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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장 (문서에 인쇄되어 감정 또는 서명을 표시하는 문구로 사용)
印章 (用作印于文件上表示鉴定或签署的文具)
도장 (문서에 인쇄되어 감정을 표시하거나 서명한 문구로 사용)
도장은, 문서에 인쇄되어 감정이나 서명을 나타내는 문구로서, 일반적으로 도장은 먼저 묻습니다.물감을 묻히지 않고 다시 찍어 평면을 찍어 오목하게 만드는 것을 철인이라 하고, 어떤 것은 왁스나 불칠, 봉투에 인쇄된 밀랍인자라고 한다.제작 소재는 옥석, 금속, 나무, 돌 등이 있습니다.도장은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 중 하나이다.
명장 재질 금속, 나무, 돌 제작 전통 예문화의 대표 중 하나로 서류에 인쇄하여 표시하거나 서명하는 문구로 사용하다
카테고리
1 기원
2 역사
▪ 앞말
▪ 수당 도장
▪ 당나라 공인
▪ 송대공인
3 양식
▪ 앞말
▪ 서하공인
▪ 요인
▪ 금조공인
▪ 원나라 공인
▪명청공인
▪ 새로운 사회
4종류
▪ 기본분류
▪ 자의상분
▪ 전각 내용에 따라 구분
5 도장의 감상
▪ 서예
▪ 장법
▪ 칼법
▪인재석질미
▪ 공예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 명각 전예미
6 예술성
7 역사 종류
▪ 전국 고새
▪ 진인도
▪ 한관인
▪한 사인
▪ 장군의 인
▪ 한옥인
▪ 위진남북조인
▪ 주백문인
▪ 자모인
▪ 육면인
▪ 잡형새
▪ 도안인
▪ 성어인
▪ 꽃 압인
▪ 봉토
▪ 단추제
▪ 수당 이래 관인
▪ 송원원주문인
▪ 민족 문자 도장
▪ 금체 글씨 도장
▪ 한장
▪ 징강국승 동인
▪ 무고인쇄 동인
8 인장 재질
9 서화 도장
10 위변조
11. 노는 도장
12 현대 도장
13 법규
기원
병음: yìn zhāng
중국의 조각문자, 가장 오래된 것
인
은의 갑골문, 주간의 종정문, 진의 각석 등은, 금동옥석등의 소재에 조각되어 있다.새겨진 글자를 통칭 '금석'이라고 한다.'금석(金石)'에 포함된 것이다.새인의 기원이나 상나라 말, 은나라 말 등은 아직 정설이 없다.유물과 역사에 따르면 적어도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미 나타났고 전국시대에는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처음에는 상업적으로 물건을 주고받을 때의 증빙서류로만 사용되었다.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자, 도장의 범위가 증명으로 확대되었다.권력자의 권익을 위한 법물은 권력자가 장악하기 위해 국민을 통치하는 도구로 사용된다.
전국시대에는 합종을 주장하던 명상 소진이 육국상인을 달고 다녔다.최근 몇 년 동안, 출토된유물은 또한 도장의 역사를 수백 년 동안 앞으로 밀어붙였다.도장이 주나라 때 있었던 셈이다.
전래된 고대의 새 도장은 대부분 고성의 폐허와 하천, 고분에서 나왔다.어떤 것은 전쟁에서 패했다.망명할 때 유기하고 전쟁 중에 순직한 사람도 전장에 유기하는데, 당시에는 전장에서 노획한 도장은 상납해야 하고 관리는 이직하고 사후에도 인감을 벗고 상납하는 것이 관례였다.관직연명(官名)이나 길어인(吉)초형인(肖) 등은 보통 부장(实)이 아니라 부장(。)인 경우가 적지 않다.기타 전국시대 토기와 표준량기, 그리고 어떤 제후국의 금화에는 명칭과 기록상의 제조 장인의 명의나 도기의 성질을 인장(。)으로 찍은 기호가 전해져 내려오기도 한다.
고새는
도장
도장
선진 도장의 통칭.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최초의 도장은 대부분 전국이다고새.백문고새는 난간을 크게 두르거나 그 사이에 경계 칸을 하나 더 두면 글자에 끌이 있다.관새의 인문은 '사마', '사도' 등의 명칭 외에 여러 가지 불규칙한 모양을 담고 있으며, 내용은 길어와 생생한 사물 문양이 새겨져 있다.주문고새는 울타리를 더하거나 그 사이에 경계를 더하면글자는 주조가 되어 있고 끌이 있다.
역사
전언
그대가 우리 편을 들고, 할거정권이 많은 남북조를 지나, 역사는 마침내 또 한번 벗어나고 말았다.좁은 병목이 확 트이다.그러나 고대의 도장 예술은 역사를 따라 다시 빛나지 않았다.전순평정한 묘전을 바탕으로 한 진한인풍은 800년 만에 역사무대에서 물러나 아홉 겹의 문주가 공인을 잡았고, 공인도 실용도로에서 인예풍의 지위를 상실해, 몇 백 년을 넘겼다.일어난 문인의 전각의 불꽃이 덮였다.
수당 도장
수대는 진대에 이어 중국 고대 도장 제도와 풍격의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열었다단계. 이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우선, 간문서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전면 퇴출되었기 때문에, 종이는 정부 공문서 등의공인은 더 이상 서신에서 얻을 수 있는 좁은 평면에 국한되지 않고 변장이 2.3cm(진한일촌)에서 5.4cm(약 수이촌)로 부쩍 커졌다.인신이 커지자, 공인은 진한시대처럼 직관 이름을 간각하여 관리 본인에게 패용하지 않고, 관리로 대표되는 관서에 배포하여, 그 유래를 완성하였다.직관인쇄가 관서인으로 바뀌다.관인이 더 이상 패용하지 않고 상자로 변하여 관아에 비치하다.
당대의 공인
먼저 '보기' '주기' 등 새로운 도장 자명이 나왔다.
