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문 채널이라는 편견을 깨라!'
스포츠 전문 채널 몬스터짐에서는 학교나 직장, 집안일 등 정신없는 일상으로 자신의 건강을 위한 시간 조차 내기 벅찬 현대 여성들을 위해 간단한 요가 동작으로 가벼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데일리 요가 프로그램인 '레이디 핏' 시즌 1을 편성했다.
'레이디 핏' 시즌 1은 총 8주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 자세 교정, 힐링 등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동작들이 소개되어 있으며, 요가 그룹 'Mind Body Soul(마인드 바디 소울)'의 요가 전문가들이 초보자와 숙련자 그리고 코치의 역할을 분담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이번 주의 주제는 '뭉친 어깨와 목을 이완 시켜주는 요가'이며 첫번째 동작은 '소머리 변형 자세'이다.
'소머리 변형 자세'는 굳어있는 목과 어깨, 등을 풀어주고 척추를 곧게할 뿐만 아니라 어깨의 유연성과 좌우 발란스를 맞춰주고 팔의 혈액순환을 돕는다. 동작을 따라할 때 주의할 점은 어깨와 손 끝의 좌우 높이를 평행하게 해야하며 허리를 곧게 펴야한다. 또한 어깨의 발란스 때문에 동작을 하면서 한 쪽에 더 불편하게 느껴질 수 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불편한 방향을 반복해주면 효과적이다. 그리고 동작에 무리가 있는 초보자들은 요가 블럭이나 스트랩 등의 도구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에는 더욱 더 웅크려 지내기 마련이다. 오늘부터 몬스터짐의 '레이디 핏'의 데일리 요가를 매일 따라한다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충분히 건강하고 아름답운 몸매를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