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렘47:1
인간은 에덴에서부터 끝임없이 신과 인간의 경계를 지우려 했지만 하나님은 주권과 공의를 통해 경계를 공고히 하십니다. 애굽에 이어 블레셋과 모압도 죄악의 서사만 남긴 채 망국의 길로 향했습니다. 심판에 맞설 영원한 강국은 없고 돌이킴이 없다면 멸망뿐 입니다. 애급의 신탁 다음에 애급과 유다 사이에 위치한 블레셋의 신탁이 나옵니다.
From Eden, man has constantly tried to erase the line between God and man, but God solidifies it through sovereignty and righteousness. Following Egypt, the Philistine and Moab headed for ruin, leaving only a narrative of sin. If there is no eternal power to stand up to judgment, it will only perish. The trust of the Philistine between Egypt and Judah comes after the trust of mou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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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셋 역시 여호와의 심판에 넘겨집니다. 블레셋은 오랫동안 이스라엘을 괴롭혀오던 원수 같은 존재입니다. 그들 족속은 원래 함의 후손으로 창세기(10:14)부터 등장하는 족속들로서 주변 나라들의 위협적 존재로 군림했고, 모두가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이삭이 흉년을 만나 그랄로 가서 생활 했을 때 하나님의 은혜로 농사 짓고 그 해에 풍년을 얻어 양과 소가 떼를 이루어 거부가 되었는데 이를 시기한 블레셋 왕이 그들의 우물을 메우고 자기 지역에서 쫓아내버렸습니다(창26장).
The Philistines are also handed over to Jehovah's judgment. The Philistines are enemies that have long been afflicting Israel. They were descendants of Ham, who began to appear in Genesis (10:14), and reigned as menacing beings in neighboring countries, and all were subjects of fear. When Isaac met a bad harvest and went to Gral, he farmed by God's grace and got a good harvest that year, and became a flock of sheep and cattle, which was rejected by the king of the Philistines, who filled their wells and drove them out of their region (Chapter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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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 제사장 시절에는 전쟁터에 법궤를 가지고 출전했다가 빼앗긴 일이 있었습니다(삼상4장). 주의해야 할 것은 다윗과 블레셋 장수 골리앗의 싸움(삼상17장)은 단순한 다윗의 영웅담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와 사단의 대결 구도로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오만과 강포로 행하던 가라지 블레셋을 밀물 같은 북방의 군대(바벨론)가 그들을 흔적도 없이 쓸어버릴 것입니다. 군마의 발굽소리와 달리는 병거 바퀴가 진동하는 소리에 사람들의 울부짖음이 묻히고, 적들의 휘젓는 소리에 너무 두려워한 나머지 아버지들은 자식 돌볼 생각도 못할 것입니다.
When I was a priest, I had to take the ark of the law to the battlefield and it was taken away (Chapter 4 of the Triad). What should be noted is that the fight between David and Goliath (Chapter 17 of the Triad) is not just a hero story of David, but a battle between the kingdom of God and the division. Now, the army of the north (Babelon) that used to be carried out with arrogance and violence will sweep them away without a trace. The sound of the warhorse's hooves and the running chariot wheel's vibration will bury people's howls, and the fathers will not even think about taking care of their children because they are so afraid of the sound of the enemies' ro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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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의 날이 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그날을 감당할 재물도, 권력도, 명예도 없습니다. 자식을 사랑하는 아버지라도 자식을 위해서 해줄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더 늦기 전에 자식에게 하나님의 신앙을 주는 것이 가장 큰 사랑입니다. 블레셋을 심판하시는 날 두로와 시돈에 남아 있던 블레셋을 도울 자들을 끊으실 것입니다. 그들의 고향 갑돌마저 진멸하심으로써 다시는 일어설 수 없게 철저히 멸망시키실 것입니다.