다음으로, 당초에 인장 버튼식은 수나라에서 한위로 접근한 비글에서 송이후의 버튼으로 다시 들어간다한 걸음, 코딱지가 올라가고, 단추가 점점 세로 직사각형으로 발전합니다.당나라 후기의 인입이 사라지고, 완전히 橛버튼으로 진화한 것을 보면, 시안 문물고고고연구소가 당 '천우부인'을 소장하고 있는 것과 같다.
셋째, 인배는 해서를 많이 새기며, 마치 당 "무이현의 인"과 같이 "무이현의 인"은 "무이현의 인"을 새긴다.'5자(")'는 수공인(隋公印)의 등과 같은 조인 시간을 갖지 않는다.
넷째, 새로운 인장문류감장인과 재관인이 나왔다.
송나라 공인
송초 백이 폐흥되어 관인이 한 때 5대의 옛 인을 그대로 답습하였다.오래지 않아 공인을 다시 주조할 때, 인문이 많다.북송태평 흥국 5년 980년 "동관현 신주인"과 같이 "신주"라는 글자를 새겨 5대의 공인과 구별하였다.백관인도는 모두 구리로 주조하고 크기는 관계 고저에 따라 차이가 난다.
송초 공인인과 인변은 굵기가 서로 비슷하여, 이후 인변이 점차 넓어져서 989년 같다.'공성칠도우후주기'는 인변이 인문보다 2배 가까이 넓은 0.1cm에 이른다.남송경정 원년(1260년)에 와서는 '가흥부금산방해군통령인'을 주조했는데, 인변의 폭은 0.3cm에 이른다.
송공인쇄문은 수인처럼 더 이상 반조법으로 만들지 않고, 직접 주조하여 문필을 인쇄한다.화간이 수당인화처럼 넓지 않다.네모난 모양의 손잡이는 이미 천공된 구멍이 보이지 않는다.
수당공인이 우연히 등기를 한 것과 달리, 북송 초기 공인은 대부분 연식을 새기고, 주인년을 표시하였다.달은, "동관현 신주인"과 같이 태평흥국 5년 9월에 주조한다.중기 이후에는 연식을 새김과 동시에 주조를 겸하여 수여하는 기관인 '소부감'이라는 명칭을 붙였습니다.'보제백삼제육지휘사주기'와 같다.남송공인(南思公印)은 문사원(文文)이 관리하다가 뒷돈 가운데 '소부감(监)'이 '문사원(文。)'으로 대체됐다.
정강 원년(1126년) 정강지난 이후 송나라 관리 창황황황남도, 인신도분실. 남송은 또 공인을 다시 만들었지만, 인문 앞에 '행재(行在)'라는 글자를 붙이거나 관년호를 별신구(송사여복지)로 붙였다.
양식
전언
양송 시대에 중원 한족 정권과 대치한 것은 모두 소수민족 정권이고, 북방에는 료가 있다.서북쪽에는 여름이 있고 동북쪽에는 금이 있다.후에 요나라가 금으로 멸하고, 그 뒤에 거하는 몽고 사람들은 또 서하와 금을 격식 없이 치웠고, 마침내 멸송으로 원나라를 세웠다.이 네 소수민족이 세운 정권과 왕조는, 공적 인쇄 제도에 있어서는 서로 다른 정도의 송나라 공인 제도의 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만의 이색적인 특징을 만들어, 인쇄에 나타났다.흥미로운 현상. 서하공인은 서하문, 요, 원공으로 인쇄된 용한문, 어떤 것은 거란문이나 팔사바문, 김공인은 한문을 전부 사용한다.
서하공인
서하(西—, 1038~1227년)는 당항족이 세운 정권으로, 그 문자가 빨랐다.한자 획의 몇몇 특징을 받아들였지만, 한자와는 전혀 다릅니다.서하공에는 다음과 같은 특색이 인쇄되어 있다.
첫째, 중국 고대의 공인은 기본적으로 정사각형 모양이고, 송료(辽) 김원(金金元)도 능외(西)와 서하(西夏)가 없었다.공인은 오히려 원각 형식을 독차지한다.
둘째로, 수당 이래, 주문공인은 400년 동안 유행해 왔지만, 서하공인은 모두 가득 차 있다.백문, 획이 굵고 테두리가 사용된다.그 인문은 송나라에서 유행하는 구절판의 특징을 흡수하여 인면이 고르게 배치되었다.
셋째, 인문은 2자에서 6자까지 다양하다.이 중 2-2자의 '수령'인자가 가장 많고,현존하는 서하공인의 90%를 차지하다.수령(首领)이라는 두 글자의 서하문(西夏文)은 상하 배치로 한인(汉人)의 두 글자인 인(。)과 좌우 배치가 다르다.
넷째, 양송공인 일반배금에는 연월(有日)과 기계만을 주조(()구성. 서하공인은 왼편에 주판 연대를 새기고, 달의 날을 기억하지 못하며, 주판 기구는 더욱 보이지 않는다.단추 오른쪽 등에 집인자 이름을 새기는 것은 한인공인 제도상 처음 있는 일이다.가끔 서하공이 등단추 꼭대기에 서하문으로 '위'자를 새기기도 하는데, 이것은 분명히 송인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요인
료(9161125년)는 거란 사람이 세운 정권이다.그 자민은 농업으로 나뉜다주로 한인과 발해인, 축산업을 주로 하는 거란과 해등족.이 때문에, 요모토는 인지에 의해, "국제로 거란을 다스리고, 한제로 한인을 대접한다"(료사?백관제)의 원칙으로 남면관, 북면관을 병행하는 제도를 시행한다.공인도 각각 한전문과 거란문을 채택했다.거란문은 또 거란대자와 거란소자로 나뉜다。
거란문은 랴오신책 5년(920년)에 한자예서의 반증손에 의한 것이다.1125년 금이 멸교한 뒤에도 계속 사용하다가 김명창 2년(1191년)에야 폐지돼 300년을 전후로 통행했다.명청 이래 아는 사람이 없어 진정한 '절학'이 되었다.
금조공인
금조(1115~1234년)는 우리나라 동북부의 유서 깊은 소수민족이다여진족은 남송, 서하와 100여 년을 함께 살았다.
