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낚시의 가장 큰 적은 무더위입니다. 오늘은 안개가 옅게껴서 그리 무덥지않게 낚시를 즐겼습니다.
형제섬에서 왕볼락을 줄태우기도했지만, 기대했던 참돔은 낱마리수준에 그쳤습니다. 태종대로 올라와서는
간간이 대전갱이가 물어주어서 그나마 위안이 되었습니다.
일단 손님들 쿨러부터 채워야겠다는 생각에 성대낚시를 시작했습니다. 손님들께 성대낚시 미끼를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리고나서 낚시를 시작하자 연신 굵은 씨알의 성대가 올라왔습니다.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이 미끼를 물고
올라오니 잠깐 동안의 낚시에 손님들의 쿨러가 거의 다 차 버렸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낚시를 하자고해도 낚시에 몰두되어 제대로 식사도 하지않으시고 낚시삼매경에 빠졌습니다.
낚시란 재미있어야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내일, 휴일낚시를 태종대에서 대전갱이와 성대낚시를 하자는
손님들이 계십니다. 성대외줄낚시를 저희가 전국에서 처음하다보니 예상외로 재미있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참고적으로 '다음주 목요일 kbs 6시 내고향'에서 나이스호 성대외줄낚시를 촬영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내일출조는 태종대권 대전갱이와 성대낚시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출조는 새벽6시에 합니다. 12시철수예정이며
선비는 6만원입니다. 외줄낚시니만큼 미끼와 채비는 별도입니다.
< 나이스호 대전갱이, 성대, 참돔외줄낚시안내 >
가급적 전동릴을 가지고 오시기바랍니다. 아니면 대형 스피닝릴이나 장구통릴, 그에 맞는 장대 준비하시기바랍니다.
카드는 바늘5~6개 정도 달린 카드 준비하시기바랍니다.
바늘 12~13호, 가짓줄 3~5호정도 사용하며 길이는 최소 20cm이상되는 카드가 좋습니다. 가짓줄 길이가 길면 길수록 참돔이 잘 물어줍니다.
바늘이 10개 달린 카드 사용시 대전갱이가 줄을 타면 장대가 부러지거나 채비가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3마리만 물어도 못 올리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히시기 바랍니다.
출조시간 : 새벅6시
집합시간 : 5시30분까지 사무실로 오십시요^^
집합장소 : 나이스호 사무실 ( 네비주소 동삼동 720-5번지 ) . 주차가능합니다.
채 비 : 준비해 오셔도 되고 사무실에서 준비하셔도 됩니다. 카드는 선장이 직접 만든 카드가 좋습니다.
미 끼 : 백크릴 사용합니다. 인근 낚시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선 비 : 6만원 ( 채비, 미끼 별도입니다 ).
장 비 : 전동릴, 대형스피닝릴, 장구통릴이 좋습니다.
봉 돌 : 70호 사용
출조문의 : 나이스호 선장 011 - 595 - 7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