When the day of judgment comes, there is nothing we can do. There is no wealth, power, or honor to bear that day. Even a father who loves his children has nothing to do for his children. Giving his children the faith of God before it is too late is the greatest love. On the day of judgment of the Philistines, you will cut off those who will help the Philistines who remained in Duro and Sidon. By extinguishing even their hometown Gapdol, they will be completely destroyed so that they can never rise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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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심판 날 우리를 도와 줄 분은 우리를 변호해 주실 대언 자 예수 그리스도 밖에는 없습니다(요일2:1). 그 분 만을 나의 참 도움이요 의지로 삼아야 합니다. 심판 날이 오면 가사는 죽음을 애도하며 삭발을 할 것이고, 이스글론은 사람을 찾아볼 수 없어 정적만 감돌 것입니다. 하나님 없는 삶에 남는 것은 죽음의 슬픔뿐입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는 이들의 화려한 이력 뒤에 따라오는 지독한 고독과 우울과 공허함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Jesus Christ is the only one who will help us on our day of judgment (Sunday 2:1). I must make him my true help and will. When the day of judgment comes, the lyrics will be shaved in mourning for the death, and Isglon will be unable to find anyone and will be silent. The only thing left in a life without God is the sorrow of death. We must also know how to see the terrible solitude, depression and emptiness that follow the splendid history of those who do not recognize God's sovereign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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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셋을 내려 친 바벨론의 칼은 사실상 여호와의 칼이었습니다. 바벨론의 위용을 증명한 칼이 아니라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입증하는 칼이 될 것입니다. 그 칼에 쓰러져 블레셋이 잠잠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 앞에서 요행을 바랄 수 없습니다. 어쩌다 잘 넘어간 죄악에 안도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서 멈추고 돌아가야 할 것입니다. 블레셋의 최후는 결국 악의 멸망이며 하나님 나라의 승리입니다.
The sword of Babelon that struck down the Philistine was actually the sword of the Lord. It will not be a sword that proves the prowess of Babelon, but a sword that proves the living spirit of God. It will fall on that sword and calm the Philistine. You cannot hope for fluke in the face of God's judgment. You must not be relieved by the sin of accident. We must stop and go back quickly. The end of the Philistine Chapel is the end of evil and the victory of the kingdom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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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출 수 없는 심판이 요단 동편 암몬과 에돔 사이에 있는 모압에게 행 해 집니다. 성경에서 모압에 대한 언급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아브라함의 조카 롯이 삼촌과 작별한 후 소돔 땅에 가서 살았는데 그 땅이 유황불로 심판 될 때 두 딸과 함께 구출되어 소알 성으로 도피해서 살았고, 이때 자손 번성을 위해 딸들이 아버지를 술 취하게 한 후 관계를 가져 자녀를 낳게 됩니다. 그렇게 큰 딸과 아버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모압이요, 그 후손들이 모압 족속입니다(창19장).
The unstoppable judgment is made to Moab on the east side of Jordan, between Ammon and Edom. This is how the reference to Moab begins in the Bible. When Lot, Abraham's nephew, said goodbye to his uncle, went to live in Sodom, and when the land was judged by sulfur fire, he was rescued with his two daughters and fled to the city of Soal, where they made their father drunk for the sake of their offspring to have children. Moab was the son of such a big daughter and father, and his descendants were the Moab tribe (Chapter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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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들은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후손이기에 남처럼 대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모세에게 광야 길을 통과 할 때 “모압과 싸우지 말라(신2:9)고 하시면서 보살펴 주셨어요. 그러나 모압 족속들은 이런 하나님의 배려에 아랑곳 하지 않고 틈만 나면 이스라엘을 괴롭히고 못 살게 굴었지요. 모압 왕 발락이 이스라엘의 번성에 위협을 느껴 그들을 멸망시키고 발람을 불러 이스라엘을 저주케 했으며(수24:9), 사사시대에는 모압 왕 에글론이 무려 18년간이나 괴롭히며 억압했어요(삿3;14).