김건국(金使用國) 초기, 랴오징위(辽)의 벌송 과정에서 약탈한 랴오(辽)·송(宋)관인(。)을 사용했다.정륭 원년(1156년) 해릉왕은 김조 관인을 개혁하여 기습적으로 지요, 송구인을 추징하였다.해릉왕과 김세종 때(1149~1189년)가 김대공인의 모범이 됐던 시기에는 공인 주조공의 외관이 매끄럽고 기공과 털 가시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금인,행궁례부등. 우측에 인년 및 월을 새깁니다.인쇄대 측면에 글의 이름을 새기거나 도장을 겸한 번호.서기 1200년의 김 "쿠프 레이건 필모그래피"와 같이, 인쇄대 왼쪽에는 "쿠푸리"가 새겨져 있습니다.뿌리는 반드시 모략극인을 찔러야 한다"며, 인등 오른쪽을 찌른다.각주인년월' 영안 5년 윤이월', 좌측 각인기구 "예부조".
금조 말기에 외환이 우려되자, 김정은 어쩔 수 없이 군대를 확대하고 장교를 증설하여, 동-군직을 초래하였다.같은...'급 군사기구의 공인이 급증했고, 같은 명칭인 공인은 순서대로 번호를 매길 수밖에 없었다.일련 번호에는 두 개의 시스템, 즉 오행(금, 목, 물, 불, 흙) 시스템과 천자문(천, 지, 현, 황, 우...) 시스템이 있습니다.이런 번호인쇄는 금말위소왕에서 애종시대(1209~1234년)에 주로 유행했다.
원나라 공인
원나라(1271-)1368년) 몽골족이 세운 정권이다.그 공에는 한문인과 팔사바인인 두 종류가 인쇄되어 있다.전자행은 팔사바문 반포 이전의 요원대 초기, 예를 들면 네이멍구 쇼우다맹닝청현 요중경의 대명성 유적에서 출토된 기원 2년(1265년)"무평현위문사" 태필열은 6년(1269년)에 이르러 국사인 팔사바에게 병음문자인 '팔사바문(一八)' 즉 '몽골신자(新。)'를 창시하라고 명령했고, 이후 한자인 구첩은 점점 줄어들었다.티베트의 라마교 사손파파파 왕이었던 파스파는 랴오진샤 문자 모두 한자에 연이 맺히지 않고 티베트 문자로 발전했다.팔스파인쇄는 송인구첩문의 특징을 흡수하여 매우 고르고 각이 뚜렷하다.원팔사바문공인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뒷돈이 모두 한자라는 것인데,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팔사바문을 식별하는 가장 중요한 근거이기도 하다.
원공인쇄면 구성인변이 넓어 인쇄 획 폭의 610배에 이르는 것이 특징이다.반면 수당송초에는 인문과 인변이 등폭으로, 이후 인변이 계속 넓어졌다.
명청공인
명대(1368~1644년)황제,왕부의 보배는 옥으로 만든 전옥인을 사용했다.이런 전서 "필화의 두 머리는 비쩍 마르고, 끝은 날카롭지 않다"는 것이 바로 "전서정종야"(청?)이다.진나라 《모인술》.어보사 양송구첩문(唐)이 당(以上) 이상의 옥으로 된 전서(箸)로 거슬러 올라가면, 아홉 겹문(文文)에 공인(公印)을 가두었던 빙산(。)이 느슨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밖에 명나라 내각인옥箸문은 은인, 직인, 방일촌칠분, 후육분; 장군인용류엽문, 평강, 정서, 진삭 등의 장군인용은 삼정문, 모두 은인용.고궁박물관이 홍무 22년(1389년)에 '화안위도지휘사사지인("。都都)'을 만들었다.
명대의 직표는 이미 송나라 두 사람이 썼다.장방형 판형 버튼은 상소하대의 타원기둥 모양으로 되어 8cm 정도 높이까지 올라가면서 형성되어 세속적으로는 '인자'라고 불리게 되었다.명대의 관인배금은 모두 연식과 번호를 정한다.
마땅히 지적해야 할 것은, 양송지9첩 중 9개는 개수(。).그러나 명대 9첩 중 상당수는 확실히 9단 가로획을 가지고 있다.
청대백관인등급구점수도 똑같이 엄격하고 도장도 전반적으로 커졌다.그 글씨로는 몽고문 해서, 만문, 한전 등이 있다.가장 흔한 것은 한만문 대조가 인쇄면에 동시에 나타나는 것인데, 이것도 청공인의 큰 특징이다.그 중 한전 중 구첩문은 잘 되지 않았고, 옥송전, 현침전, 유엽전, 지영전 등이 나타났다.
새로운 사회
하이테크·최신에 이르다.의 광민 도장은 만번에 한 번 기름을 부을 수 있고, 전통 문화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며, 항언의 묘문이다.적용이 광범위하다.
종류
기본분류
도장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기초본상에는 관인과 사인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관인인장. 역대 관인, 각각의 제도, 명칭은 물론 모양, 크기, 인문, 뉴스타일에도 차이가 있다.도장은 왕립이 수여하고, 권력을 대표하여 관계와 작질을 구별하여 나타내었다.관인은 일반적으로 사인보다 크고, 근엄하며, 사각형이 많고, 콧구멍이 있다.
사인: 관인 외인장의 통칭. 사인 체제는 복잡하며, 자의, 문자 배치, 제작 방법, 치인 재료, 그리고 구성 형식에서 여러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의적으로 나누다
이름 필드:인쇄사람 이름, 표자 또는 호를 새깁니다.한인의 이름은 한자가 많고, 그 세 글자는 인쇄되어 있고, '인'이 없는 자는 바로 글자 자국이다.글씨는 당송(唐) 이후부터 주문(朱文)이라는 두 글자를 본격으로 하고 있으며, 성(。) 밑에 '씨'자를 붙인 것도 있다.현대인에게도 필명을 새긴 것이 있다.
