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2 수동 냉동탑차량 2011년식 주행11000 KM
내용:시동시 급발진 하여 장애물 벽과충돌함
원인분석
운전자 상황설명...1.시동시 클러치 패달이미끄러졌서 부딪혔다고함
2.차에 승차하지인하고 발로걸쳐서 시동하였다고함
3.승차하고 기어를 넣은채로 클러치를 살짝 빌고 시동을 하였다고함
포터2 에서 시동시 급발진으로 사고가 빈발합니다. 대부분 운전자들이 솔직히 말을 안합니다
그원인은 구조적인 장치때문입니다
즉 예전차량과달리 포토2는 클러치페달밑에 클러치 스위치가 부착되어
시동시 클리치페달을 밟아야 시동 모타가 작동되어 시동이됩니다.
운전경력이 꼭 오래된분이나 정비경력이 오래된분이 경력만 믿고 사고를 냅니다.
초보자나 경력이적은 분은 안전수칙을 잘 지킵니다
시동시 차량에 탑승하여 기어를 중립상태 클러치 밟고 부레이크 빏고 시동하면 됩니다
그런데 오랜운전경력자나 오래된 정비사는 클러치 슬쩍밟고 악셀 페달 밟고 시동을하니
급발진합니다 엔진마력증가와 냉간시 연료분사량이 많아 엔진출력이급상승합니다.(엣날생각바꿔야합니다)
사고내고대부분 클러치페달이미끄러졌다고합니다 (자기착각 끝까지주장합니다)
첫댓글 우리업소에서도 1월달에 똑같은 사고가 발생하여 백미라선바이저윈도부러쉬대등 전면이파손되었읍니다 정비기사도 크러치가미끄러졌다고합니다 그전에 그렇게교육을 하였는데 ..외출중이라확인도할수없고... 이번에 거래처차량이 똑같은 사고여서 운전기사에게물어봤더니 처음에는 클러치페달이 미끄러졌다고하더니 나중에사실대로 털어놓읍니다 사실 고기를 다루는 분들이라 신발바닥에 기름이묻을 수도있지만 사실은 이닙니다 신차오일교환하고 조심해야합니다
수동 급발진을 방지하려면 기어 중립위치표시장치 스톱스위치치작동시시동릴레이작동 연동회로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