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ling World
4616 Triangle Ave Ste 203 Austin, TX 78751
한양마트에서 약 5분 거리 쇼핑센터/주상복합에 위치한 레스토랑입니다.
(여기 쇼핑센터안에 위치한 Mezze Me 라는 터키식 레스토랑도 꽤나 유명한 곳입니다.
부담없이 앉아서 먹기에 괜찮은 곳이에요).
어쩌다 보니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중국 레스토랑들을 요즘 계속 가게 됐네요.
두번 갔는데 주말 저녁에는 늦게 갔는데도 사람이 넘쳤고
주중에는 런치 아워 좀 넘어 가니 한산했어요.
운 좋게 레스토랑 바로 앞에 파킹했는데 없으면 추가 파킹랏 건물이 따로 있는것 같았어요.
얼굴들 때문에 블러처리했지만 레스토랑 내부가 보시다시피 꽤나 크고 깔끔합니다.
주 메뉴는 만두이지만 탄탄누들이나 누들 수프 디쉬들도 있어요.
요즘 나가서 외식해보면 진짜 중국 음식점들도 값이 많이 올랐구나 생각 들기는 한데
여기가 또 다른 만두 가게 비교하면 가격이 비슷비슷한것 같아요.
Taste of homemade dumplings 라는 곳이 좀 더 저렴한것 같은데 저는 아직 안가봤어요.
샤오룽바오입니다.
개인적으로 맛이 나쁜건 아닌데 처음 왔을때 주문했을때 굉장히 만두피가 드라이하게 나왔고
두번째는 괜찮게 나왔어요.
오스틴에서 소룡포 먹을때마다 느끼는게 동부쪽 (뉴욕/보스톤/디씨/필라델피아) 에서 먹던 것보다
사이즈가 훨씬 작아요. 동부에서 먹었던 소룡포들은 훨씬 크고 육즙도 더 많고 만두피도 더 얇고 쫄깃.
그리고 뉴욕에서 제일 유명한 곳에서 먹었던 곳보다 맛있는 소룡포는 아직 없는것 같아요.
하지만 오스틴에서 먹어본 소룡포 중에서는 Lin 이랑 여기가 제일 그나마 나은것 같습니다.
줄리스 누들즈도 가봤는데 줄리스보다 여기가 조금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진짜 소룡포 맛집이다!!! 라고 하기엔 오스틴에서 제가 가본 곳들중에서는 그정도는 아직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가끔 먹고 싶을때 주문해 먹겠는데 강추까지는 어려울것 같아요.
여기는 중국식 군만두 Pot Stickers 가 훨씬 맛나더라구요.
밑에 빠삭하게 잘 구웠고 안에 육즙도 많고
Shrimp & Pork & Chive pot stickers 시켰는데 맛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시키면 6조각에 $12.95인데 냉동 만두도 따로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진은 안찍었는데 냉동 만두는 1조각에 1불 미만이었던것 같아요.
다음에는 아이스박스 가져와서 냉동 만두도 한봉지 구입해 갈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막 오신분들이 보시기엔 요즘 환율까지 생각하면 군만두 6조각에 거의 17000원이라
엄청 비싸게 느껴지실것 같아요. 저도 자꾸만 팬데믹 이전 가격을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오스틴 물가도 생각해야 하지만 아무튼 냉동 만두가 훨씬 경제적일것 같습니다.
*냉동만두는 Goodies Dumplings 와 Steamies Dumplings 에서도 구입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Steamies 는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이 굉장히 강해서 호불호가 좀 있을것 같아요.
Goodies 는 주말에 파머스 마켓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여기도 정말 맛있었어요.
카페에 후기 검색해보시면 나오는데 추천합니다.
사천 탄탄면입니다.
Dan Dan Noodle 은 제가 미국 동부에서는 나름 맛집으로 소문난 중국집들에서도 많이 먹어보고 달라스에서도 평점 높은 곳들에서 먹어봤는데요, 희한하게 맛이 좀 다 다르더라구요.
혹시 휴스턴쪽에 맛있는 곳 아시면 추천 댓글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는 짜장면이 아무리 맛집이라고 해도 사람들이 기대하는 그 스탠다드한 정통의 짜장면 맛이 있는데
미국에서 먹어본 단단 누들들은 다 맛이 쉐프 맘대로인듯 합니다. ㅎㅎ
예를들어서 달라스 유명집에서는 땅콩 소스 맛이 엄청 진했고 디씨에서는 땅콩 맛이 거의 안나는대신 스촨 페퍼콘 맛이 좀 달달하면서도 국물도 더 많았던것 같아요.
이집 단단 누들은 단맛 거의 없고 스촨 페퍼콘 맛이 더 강합니다.
드라이하고 짠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는 살짝 더 달고 국물이 좀 더 있었음 더 맛있었을것 같아요.
간고기가 아닌 고기 조각이 들어간건 맛있었어요.
땅콩 소스 들어갔지만 짠맛이 단맛 보다 강한 소스입니다.
한양 마트에서도 가깝고 군만두는 아주 맛있어서 가끔 갈것 같아요.
탄탄면도 최근에 먹은 것 중에서는 괜찮았습니다.
요즘 중국 레스토랑들이 새로 많이 오픈했는데 탄탄면이 더 맛있는 곳이 있는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첫댓글 후기 감사합니다! 가서 시켜먹어 봐야겠어요
탄탄면. 샤롱바오. 군만두. 찜!!
앗 이런곳이 있었군요 자세한 후기 감사드려요!
안그래도 파머스마켓에서 덤플링사러 함 가야하는데 이글보고 떠올랐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