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입소문 화장품, 정말 그렇게 좋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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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보니 바로 효과가 느껴져요. 벌써 몇 개째 쓰는지 모르겠어요!’ 인터넷 입소문 화장품은 정말 그 효과 그대로일까? 인터넷에서 입소문 난 인기 아이템 6가지를 선정해 전문가 집단과 일반인 집단에 각각 검증을 맡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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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C 멀티 비타 마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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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우 스파 오일 파이팅 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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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사용 즉시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제공해주는 고무 팩.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A.H.C.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제품. 3만5천원·http://www.ethics.co.kr 채경옥(일산 고운세상 피부과 원장) 알기네이트는 해초 성분으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고무 팩 자체에 영양 성분은 없으니 앰풀 등을 같이 사용할 것. 트러블이나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 피부 진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마스크다. 신가혜(25·복합성) 다른 팩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 있는데 팩을 하는 20분 내내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필 오프 팩 특유의 떼어낼 때의 고통도 전혀 없었다. 가루와 물의 비율을 맞춰서 섞어야 하는 불편함만 제외하면 다시 구입하고 싶은 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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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블랙헤드 관리 키트. 스킨알엑스에서 10일간 1억원의 매출을 올린 쇼핑몰 판매 최고 입소문 히트 제품. 세범 클리어, 포어 미니마니징 마스크, 드림 크림으로 구성. 3만9천원·http://www.skinrx.co.kr 배지영(모델로 피부과 청담점 원장) 쿨링 효과, 항균 작용이 있는 페퍼민트 멘톨 성분이 피부를 진정해 준다. 대부분의 코 팩이 인위적으로 피지를 자극하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 하지만 드림 크림에는 레티놀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쓰지 않는 것이 좋다. 박지영(24·복합성) 첫 번째 단계의 세범 클리어는 마르지 않도록 덧발라주어야 해 조금 번거로운 제품. 포어 미니마이징 마스크는 사용 후 바로 모공을 조여주는 느낌이 든다. 드림 크림은 민트 향이 시원하면서 피부 진정 효과도 있어 전반적으로 효과에 대해 만족한 제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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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패드 아이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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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라멕 블라미쉬 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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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눈 밑에 볼록 튀어나온 지방 주머니인 아이백을 분해해주는 효과로 입소문 난 아이크림. 고가임에도 꾸준히 팔리는 제품이다. 15ml(2개월분), 15만원·http://www.skinrx.co.kr 이미정(강남 이지함피부과 원장) 포스파티딜콜린은 대개 주사 치료로 눈 밑 지방에 2주 간격으로 4~5회 시술하는 경우 사용하는 성분. 하지만 최소 두 달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탄력 크림이 아니므로 눈 밑 지방이 없는 사람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김인애(26·복합성) 바르는 순간 시원하며 화한 느낌이 들면서 서서히 흡수된다. 고농축 제품이지만 촉촉하게 발리는 편. 흡수되면서 눈가가 점점 건조해지며 땅기는 느낌이 들었다. 눈 밑 아이백이 고민일 때 쓰면 좋을 듯. 고농축 트리트먼트제로 흡수가 다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이 단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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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BB크림으로 더 유명한 블라미쉬 밤. 피부톤 보정과 피부 재생 효과가 있으며 슈라멕을 모방한 타사 BB크림이 다양하게 나올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제품. 30ml, 9만원·http://www.schrammek.co.kr 유영남(김청경 헤어페이스 스킨케어 부원장) 피부과 치료 후 사용하는 제품으로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의 재생 효과가 탁월하다. 건강한 피부에는 영양크림보다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이 클 듯. 민감성 피부의 경우 2~3일만 사용해도 붉은 피부톤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김영희(23·지성) 파운데이션 정도의 커버력은 아니지만 밀착력이 좋아 얼굴이 들뜨지 않는다. 겉보기에는 어두워 보이는 컬러지만 피부에 바르고 나면 자연스러워지는 제품. 유분감이 많지만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서인지 메이크업 후 오히려 트러블 부위가 많이 가라앉은 느낌을 받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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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hory’s Rose Was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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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쥬키스 포어 타이트닝 소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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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폴라 바가운이 베이킹파우더를 세안제로 추천하면서 입소문 난 제품. 자극이 적은 클렌저로 포인트 클렌징과 세안, 보디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250ml, 3만2천원·http://www.skinrx.co.kr 박정민(김청경 헤어페이스 스킨케어 매니저) 세안 후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세정력이 강한 베이킹파우더. 하지만 천연 클렌저로 시간이 지나면서 향과 질감이 뻑뻑해질 수 있는 것이 단점이다.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기존 클렌저의 세안력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추천. 오수희(24·복합성) 세안 후 바로 피부가 부드러워졌다. 은은한 장미 향이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 하지만 클렌징 시 거품이 많이 나는 편이 아니고, 세안 후 세정력이 좋아서인지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드는 것이 단점이다. 클렌징과 스크럽까지 함께 겸할 수 있는 제품이라 편리함에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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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이유 모공을 축소시켜주는 농축 에센스라는 입소문을 타고 일본으로 수출된 제품. 천연 바이오 성분이 모공 속으로 스며들어 모공을 조여준다. 30ml, 2만9천원·http://www.rojukiss. co.kr 이화연(CNP 차앤박 화장품 R&D센터 이사) 타닌은 모공을 좁혀주는 효과가 있는 성분. 농축된 에센스가 넓어진 모공을 좁혀주지만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제품과 함께 사용해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분이 너무 많은 제품은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것. 김찬형(25·건성) 모공 에센스 중 스포이트 타입이라 양을 조절하기 쉬운 편. 바르는 즉시 피부에 흡수되어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는다. 반면 촉촉한 사용감은 덜하지만 산뜻하게 모공을 조여주는 느낌이 든다. 고가의 다른 모공 에센스와 비교해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 | | | |
기획 : 이보배 ㅣ 포토그래퍼 : 권오상 ㅣ 쎄씨 ㅣ patzz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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