재관인자신의 거실, 서재를 이름짓고 그것으로 도장을 만들곤 했습니다.당이심에는 '단거실'이라는 도장이 있는데, 이런 도장의 최초의 경우이다.
서간인이름 뒤에 '계사', '백사', '언사'를 붙인 경우.현인은 '재배', '근봉', '돈수'자가 있다.이런 종류의 인쇄는 책과 간단한 왕래에 전용한다.
소장감상인 : 이 종류인쇄는 서화의 문물을 덮는 데 많이 쓰인다.그것은 당이 송보다 낫다.
기와를 본떠 '천추'의 굴을 만들다중량
기와를 본떠 '천추'의 굴을 만들다중량
. 당 태종은 '정관'이 있다"현종은 '개원', 송휘종은 '선화'가 있어 모두 어장 서화에 쓰인다.소장류인쇄에는 '수집', '소장서', '장서', '장화', '진기', '밀기', '도서'라는 글자가 더해져 있다.감상류에는 '감상', '진상', '청상', '심상', '과견', '안복'이라는 글자가 더해진다.교정쇄에는 '교정', '고정', '검정', '감정', '증정' 등의 글자가 더해진다.
전각 내용에 따라 나누다
도장은 전각의 안을 따른다용래분은, 주로 명장과 한장, 명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를 통칭하여 한장이라고 한다.선물하는 도장인쇄면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이름을 새기는 경우가 많지만 수요에 따라 정해진다.만약 상대방이 장서를 좋아한다면 장서를 보낼 수 있고, 만약 서화를 사랑한다면 낙관 이름장을 보내는 것 외에 첫 장을 인용할 수도 있다.특별한 명절이나 특별한 기념이 필요하며 출생, 백일, 성년, 결혼, 금혼 등은 한가한 장으로 축하의 뜻을 표현할 수 있다.한국·일본·동남아 지역의 진귀한 수집가이자 한문 도장으로 생각하는 전각을 과시하고, 현달을 대상으로 귀중한 선물이자, 목적에 따라 달리 다른 선물을 하고 있다. [1]
도장의 감상
도장의 미학적 가치두 가지로 귀결된다: 도장의 예술미와 도장의 재질미.인쇄의 아름다움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쇄, 인쇄, 인쇄, 인쇄, 그리고 인쇄.
도장문자를 감상하려면, 먼저예술적 표현 수법의 특징을 파악하여야 하며, 예를 들면 서예, 장법, 칼질, 그리고 인문내용에 담긴 정취, 의미, 종합적인 세품감을 체득하여 천천히 감상하여야 한다.
서예
예로부터 성과가 있는 인예집에서 서예를 매우 중시하여 우리는 앞 장에서 이미 이해하게 되었는데, '아무런 오류도 없다'는 것은 인문이 감상적 가치를 갖추도록 보장하는 중요한 전제이다.서예는 글씨 쓰는 예술인데 글자조차 읽을 수 없다면 어떤 예술 감상이 가능한지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도장이 역대 지식인들에게 각인되고 사랑 받는 것도 그의 난능, 그의 난감함에 따른 도전이 유혹을 받기 때문이다.손에 잡히는 것은 도전성도, 유혹력도, 감상적 가치도 없다.감상자에게는 식전(。)이 우선이다.전자는 처음에는 낯설어 보였지만 사실 배우기는 쉽지만, 정통하기는 어렵다.'형'을 중심으로 발전한 전자는 '의상'이 됐지만 본원을 들여다보면 늘 형적인 그림자가 따라다닐 수 있어 처음부터 미술성을 지녔다.
장법
문장을 인쇄하는 방법은 글자와이다.글자, 행 및 행 사이의 위치 배치와 전체 배치의 방법.사리에 맞는 장법은 높은 품위로 즐길 수 있고, 이치에 맞지 않는 장법은 눈썰미가 부족하거나 심지어 가짜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장법의 기본 요구는 균형, 성실, 대범함, 단정함이며, 한인장법은 대부분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한층 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색다른 정취를 요구해야 협상하고 즐길 수 있다.
칼질
도장
도장
옛 사람이 구리를 파서 옥을 새기는 격으로 힘이 세다.난공이 심하여 그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다.좋은 돌은 좋은 종이처럼 붓과 먹을 받고, 철필로 가는 곳에는 돌 부스러기가 흩어져 천연적으로 부서지는 효과를 나타내며, 선의 흔적은 오래되고 힘없는 금석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칼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와 커터입니다.칼자루는 시원스레, 일사천리로, 서예에서는 일직선으로 쭉쭉 뻗은 필치처럼 웅장한 기세를 보이고, 칼자루는 천천히 행진하며, 짧은 길이의 깨진 칼자루로 연속으로 잘려진 서법 같다.때로는 두 가지 칼질을 결합하여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우리는 알고 있다.
계혈석굴중량
계혈석굴중량
역대 문학가시인, 서화가의 도장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고, 많은 인인들이 시와 서화를 겸하고 있어 경세항언이나 시구의 좋은 구절을 도장내용으로 자주 사용하였다.우리는 이런 어구를 볼 때 종종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선근을 심는다.
인재 석질미
옛 도장의 석재 산지다, 수산, 청전, 창화 세 곳만 해도 수백 가지나 되는 등 재질이 높고 우열이 고르지 못하다.일반적으로 석질을 측정할 때, 첫째는 직관적인 색이 예쁘고 눈부시며, 둘째는 질감이 좋고, 즉 '세, 질, 온, 윤, 결, 응'에 해당하는 '육덕'이다.
공예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옛 도장은 대부분 단추가 달려 있다장식 공예의 경우, 단추공의 굵기 여부는 옛 도장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스터드 장식은 기묘하고 정교하며, 정교하게 전달되며, 박의 부조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가 가치도 함께 향상되었습니다.
