 종사자가 다년간의 축적 끝에 얻은 "내공"입니다. 이러한 경험 감정은 다양한 예술가와 감정가의 지식 축적과 식견 성장에 기초하며, 인자견지 서화 감정 개인 전문 체계를 형성하여 서화 연구, 서화 보호 및 예술품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무소불위의 서화감정가는 존재하지 않으며, 한 사람은 어느 한 방면, 어느 시기, 어느 한 방면(혹은 어느 한 방면)의 서화가 및 작품의 감정 전문가가 될 수 있다.전문가들은 과거 감정 방법의 한계를 감안할 때 과학 기술 감정 방법을 과감히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으며, 물론 경험 감정과 현대 과학 기술 사이에는 서로 분리되거나 대립되는 관계가 없으며 상호 보완적입니다.
과학적 감정 시스템은 경험적 감정을 과학기술적 검사로 대체하는 '눈학'이 아니다"라고 말했다.안학'도 과학이며 여전히 충분히 중시하고 현대 과학 기술의 '불안금정'과 결합해야 중국 서예 감정이라는 역사적 사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는 과학적 감정방법에 대한 전방위적인 분석을 거친 후, 서화 작품의 안전성 확보를 전제로 현미경 확대분석, X선 투과, 분광분석 등 현대적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중국 서화의 진위 여부를 검증한다.
감정 업무는 종이·안료·묵적·인장 등 연대 구분뿐 아니라 기법·필법·역사적 연원·시대적 특징·예술적 스타일 등의 구분도 포함시켜 작품의 진위를 가리는 데 목적을 뒀다.
시장에서 양자감정으로 서화 도자기 청동기 감정을 한다고 하는데 그것은 엉터리 감정일
뿐이다 양자감정으로 검증된 기물은 없다
현미경은 서화감정의 '조요경(照镜")'으로 불리는데, 서화감정 과정에서 도대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화 위조
하나는 전적으로 출판물에 따라 현대 하이테크 인쇄 기법을 채택해 스님의 진품과 조금도 다르지 않은 것을 구함으로써 구매자를 현혹해 위작을 팔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이 방법은 첨단 인쇄 기술을 채택했기 때문에 종종 색상과 운치가 원작과 매우 유사하고 사기성이 크며 인쇄 기술에 대해 잘 모르는 구매자는 쉽게 속습니다.
둘째, '믹스 매치' 기법을 사용하여 반은 인쇄하고 반은 고용하여 손으로 그려 컬러 잉크젯 인쇄의 정교함과 함께 손으로 그린 필치도 잃지 않아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전문가도 속기 마련이다.
셋째, 후대의 모사, 인공적인 낡은 모조품, 이런 위작은 일반인이 식별하기 어렵다.
서화 감정
처음 두 가지 위조 방법은 현미경의 화안 정금 아래에서 쉽게 정체를 드러낼 수 있으며, 현미경 확대 효과 하에서 인쇄물에는 균일한 망 배치라는 명백한 결함이 있습니다.진짜 고화는 먹빛이 둥글고 섬세해 화선지와 하나가 되는 것 같다.
중국 서예와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제지 기술과 품종 양식은 시대에 따라 변화할 뿐만 아니라 지역에 따라 변화하며 수시로 변하는 많은 특징과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세 번째 위조 수법도 현미경으로 식별할 수 있다.
서화 종이 견사. 종이, 견사 등의 고증에 근거하여 고대 서화 작품을 시대별로 분석하면 앞만 끊을 수 있고 뒤는 끊을 수 없다.후손의 종이견본은 선인들이 절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예를 들어 죽지는 당나라 이전에 나올 수 없다), 그러나 신품 서화지 또는 신견릉직법이 등장한 후에는 후손들에게까지 이어질 수 있다.후손들이 오래 보관한 오래된 종이로 서화를 창작하는 경우도 있다.
명나라 이전의 견직물이 오늘날까지 전해져, 표면에는 이미 빛이 전혀 없고, 실의 솜털도 이미 완전히 퇴색되었다.색상은 겉과 속이 같다.위조자가 새 견사를 사용하는 경우 감정인은 가로와 세로의 굵기에서 진위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특수 제작된 원견사가 있는데 겉보기에는 송원견과 매우 유사하지만 표면의 빛과 실의 솜털은 어떤 방법으로든 완전히 퇴색될 수 없으며 색깔도 안팎이 다르기 때문에 송견과 완전히 일치할 수 없습니다.
