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은 파의 흰색 부분과 녹색 부분의 영양소가 다르다고 합니다.
크게 보자면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이들이나 어른들의 뼈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나 묵은 변 배출에도 좋으며 장 건강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흰색 줄기에는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데 사과의 5배 이상의 비타민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방어해주며 여러 질병들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속 냉기를 해소해주고 땀을 나게 해주어 감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초록 잎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파리 안에는 만난이라는 진액이 있는데 위벽을 보호해주고 수면에 도움을 주어 위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뿌리에 있는 알리신 성분이 혈액순환을 높이고 면역력 또한 높여주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면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알리신은 비타민B1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과 궁합이 좋아서 같이 드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B1이 많은 음식은 돼지고기, 냉이,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습니다.
대파의 보관은 사용하기 전에 바로 세척을 해주거나 세척 후 말려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오래보관하는 법입니다. 손질을 하여 대파의 흰 줄기와 초록 잎을 분리하여 냉장보관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잘게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