명각 전예미
옛 도장은 서화와 같다유명인의 효과를 숭상하고 기예의 수준을 중시한다.일반적으로 전각저자 및 도장은 주의 이름값에 속하며 지위 고하와 작품의 가치는 비례한다.그러나 옛 도장과 서화, 도자기 등 인기 품목은 달랐다.티베트인으로 인해 행인이 상대적으로 적고 인지능력이 떨어져 감정 난이도가 높아지고 인정상 더 까다롭고 엄격하다.유명인 작품의 소장이나 투자에 대해서는 신중해야 한다.즉, 진짜뿐만 아니라 '좋다', '정하다', '문을 열어라'도 진짜이어야 한다.낡은 모조품의 감별과 개각, 추가 작품에 주의해야 한다.
예술성
《마수야장》.
천지 건곤은 갑오습이다.중국은 꿈과 평화만세, 대만의 묵옥이 시대를 나타내고, 마수는 첨(章)이다.원명한 정원, 로마 아치, 친족의 보물, 폐허의 잔해, 국치를 잊지 마라!문명의 옛 나라는, 우뚝 솟아, 오늘날 중화, 우뚝 솟아, 세계의 동쪽에!강재훈 2014-12-3오시 작사
강재훈 작품 '마수야장
유엔 문화 발전 위원회 글로벌 예술품 인증연구 센터 첫 예술품 발표— [2]
강재훈의 작품 '마수야장'은 1860이다년 영불 연합군에 의해 소실된 원명원 로마 아치의 잔해를 배경으로, 원명원 십이지생 쇼 동수 중 하나인 마수, 청조황제 이십오보 중 하나인 '황제친지보' 옥새를 역사적 연원과 비석의 형태로 표현한 것과 '글씨를 바탕으로 상운을 받드는 중화다족의 중국몽'을 그리며 도장의 대개념으로 세계의 동방에 우뚝 선다.2015~6회 중국 베이징 국제미술 비엔날레의 주제인 '기억과 꿈'을 참신한 예술 장르와 정신적 면모로 풀어내며 구가시대에 역사를 남겼다. 갑오 2014년 12월 23일 '마수야장' 기념일
도장은 예술품으로서, 그 가치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표현된다.하나는 외형 설계, 즉 힌지의 설계, 주조 기술 및 후기의 한 차원 높은 심가공 기술입니다.둘째는 인면문자의 서예와 조각예술이다.
《용동새인》.
고궁박물관 단제상 원장, 절강미술 초청관은, "전통 문화를 살리자—장미한 자금성을 다음 600년 동안 온전히 맡겨야 한다"라는 멋진 강연을 하고 있다.이 자리는, 중국 공예 미술의 대가, 백년 서애인사 동인 제1인자 주병인을 고궁의 친제(制)로 맞이하였다.
의 동새인쇄!
단제상 원장은 고궁박물관은 소장품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대예술품이지만 주병인 선생 같은 최고의 예술대사를 제외하면요!"
이번에 고궁박물관에 새긴 동인은 주병인특이다강희자전을 사용한 서체를 골라 재창작하지 말고, 소박하고 소박하며, 장중하고 우아하며, 자연적으로 주조되고, 천인합일하며, 신취미 만연, 법도형은 중화 전통문화의 무궁한 매력을 드러내며 단원장은 "고궁의 황인보다 훨씬 무겁다"고 손꼽았다.
버튼 디자인은 처음에는 실용적인 것을 위주로 하였으며, 끈을 착용하는 데 사용하였다.기와단추, 콧구멍 등 허리춤에 매세요.지금 나를
주병인 고궁인화
주병인 고궁인화
국고의 주요인쇄 형태는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코딱지: 이것은 우리나라의 고대 초기 도장에서 가장 많이 보는 도장이다버튼, 구멍이 코만큼 작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선진(先印)의 관인(,)사인(私)은 모두 이런 형식을 많이 사용하였고, 한대(汉) 이후 관인(官)의 콧구멍이 커졌다.그래서 기와단추라고도 한다.
거북단추: 거북단추 또한 관인에서 가장 흔한 단추제이다.거북과 뱀을 결합해 현무(武武), 현무(玄武)는 인격신(人格神)으로 불리며 혁혁한 진무(。武)의 황제로 거듭났다.이 밖에 거북은 귀동음, 길이다상서로운 상징.
스네이크 버튼스네이크 버튼으로.
양단추, 말단추, 토끼단추는 다른 민족 우두머리에게 수여된다의 기재.
또한 사슴 단추, 罴 단추, 물고기 단추와 같은 신수의 钮도 볼 수 있다역사 기록 및 출토 문물 중.특히 '螭'는 '虎', '螭'는 '。', 황제와 황후새는 이 단추를 사용한다.룽의 일종인 명청시황제인새는 모두 螭을 단추로 만든 조형물이다.
인장이 관방에 있어서, 민간의 대량·광범위에 있기 때문에.,인재의 다양화로 ,인쇄의 디자인 ,제작에 더욱 넓은 공간을 만들었기 때문에 ,청말민국 년내로도장의 예술은 공전의 번영을 얻었다.단추 디자인도 위의 단추제를 돌파했고, 각종 띠 어충, 인물 화조도 단추 디자인에 충실했으며, 이런 형식에서 구리 도장은 우리나라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인재로서 명말과 청초한 것이다.유명한 구리 도장 공방 몇 곳이 있는데, 솜씨 좋은 장인들과 왕립 공예품들을 모아 밤낮으로 불이 꺼지지 않고, 북경 도장 시장에 충분한 공급원을 제공하였고, 학도들에게까지 임금을 받는 동인자,인묵객, 수집가의 손아귀에서 노는 절세미품.
동인재상아, 유기 유리 등, 내구성이 강하고, 전세성이 강하며, 예술적 표현의 형식이 풍부하여 가공하기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동인재는 색상이 점잖고, 위보다 섬세하고, 펀칭 등이 가능하며, 오금, 오은, 鎏금, 錾 등의 표면 심가공 기술을 배합하고, 동인장은 왕립의 영원을 한 차원 높게 표현한다.