전세의 고지는 주로 면지와 마지의 두 종류가 있다.현미경으로 관찰한 결과 오래된 종이막의 껍질은 벌레 먹은 것처럼 흰 재가 있고 보일 듯 말 듯 고르지 않습니다.색상은 안팎, 요철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위조된 오래된 종이는 색깔로 염색되었기 때문에 두껍고 진하고 얇고 얕으며 안은 옅고 밖은 무겁고 볼록한 것은 있고 오목한 것은 없습니다.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착색 정도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종이와 비단을 오래된 종이와 오래된 비단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종이 타월은 안료(허석, 등황가묵)나 더러운 물감, 기름 훈제 등의 방법으로 오래된 것입니다.그러나 염색은 때때로 물때를 볼 수 있으며, 고르게 염색해도 자연 노화에 의해 생성되는 '포액'이 없어 어둡고 무광이며, 훈연으로 인해 연기가 노랗게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원래의 밝은 '포액'과 크게 다릅니다.휴대용 현미경 앞에서 이러한 가짜는 과학 기술 테스트의 불꽃을 피할 수 없습니다.
서화 감정
서화 소장 감정 고객의 사용 수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강력한 과학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3R은 고객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는 무선 휴대용 현미경을 출시하여 어떠한 보조 장비(컴퓨터), 휴대, 현장 검사 감정, 실시간 사진 촬영으로 현미경 효과를 기록할 수 있는 서화 감정 핸드헬드 무선 현미경 3R-WM401 PCTV를 출시하였다.
'진위를 가려 시비를 밝히다'는 것은 서화 감별의 첫째 목적이다.소장자들은 모두 진품 수집을 원하지만 눈치가 없어 감별이 필요하다.시장의 관점에서 볼 때 시장은 여전히 부정직하고 정직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며 무료 평가 회의의 관점에서 볼 때 진짜와 가짜가 더 많습니다.
서화를 위조한 것은 유래가 깊다.오늘날 업계에서는 여전히 서화를 과학적으로 감정하기 어렵고, 종이 품질의 진위만 판별할 수 있기 때문에 후대가 선인의 종이를 위조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를 근거로 삼는 것도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감정은 '목감'을 위주로 해야 한다.감별의 '감별'은 뇌에 저장된 경험을 가짜 작품과 대조해 감별하는 것으로, 저장된 경험이 많을수록 감별 수준이 높아진다.
위조 방법 및 특징
1. 채움: 종이 위의 왁스를 진본에 덮고 윤곽을 그리고 잉크로 채움으로써 모양과 무신이 특징입니다.
2. 임: 대림, 원본 대조 있음, 한 획 보고 한 획 그린다.이 법은 신이나 허가가 어느 정도 구현되어 있지만 포괄적이지 않고 위치 어긋나기 쉬우므로 단숨에 이룰 수 없습니다.모아서 만든 작품은 운치가 잘 드러나지 않고, 대부분 유명하지 않은 화가가 생존을 위해 그린 것이다.
3. 모조: 원본의 근거가 없고 대략적인 스타일을 그려서 원본 그림의 70~80%의 의미를 반영합니다.
4. 제조: 원본도, 그림도 전해지지 않고, 근거 없이 그림을 만듭니다.예를 들어 시장에 당백호가 그린 호랑이가 있지만 사실 당백호는 호랑이를 그린 적이 없습니다.
5. 수정: 유명인의 낙관을 지우고 유명인의 낙관을 남깁니다.
6. 2층 뜯기: 포스터를 끼운 그림은 떼어낼 수 있으며, 원작은 두 장으로 떼어낼 수 있으며, 아래 흐릿한 것은 다시 가공할 수 있습니다.
7. 대필: 과거에 유명한 서화가들은 때때로 친구를 초대하여 대필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송휘종은 화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대필하기 위해 특별히 초대했습니다. 그는 서명하고 낙관을 찍으면 됩니다.
감정 요점
평가는 여전히 전통적인 방법을 기반으로 하며 개인의 예술적 재능 및 실무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중 붓과 잉크를 보는 것이 기본입니다.
먼저 '용필'을 보세요.이것이 관건이다. 펜의 공력에서 수평이 기하학임을 알 수 있다.수십 년 동안의 예술적 수완은 몇 년 동안의 예술적 수완의 공력과 매우 다르며, 붓으로 나타낼 수 있다.식별 중 각 항목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분해되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먹으로'를 보자.먹의 차원을 보면 앞펜과 뒷펜을 분리할 수 있는데, 무거울수록 무겁고 싱거울수록 싱겁다.또 여음이 대들보를 도는 삼일처럼 흑백이 분명하고 앞뒤가 뚜렷하다.