But because they were descendants of Lot, Abraham's nephew, they could not treat them like other people. So God took care of Moses as he made his way through the wilderness, saying, "Don't fight Moab (God 2:9). But the Moabites didn't care about God's consideration, and they bullied and couldn't live with him whenever they had time. Balak, the king of Moab, was threatened by Israel's prosperity, destroying them and calling Balam to curse Israel (W24:9), and Eglon, the king of Moab, tormented and suppressed them for as many as 18 years in Sasa (W.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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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이스라엘을 괴롭힌 모압은 당시 상당한 기술과 부를 지녔고(7), 강력한 힘을 소유한 탓에 교만이 극에 달했습니다(29). 또한 그모스 우상을 숭배하며 여호와를 섬기는 이스라엘을 조롱했습니다. 결국 그 날에 모압의 요새들이 무너지면서 모압의 명성도 무너질 것입니다. 모압의 주요 도시 헤스본에서는 모압 전체의 숨통을 끊어놓을 모의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맛멘에서는 적군의
추격에 주민들이 죽어 진한 정적만이 감돌 것입니다.
Moab, who tormented Israel in this way, had considerable skill and wealth (7) and power (29), and was at the height of his pride (29). He also ridiculed Israel for worshipping ghmos and serving the Lord. Eventually, Moab's fortresses would collapse on that day, and his reputation would collapse. In Hesborn, Moab's main city, a plot was underway to cut off the entire Moab population. In Matmen, the enemy's pursuit will kill the residents and only a heavy silence will be encount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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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이름을 내자고 했던(창11:4), 바벨탑의 사람들은 흩으셨지만, 안전과 번영의 땅을 떠나 하나님께서 명하신 땅으로 떠난 아브라함에게는 이름을 창대케 하신(창12:2) 하나님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심판의 날에 무너질 명예이고 칭송이라면 아예 추구
하지를 말아야 하지 않겠는가? 심판은 철회되지 않을 것이니 모압 땅을 떠나 도망하라고 합니다. 광야의 노간주나무처럼 되어서라도 가까스로 생명을 부지하라고 합니다. 모압 땅에서는 아무도 심판에서 예외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The people of the Tower of Babel scattered, but we should remember God who created a name for Abraham, who left the land of safety and prosperity and left it for the land that God commanded. If it is an honor and praise that will fall on Judgment Day, shouldn't we pursue it at all? The judgment will not be withdrawn, so leave the land of Moab and run away. They say to save your life even if you are like a tree in the wilderness. No one will be an exception to judgment in the land of Mo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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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야든 모압이든 심판 날에 불순종한 자들은 잠깐 피할 수는 있어도 생명을 유지할 길은 없을 것입니다. 심판은 철저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인 바벨론의 게으름을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심판의 칼을 멈추면 도리어 심판을 위임 받은 자들이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심판의 때에 우리가 자의적으로 (하나님의 사랑의 얼굴을 한) 이 냉정한 얼굴을 가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심판의 날에 무너질 것을 삶의 목표로 삼고 있는 건 아닌가?
Those who disobey on Judgment Day, whether in the wilderness or Moab, can be avoided for a moment, but there will be no way to sustain their lives. Judgment will be thorough. We will not tolerate Babelon's laziness as God's tool for judgment. Stop the sword of judgment and those who are entrusted with judgment will be cursed. At the time of judgment, we must arbitrarily not cover our cold faces (with the face of God's love).
