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특징 | 이미지 |
三亚惜惜婚纱摄影 - 싼야 시에 위치 (싼야 시는 중국 인기가 많은 웨딩사진 촬영지 중 하나) - 창의적인 촬영 스타일로 중국 웨딩사진 촬영업 '최미고객사진(最美客照)' 대회 일등상을 수여받음. - 중국 국내 6개 지점 외 몰디브, 발리, 푸껫, 제주도 등 해외에도 지점을 갖고 있음. |
|
成都V2视觉婚纱摄影 - 본사는 2004년 설립, 산하에 V2视觉外景婚纱摄影机构, 蜥区写真馆, 色蜥影像, V&G薇安琪国际精品礼服馆, V兔国际儿童成长映像馆, 海微旅游网, 微晨培训机构 등 6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음. - 국내외 14개 지점 보유 - W.P.T. (Wedding Photo in Travelling)라는 신개념 상품개발 |
|
北京八月照相馆 - 北京淘摄信息技术有限公司 소속 계열사로 외경웨딩사진촬영 매출액이 중국에서 3위 차지 - 중국의 다양한 잡지, 웹사이트 등 대중 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는 브랜드임. - 산하에 'AUGUST SPOSA国际婚纱造型馆'이라는 계열사를 보유. 이 회사는 주로 맞춤형 웨딩드레스 제작을 취급하고 있음. | |
上海唯一视觉摄影 - 上海我要我爱婚纱摄影有限公司의 계열사이며, 2005년에 설립됐음. - 상하이에서 최초로 설립된 촬영스튜디오이며 2009년에 '중국 촬영 100대 기업'의 칭호를 받았음. - 2012년 한국 제주도에 지점을 설립한 것을 포함해 현재까지 국내외에 총 3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음. |
|
□ 한국과의 교류
○ 올해 6월 한국웨딩협회(Korea Wedding Pledge)는 중국에 있는 유일한 한국 웨딩사진 브랜드인 'Wings婚纱摄影(Wedding In Gangnam Style)'과 함께 중국결혼박람회에 참석했음.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웨딩협회와 'Wings婚纱摄影(Wedding In Gangnam Style)'은 한국의 50여 개 유명한 웨딩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소개했음.
□ 시사점
○ 한국 관련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전망
- 한인들의 미용, 스킨케어 솜씨는 중국 커뮤니티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음. 웨딩스튜디오 인테리어도 훨씬 고급스러워 중국업체에 비해 가격이 50%에서 2~3배 높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방한해 한국 업소를 찾는 중국의 ‘바링허우(80后:80년대 출생자)', '주링허우(90后:90년대 출생자)'의 젊은 신혼부부들이 매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음. 이에 대한 통계에 따르면 2014년은 약 1만 쌍에 달했으며 2015년은 2012년 대비 9배 증가한 놀라운 속도를 보이고 있음.
- 중국은 최근 매년 평균 800만 쌍의 신혼부부가 결합되고 있고 88% 정도가 웨딩사진을 촬영하고 있으며 결혼 비용으로 국민 총생산액의 2.5%인 4000억 위안 정도를 소비하고 있음. 중국 20~30대 초반의 젊은 층 사이에서 한류 웨딩이 유행하고 있는 현재, 한국 기업들이 중국에 투자 진출해 한국 브랜드로 중국의 보다 많은 소비자를 공략할 좋은 기회라고 전망됨.
자료원: 全影人才网, 中国新闻网, 天涯社区, 中国新闻网, PCLADY, 搜狐, 豆丁网 및 KOTRA 샤먼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