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구름한점없고,잠자리가 춤을추고,나뭇잎이 곱게물들어,어디론가 떠나고싶은 날씨다.
10월8일 오전10시 이천지구협의회 하나로단위봉사회(회장 지용남)는 부발읍에 위치한 장애인 주간,단기보호시설"효양동산"에 있는 장애인 20여명대상으로 가을소풍을 용인 에버랜드로 출발하였다, 시기가 가을소풍으로 마치 학생들의 축제장 같아 효양가족들은 많이좋아했다,장애인들이 관람하기는 힘든상황이나 우선순위가있고 미리 예약을하여 기다림없이 관람을 마쳤다.
하나로봉사회는 매년 실시하고있는 여름방학때 100명대상 "청소년 자원봉사체험 교실"이 메르스 여파로 취소가되었다,대신하여 장애인 가을소풍 행사를 하였으나 봉사원 대부분이 30~40대 남자봉사원 으로 이루어진터라 행사진행에 어려움을 호소하여 토야봉사회(회장 안희숙) 봉사원6명이 함께 행사를 진행했다,효양동산은 중증 장애인많아 1인1명이 Care를 해야된다.저소득층 가정,국민기초수급권자 가족이 이용하는 이천시 사회복지협의회서 운영하는 시설이라 도움이 많이 필요로하는 곳이다.
지용남 하나로봉사회장은 날씨도좋고 효양가족들이 너무좋아하고 아무 탈 없이 행사를 마무리할수있는데는 토야봉사원들 덕분이다,날씨가 많이 더워 휠체어를 밀고다닌 봉사원들이 힘들었을텐데 표시내지않고 열심히 봉사해준 봉사원들께 감사하다 올해 가을소풍을 뜾있게 다녀와 기억에 남는 가을이 될것같다며 행사마무리 인사를했다.
첫댓글 적십자 봉사원들은 천사요
날개잃은 천사???
참졸은 소풍 입니다.
고생 마이 하셨네염.
날씨가 좋았어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장애우들을 위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장애우들이 너무 좋아했지만 많은사람땜에
고생헀어요.
장애우들과 특별한 가을 나들이를 했군요.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사랑이 별거 아닌것이 바로 이런 모습이지 싶습니다 ♡♡♡
현사회엔 지체장애보다 정신장애자가
많은것 같습니다.
@백승자(이천) 맞아요 해서 저희 봉사회도 담 주 주변에 칩거중인 우울증 등 장애 여성 몇분과 공예체험 기회 만들어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