오늘 동도장인쇄의 설계가 진일보되었다전시, 예를 들면 수성, 불상, 용봉, 사자, 서수, 참호, 포옥, 생초 등, 동인도장이 중국인새문화의대표님, 우리는 그것의 가치를 더 알고 재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
'새'는 도장 최초의 명칭이다.진나라 이전에는 벼슬을 막론하고사인은 모두 '새'로 불린다.그러나 이 '새'의 서법은 [금알], 또는 [토르]이며, 재료가 구리이기 때문에, 흙이 아니다.같은 이름. 진통일 6개국 이후 일련의 등급제도를 만들고, 소부에 도장제도를 전문으로 하는 부절령승("。)을 두었다.당시에는 임금이 '새(()'라고 부르도록 돼 있었는데, 재료는 옥으로, 신민은 '인(。)'으로만 부르고 옥으로는 쓰지 않았다.한대에는 기본적으로 진제를 답습하였으나, 제도는 이미 약간 완화되었고 제후왕, 왕태후가 '새'라고 부르는 것도 있다.
인쇄하다
"인"은 진관인 중에서 가장 먼저 보았지만, 모두 약간에 불과했다.지방 관용인재를 '인'이라고 한다.《한구의》에도 200~600석의 것은 모두 "인"하고, 일반 이름인은 "인"이라고 규정되어 있다.모두 "사적"이라고 하는데, 새로운 무분별한 사인은 "인신" 또는 "신인"이라고도 불린다.'인'이라는 호칭은 오늘날까지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보
《당서.여복지》에 의하면, 당무는 하늘의 인각에 근거한다.'새'를 얻어 '죽음'동음으로 연재원년(서기 694)에 '보'로 개칭하였다.후에 당 중종이 즉위하여, 또 그대로 사용하였다.낡은 것을 새라고 한다. 당현종 때도 보라고 불렀다.당지명청각대, '새', '보'를 병용하였다.
문장
한위 장군의 인은 일반적으로 "장"이라고 불린다.이 도장들은 왕왕 있다행군 중 임시 임명에 급급해 졸속으로 새긴 것을 '급취장("。)'이라고 한다.이런 종류의 인쇄는 직접 칼로 만든 것이다.인쇄면에 오려낸 것으로 종종 천취가 넘치고 풍격이 독특하여 후세 전각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다.관인에는 '태수', '어사'라고도 한다.
기억하다
"기"는 일반적으로 당송 관인에서 볼 수 있고, "주기"도 있다."이름의 인.
기타
남송에서 발행하는 일종의 지폐 교자는, 그것의 뒷면에 모두 있다.'계약'으로 찍어낸다. 송대에는 압인(押)도 생겨 원대에 성행했다.도장의 명칭은 또한 "관방",'스탬프', '도서', '부적', '계', '스탬프' 등.
역사적 종류
전국 고새
고새는 선진 도장의 통칭이다.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최초의 도장은 대부분 전국 고새였다.
진인
진인, 사용된 글자는 진전이다.그 서체를 보면 진한량, 진석각 등의 문자와 매우 비슷하여, 모든 것이 전국 고문에 비해 알기 쉽다.진인도 대부분 백문착인으로 인쇄면에는 항상 '田田'자격이 있는데, 정방(正方)이 많고 저급직관(官)이 사용하는 관인의 크기가 일반 정방(正的一半)의 절반 정도이며 직사각형으로 '日'이라 한다.사인(一般)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으로 쓰이고, 그 외에도 원과 타원의 형식이 있는데, 내용은 관명, 성명, 길어 외에 '경사(得事)', '상상득지(和。)', '화중(和众)' 등의 격언성어가 있다.
한관인
광의로 말하면 한지위진 시대의 관인을 통칭하는 명칭이다.인문은 진전과 비교해서 더욱 정연하고, 결체가 반듯하고 반듯하며, 풍격이 웅혼하고 전중하다.서한말 수공업이 매우 발달하여 새것으로 되었다모진 시대에 (신은 왕망의 조대명) 관인은 특히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한대의 인장 예술이 극에 달해 후세 전각가들이 배우는 본보기가 되었다.두 한의 관인은 백문이 많아 모두 주조되었다.소수군 중에서 급용과 형제 민족에게 주는 관인을 찍어서 주조하지 않는 것, 이것이 뒤에 소개될 것이다.
한의 사인
한 사인은 바로 한대의 사인으로, 고인종 가운데 수이다.가장 양이 많고 형식이 풍부한 부류.모양이 제각각일 뿐만 아니라, 주백이 모두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백을 하나로 합쳐 인쇄하거나 사령 등의 그림을 더하기도 한다.사건을 장식한 것은, 나아가, 다면인, 세트 인(자모인), 후크 인(印)등.인문은 이름 외에도 길어, 본적, 표자, 그리고 '지인', '사인', '신인' 등 보조문자가 다양해 한대 장인의 재치를 잘 보여준다.양한 사인은 여전히 백문이 많고, 서한은 착인을 위주로 하고, 동한은 주형이 있다.
장군의 인
장군인도 한관인도 중의 하나이다.이 도장들은 왕왕 있다행군 중 임시 임명에 급급하다가 졸속으로 칼에 도장을 새긴 것을 '급한 도장'이라고 한다.장군의 인장 스타일은 독특하고, 천취적이고, 후의 예술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한대의 장군은 인(印)을 써서 보통 '인(")'이라 부르지 않고 '장(。)'이라 불렀던 것이 특징이다.
한옥인
양한옥인은 고대 인쇄에서 매우 희귀하고 희귀한 종류이다."패옥"은 고대에도 유명한 공귀경과 사대부의 고상한 풍상이었다.일반적으로 옥인은 정교하게 제작되고, 장법은 엄격하며, 붓은 잘 쓴다.세가 둥글게 돌면서 획의 제곱을 대충 보고 정직하지만, 틀에 박힌 뜻은 전혀 없다.옥질이 단단해 칼에 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특수한 전각기법인 평도직하(平刀下)라는 '절도법'도 생겼다.옥질의 부식이 잘 되지 않아 손상을 입어 전생하인의 본래 모습을 비교적 잘 보존할 수 있었다.