세 번째로는 '물'을 봅니다.물을 잘 써야 하는데, 예를 들면 '물뿌리는 법'이다.
넷째, '용색(用色)'을 보라.미네랄 안료는 역사가 길수록 예뻐지고 퇴색되지 않으며 식물성 안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식별 근거인 필묵을 위조해서는 안 됩니다.모조 필묵이 본래의 경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따라서 글과 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해는 종종 서예 감정에서 주도권을 잡습니다.
이상 개인 풍격의 관점에서 어떻게 감별할 것인가 하는 점이며, 동시에 서화의 시대적 풍격도 무시할 수 없다.예를 들어 북송은 전경산수를 위주로 하고 남송은 국부화를 위주로 하여 주제가 두드러지기 쉽다.그래서 전경산수가 북송의 시대인 경우가 많다면 국부화는 남송의 시대 작품입니다.시대의 풍격을 파악하면 시기를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또한 제목, 스탬프 및 종이 측면에서 식별해야 합니다.예를 들어, 제목 항목은 상항과 하항으로 구분되며, 상항의 제목인 '대인'과 '선생'은 청나라에 속합니다.스탬프는 이름 아래에 있는 경우가 많아 스타일에서 시대를 구분할 수 있다.만약 복제하면 더 모호하고 칼질이 거칠고 기운이 없습니다.서화용지는 당나라 때 삼베지(마 섬유 포함)가 많았고, 송나라 때는 가죽지(섬유가 가늘다)가 많았다. [4]
감별 방법
클로버판으로 인쇄된 위서화의 특징 및 감별 방법:
(1) 서화의 뒷면을 관찰한 결과, 콜로판으로 인쇄된 서화는 앞면에서 뒷면으로 잉크나 색이 오염되지 않습니다.
(2) 표장된 코로판 인쇄물의 경우 뒷면을 관찰할 수 없고 정면에서 볼 때 평평하고 질감이 부족하며 손으로 화면의 무거운 잉크나 무거운 색상(특히 석록, 석청 등)을 가볍게 만져도 떫은 느낌이 없다.
(3) 일부 색상은 변색되기 쉬우므로(예: 대홍, 석청) 작은 흰색 연질지에 물을 묻혀 가볍게 문질러도 무방하며 선지에 그려진 그림은 변색되지만 선지에 인쇄된 그림은 절대 변색되지 않습니다.
(4) 클로버 인쇄물에 인공적으로 잉크를 착색하고 착색한 모조품은 주의 깊게 관찰하면 흠집을 찾기 어렵지 않으며 나중에 첨가한 잉크와 색상은 분명히 화면에 뜨는 느낌을 줍니다.보통 먹이나 색을 많이 넣지 않고 눈에 잘 띄는 부분에만 붓이 닿으면 자연스레 이 그림도 제 모습을 잃는다. [5]
제품 매개 변수
기술 매개 변수:
휴대용검출현미경
휴대용검출현미경
모델 번호: WM401 PCTV
마이크로 렌즈: 35만 화소 COMS 위성 해상도 렌즈
배율범위: 10-200배 현미경 (15인치 액정의 경우)
정지화면사이즈: 720*480640*480320*240
비디오 해상도: 720*480640*480320*240(초당 30프레임까지)
광원: 8개의 조절 가능한 LEDx8 화이트라이트 내장
무선 시스템: 2.4GHz 무선 시스템(송수신기)
연결방식: USB2.0
무선 전송 거리: 5미터 이상
전원 : 충전식(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리튬배터리 특징: 3시간 정도
근무시간: 5시간 정도
시스템 요구 사항: Windows XPSP2/VISTA 이상
CPU: Pentium III 1Ghz는 상당히 이상입니다.
설정기술표준 : R203WWJN000066
액정 디스플레이 전용 케이블 세트
모델 번호: 3R-WMMOTV
디스플레이 크기: 3.5TFT-LCD
해상도: 960×240 해상도
전송 주파수: 2414MHz.2432MHz.2450MHz.2468MHz(메가헤르츠)
충전시간 : 3시간
근무시간: 2시간
비디오 크기: 2700바이트/분
외형치수: 100×70×25mm
무게:140g
PC 연결 설정
내용: 현미경 소프트웨어 디스크 USB 컴퓨터 연결 수신기
소프트웨어 부팅 환경: Vista7 이상 Windows XPSP2(32비트만 사용 가능)
수신기 연결 시스템: USB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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