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국토교통부 수도권 교통계획과 관련하여
http://cafe.daum.net/kicha/ANo/24398
인천시가 검토중인 5호선 검단 연장 노선도입니다.
첫댓글 경전철과 중복되는데 실현될지 궁금해지네요
경전철하고 중복 너무 심해서 안될겁니다.어차피 신월/화곡/목동 거쳐서 돌아들어가는 5호선은 광역기능으로 경쟁력이 없어요. 차라리 인천1호선 연장시켜서 공철 9호선 직통타고말지 무슨..
김포경전철이나 공항철도로 이어지는 지선버스 노선을 정비하는 쪽이 훨씬 나을 겁니다. 물론 공항철도는 출퇴근 시간대에 이미 혼잡도가 많이 올라가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정차역 수가 적어 급행열차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잖습니까?
@한민수 인구증가상황을 고려시 버스 등 만으로 커버되기 힘들것 같습니다. 환승보다 직결을 원하는 수요는 있게 마련입니다.
첫댓글 경전철과 중복되는데 실현될지 궁금해지네요
경전철하고 중복 너무 심해서 안될겁니다.
어차피 신월/화곡/목동 거쳐서 돌아들어가는 5호선은 광역기능으로 경쟁력이 없어요. 차라리 인천1호선 연장시켜서 공철 9호선 직통타고말지 무슨..
김포경전철이나 공항철도로 이어지는 지선버스 노선을 정비하는 쪽이 훨씬 나을 겁니다. 물론 공항철도는 출퇴근 시간대에 이미 혼잡도가 많이 올라가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정차역 수가 적어 급행열차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잖습니까?
@한민수 인구증가상황을 고려시 버스 등 만으로 커버되기 힘들것 같습니다. 환승보다 직결을 원하는 수요는 있게 마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