위진남북조인
위진의 관사인쇄 형식과 버튼제는 모두 한대를 답습하지만주조에 있어서 한인도 정교하고 아름답지 못하다.전래된 것은 형제 민족에게 주는 관인으로, 글자가 비교적 많으며, 칼로 새긴 듯 서예 풍격이 표현되어 있다.자연스러움을 풀어줌으로써 한 시기 전각 스타일의 대표가 되었다.남북이 각국에 전해 내려오는 도장이 많지 않고, 관인의 크기가 약간 크고, 글자 끌이 비교적 경솔하여 관인이 아직 주인되지 않았다.
주백문인
주백문상간의 인식은 한인도에서 매우 교묘한 사고와 증거를 잘 볼 수 있다.자 동한. 그것의 방식은 지극히 다양하며, 주백 문자의 위치 배치 및 글자 수 모두 유연하게 변화하는데 한계가 없습니다.여기에 예시된 수인을 보면 알 수 있다.주백의 원칙은 대체로 획수가 얼마냐에 따라 정해지는데, 주문은 대개 획수가 적고, 백문은 반대로 주여백, 백여사감은 주나라의 조화와 같은 효과를 거두는데, 이런 종류의 인쇄는 대부분 공정하다.
자모인
자모인은 "새인"이라고도 불리며, 동한에서 일어나 성행하고 있다.위진 육조(,)는 크기가 양방 또는 삼방으로 합쳐진 도장이다.사람이 인쇄를 하고 배가 비면, 어느 한쪽이나 양쪽 작은 자국에 알맞게 끼워 넣을 수 있다., 모회자의 모양을 만든다.한쪽에 두 개의 인(오른쪽 난에 '곽의' 인)을 끼워 넣어 세 개의 인(。)을 찍는 경우도 있다.한 쪽 도장의 부피에서 몇 쪽 인쇄의 사용가치를 겸비한 것으로서, 고대인장의 공예 수준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육면인
대대로 전해지는 6면 인쇄는 실물이 적다.이런 종류는 볼록한 형태를 띠고 있다의 도장은, 위의 인코에 구멍이 있어, 띠를 꿰어 패용할 수 있고, 코끝에 작은 인장을 만들 수 있는데, 나머지 5개 인코를 붙여서 육면인이라고 부른다.대대로 전해지는 육면인의 전형적인 스타일은 글자마다 한 줄씩, 밀상소하로, 인문의 세로 획이 길게 늘어지고 끝이 뾰족하여 현침과도 같아 '현침전'이 있다.이런 스타일은 비록 필치가 편하고, 소밀이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에, 속세에 흐르기 쉬우며, 한인의 상모에 크게 못 미치기 때문에, 예로부터 전각가들은 오직 한 가지 일을 한다.
잡형새
전국 이래의 도장 중에도 잡형새는 매우 독특하다의 한 종류. 그 형식은 관례가 없고, 크기는 수촌부터 수분까지 다양하며, 변화는 지극히 다양하며, 네모난 원을 제외하고는 폭이 더 울퉁불퉁하다.인, 제곱, 원, 삼각합인, 이원, 삼원연주, 그리고 삼엽분전장 등 주백이 다 있는데, 수없이 많다.잡형새는 관인의 장엄하고 침착한 요구와는 다른 독특한 익살스러움 때문에 사인에만 사용된다.
도안 인쇄
장화도 제퍼의 작품
장화도 제퍼의 작품
그림은 전국으로부터 한위에 이르기까지 모두 있으며, 한대에 가장 뛰어나다.많이. 쇼형인 또는 상형인이라고도 합니다.형식이 다양하고,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인물, 새와 짐승, 자전거 타기, 길양, 물고기 기러기 등의 도안을 제외하고는바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길양의 사령(?)용, 호랑이, 참새, (봉, 거북)이 입도하는, 이런 종류의 인을 "사령인"이라고도 한다
성어인
성어는 전국시대부터 있어 사용되어 온 격언, 성어는 백여 가지에 이른다."정행", "경사", "일리", "일입천만", "출입대길"과 같이 성어의 글자 수가 같지 않아, 1~2자부터 2십자가 되는 등, 그 용도는 길상을 나타내는 것 외에 죽은 사람도 있다.
화압인
화압인은 '押子'라고도 불리며, 송(兴)보다 흥하고, 원("。)에 담기 때문에 '元'라고도 한다.원압은 대부분 장방으로 일반적으로 해서의 성을 새기고, 팔스바웬이나 화압을 새긴다.실용적인 의미에서 역대 도장은 대부분 간통 방지와 위변조 작용을 하며, 개인이 임의로 쓰고 변화시킨 '押'이다(어떤 것은 이미 하나의 문자가 아니다).개인 전용기로만호) 자연은 모사하기가 더욱 어려워져 위조 방지에 이르기 때문에 이러한 압자는 명청시대까지 그대로 사용되어 왔다.
진흙을 막다
진흙을 '흙봉'이라고도 부르는데, 도장이 아니라 고대용인 유적인 고대 도장을 덮고 있는 건조하고 단단한 진흙 덩어리인 살아있는 귀중한 실물이다.원래 인쇄는 음문(钤文)이었기 때문에 흙 위에는 양문이 되고, 그 가장자리는 흙이 되어 사방의 넓은 테두리를 형성하였다.진흙의 사용은 전국으로부터 한위까지, 곧다.진나라에 온 후에 종이와 비단.帛은 점차 죽목간 서신의 왕래를 대신하게 되어 봉토를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후세의 전각가는 이러한 진귀한 봉토 탁본에서 차감하여 인입에 사용함으로써 전각예술취득법의 범위를 확대하였다.기본 훈련과 창작
버튼제
단추에 구멍을 뚫어 끈으로 묶는 것이 고대의 패인(。) 방식이다.한대부터 거북, 낙타, 말 등의 스탬프로 제왕의 백관을 구별했다.예를 들어 고급 관사는 거북단추, 낙타 단추를 사용하고, 뱀 단추는 한위진 시수와 형제민족 등 관인이 흔히 사용하는 단추제다.역대 버튼제의 형식은 다양하다.그중에서도 항아리 단추, 코 단추, 복두단추가 가장 흔하며, 지금은 일부 단추를 오른쪽에 열거하여 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수당 이래 관인
관인이 수당 시대에 이르러 인면이 커지기 시작했다.종이가 보편적으로 적용됨에 따라 주원은 점차 백문을 대신하게 되었다.많은 관인의 등에 연호가 붙기 시작했다.글자에 수인은 소전을 많이 쓰고, 곡절이 굽은 구첩문(印文)의 입인(()(古代)을 쓰기 시작했기 때문에, 꼭 구첩(叠)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수필화 가능한 번간(변화)인면을 채우기 위하여).당송시대부터 예서(隶)로 입인했는데, 청대관(清)이 문장을 가득 채웠습니까?한문 양체 겸용은 한인에 새겨져 있다.무명청대의 각 농민 정권이 남긴 관인이자 우리가 소중히 여길 만한 혁명 유물이다.