Aren't you aiming for life to collapse on Judgment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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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셋에 대한 심탁(1-7)
a.시대적 배경:1
b.북쪽에서 오는 군대:2-3
c.블렛의 멸망:4-5
d.여호와의 칼:6-7
모압에 대한 신탁(48:1-10)
a.모압의 부르짖음과 도망:1-6
b.폐허가 되는 모압: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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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가 가사를 치기 전에(1a)
블레셋 사람에 대하여(1b)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임한(1c)
여호와의 말씀이라(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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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2a)
보라 물이 북방에서 일어나(2b)
창일하는 시내를 이루어(2c)
그 땅과(2d)
그 중에 있는 모든 것과(2f)
그 성읍과(2g)
거기 거하는 자들을 (2h)
엄몰시키리니(2i)
사람들이 부르짖으며(2j)
그 땅 모든 거민이(2k)
애곡할 것이라(2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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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센 것의 굽 치는 소리와(3a)
달리는 병거 바퀴의 울리는 소리에(3b)
아비의 손이 풀려서(3c)
그 자녀를 돌아보지 못하리니(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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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4a)
블레셋 사람을 진멸하시며(4b)
두로와 시돈에 남아 있는바(4c)
도와줄 자를(4d)
다 끊어버리시는 날이 이름이라(4e)
여호와께서(4f)
갑돌 섬에 남아 있는(4g)
블레셋 사람을 멸하시리라(4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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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사가 삭발되었고(5a)
아스글론과(5b)
그들에게 남아 있는 평지가(5c)
멸망되었나니(5e)
네가 네 몸 베기를(5f)
어느 때까지 하겠느냐(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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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의 칼이여(6a)
네가 언제까지 쉬지 않겠느냐(6b)
네 집에 들어가서(6c)
가만히 쉴 지어다(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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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이를 명하셨은 즉(7a)
어떻게 쉬겠느냐(7b)
아스글론과 해변을 치려하여(7c)
그가 명정하셨느니라.(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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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압에 대한 말씀이라(1a)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1b)
이같이 말씀하시되(1c)
슬프다 느보여(1d)
그것이 황폐되었도다(1e)
기랴다임이(1f)
수치를 당하여 점령되었고(1g)
미스갑이(1h)
수치를 당하여 파괴되었으니(11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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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압의 칭송이 없어졌도다(2a)
헤스본에서(2b)
무리가 그를 모해하여 이르기를(2c)
와서 그를 끊어서(2d)
나라를 이루지 못하게 하자 하는 도다(2e)
맛멘이여 너도 적막하게 되리니(2f)
칼이 너를 따르리로다(2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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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로나임에서 부르짖는 소리여(3a)
황 무와 큰 파멸이로다(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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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압이 멸망을 당하여(4a)
그 영아들의(4b)
부르짖음이 들리는 도다(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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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울고 울며(5a)
루힛 언덕으로 올라감이여(5b)
호로나임 내려가는데서(5c)
참패를 부르짖는 고통이 들리도다(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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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망하여(6a)
네 생명을 구원하여(6b)
광야의 떨기나무 같이 될지어다(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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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7a)
네 공작과 보물을 의뢰하므로(7b)
너도 취함을 당할 것이요(7c)
그모스는(7d)
그 제사장들과 방백들과 함께(7e)
포로 되어 갈 것이라(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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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하는 자가(8a)
각성에 이를 것인즉(8b)
한 성도 면치 못할 것이며(8c)
골짜기는 훼파되며(8d)
평원은 파멸되어(8e)
여호와의 말씀과 같으리로다(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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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압에(9a)
날개를 주어(9b)
날아 피하게 하라(9c)
그 성읍들이 황무하여(9d)
거기 거하는 자 없으리로다(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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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의 일을(10a)
태만히 하는 자는(10b)
저주를 받을 것이요(10c)
자기 칼을 금하여(10d)
피를 흘리지 아니하는 자도(10e)
저주를 당할 것이로다(1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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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지 않는 심판의 길_ The Unstoppable Way of Judgment
치욕을 안기는 심판의 칼_ the sword of a disgraced judge
피할 수 없는 심판의 칼_ the inevitable sword of the refe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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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원수 갚는 일을 제 손으로 하지 않게 도와주옵소서. 애굽에게 임할 파국은 애굽의 심판이 가져올 이스라엘의 구원이나이다.
블레셋이 울부짖지만 아무도 도울 자가 없으니 죽음의 침묵 앞에 오직 주 만이 나의 치료자가 되시고 안식처가 되시며 생명이신 것을 고백합니다. 여호와의 날에 산천초목이 가차 없이 멸망 당하는 것을 보고 있나이다. 자부심과 명성, 우상 할 것 없이 여호와의 칼이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오 주여, 주의 일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O LORD, help me not to do with my own hands the work of avenging my enemies. The catastrophe that will be dealt to Egypt is the salvation of Israel, which will be brought by the judgment of Egypt. The Philistine cries, but there is no one to help, so before the silence of death, I confess that only the Lord is my healer, my resting place, and my life. Are you watching the wild vegetation be destroyed relentlessly on Jehovah's Day. The sword of the Lord will not stop, regardless of pride, fame, and idolatry. O Lord, may your work be revived in years.
2024.8.7.wed.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