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요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AS나 부품구입에 대한 사항은 본사에서 처리하며,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대부분의 고장 접수가 단순한 실끼우기 방법의 오류 등으로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본사 상담 전화 02-2637-4176 혹은 본사 홈페이지의 A/S 상담 게시판으로 문의하시어 상담원과 상담하시고 간단히 조치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만일 상담원과 전화로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전문 A/S 요원에게로 해당 사안이 이전되어 전문 요원이 전화를 드리게 됩니다.
이때 전화로 해결되는 경우에는 그대로 종료되며, 만일 전화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요원과 A/S 처리에 대해 서로 상의하시여 사후처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3)만일 전문요원의 사후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택배(택배비 착불)로 보내주시면 사후처리 후 다시 택배(택배비 선불)로 반송해 드립니다.
즉, 모든 택배비는 도요타 본사에서 부담하여 고객님께는 발송, 회수에 전혀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다만 수리시 부품의 교환 등이 필요할 경우 해당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4)무상 보증수리 기간은 1년 이므로 이 기간 이후에 발생하는 사후처리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비용은 왕복 택배비 정도의 실비만 청구되어 고객님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부라더의 경우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많은 대리점을 전국 각지에 확보하고 있으므로, 아마도 구입시 지역적 편리성이나 사후처리 등에서 가장 뛰어난 업체일 것입니다.
그 나머지 브랜드나 업체의 경우는, 대부분 서울 등 본사에서 직접 전국을 커버하여 처리하며, 실상이 대동소이할 것입니다.
만일 제품의 선택기준에 전국적인 AS망이 가장 중요한 선택의 요인이시라면 부라더를 선택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다만 최근에는 인터넷과 인터넷 쇼핑몰의 발달로 대부분의 고객님들께서 인터넷상에서 많은 주문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실물을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관련자료를 많이 모으시고, 이미 구입하신 고객분들의 사용기나 구입평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답변이 되기를 바라오며,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인간을 위한 봉사보다 고귀한 신앙은 없다.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신앙이다.’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