송원원주문인
위진 이래 점차 죽목간찰을 대신하게 된 지백은 수당에 이르러, 도장의 사용은 이미 직접 도색钤으로 씌워졌고, 문인화의 전성시대 원대까지 이미 문인이 전서와 함께 썼다.이 단계에서 우선 송미무초서화가 조맹식전각예술인력에 대해서는 서예에서 이양빙 전서의 영향으로 문장의 필세가 매끄럽고 원전유려해 독특한 인장인 원주문(印文)을 만들어 후세의 전각가(。家)로 만들었다.
민족 문자 도장
송래의 형제 민족은 한민족 문화의 영향으로 한자 서예에 의거해 본 민족 문자를 창조하여 그들의 문자를 한자 전체를 모방하여 관인에 사용하였으며, 전래도 적었으며, 본 인문은 김나라(여진)서와 원나라하였다.
금체자 도장
한자 서예에서 전서는 장식성이 뛰어나 도장예술의 주체가 된 지 오래다.그러나 진한 이후 서체의 변천에 따라 전서는 이미 도장에 사용된 유일한 서체가 아니다.당송의 예서(印章) 도장과 원나라 때의 압자(押)를 제외하면 위진(魏) 시대에 예서(。)가 입도한 전례가 있다.청래의 전각가도금체(예서해서행초()行草)가 인(入)에 들어갔는데, 그중에 가작(。)이 적지 않았다.이에 따라 도장예술의 구현은 어떤 서체의 사용에 그치지 않고 장법, 서예, 칼의 고도 운용능력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한문장
도장은 당송 2대에 이르러 예술 감상의 한 축으로 발전했다.소장, 감상, 교정의 전용인기로 시작한다.서화장품보다 훨씬 다양한 종류다."'재관인'은 문인의 서재, 거실의 아칭으로 새긴 도장으로, 예를 들면 '루, 각, 관, 소, 원, 재, 헌, 당'이 셀 수 없이 많다., 사실 많은 유명무사실(문정명 씨가 말했듯이 그의 서재는 대부분 도장 위에 건축된) 지식인의 사상적 영적 표현일 뿐이다.한장원은 고대의 길어인을 내고, 시문, 사자성어, 명언, 속언으로 인쇄한 작품으로, 전각을 기존의 단순히 관직, 명호를 새긴 실용예술에서 독립된 문학적 의미로 발전시켰다.
징강국승동인
'정강국승' 동인은 2.2×2.2cm, 높이 1.7cm다. 인동주형, 사각형, 와뉴.인문은 한전 서체, 백문, 두 개의 세로줄로 배열하고, 오른쪽 위부터는 '정강국승(。國丞)'의 네 글자를 순독한다. 이것은 동한시후국의 관인이다.
수무고인
수무고인(铜武印) 동인은 1.7×2.2cm, 높이 0.9cm다. 인동 주형, 직사각형, 코뉴.인면에는 양선십자계격 및 변란이 있다.
?인문은 진전(秦)글자체, 백문(白文), 오른쪽 위부터 '수무고인(。武库)'의 네 글자를 교차하여 읽는다. 창고는 무기와 차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그 주무관인 이관은 쿠리브라고 부른다.《진율잡초》는 바로 "졸병, 미비(선), 승, 쿠리부,..."라고 기록하였다.이것은 진 왕조의 쿠啬프가 사용한 관인이다. [3]
도장 소재
인재(즉, 인벽)는 전각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재료이다.송원 이전에는 질긴 금은동옥이나 수정, 코뿔소뿔, 상아죽목 등을 재료로 사용했다.원대에 이르러 왕관에는 화유석으로 인쇄를 시도하였다.화유석은 재질이 섬세하고 윤택하며, 칼질을 받기 쉬우므로 한 번에 잘 된다.서화의 문인 치인보편적인 재료. 명대에 이르러서 석질인재가 점점 더 많이 인자들에 의해 채택되고 있다.석장(石章)은 부드러우면서도 유연하여 칼질이 쉽고, 칼질에 따라 다른 인쇄물보다 풍부한 예술적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역대 전각가들에게 인기가 높다.이후 인단은 석장으로 각인된 주요 재료로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역대 치인(。)에 사용된 석재 중 가장 흔한 것은 청전석수산석창화석으로, 인도에 도입된 지 얼마 안 된 내몽석동북석이다.각 종류의 석장은 산지에 따라 그 재질, 성능, 색택이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한쪽의 진귀한 석장은 그 자체의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또한 매우 높은 예술을 가지고 있다심미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명보석의 소장도 적지 않다.
청전석은 저장성 칭톈현에서 생산되며 이로 인해 이름이 붙여졌다.청전석질은 섬세하고 따뜻하고 윤택하여, 칼에 잘 맞는다.
게다가 칼과 그림, 표현력이 풍부해 전각가들이 가장 애용하는 인재 중 하나다.청전석은 청, 황, 담홍 및 청회 등의 색채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불빛동, 흰 젤리, 송화동이 비교적 귀하고 상품봉문청으로 가장 유명하다.
동인은, 또한 도장에 자주 사용되는 재질로서, 구리는 금속 질감 및 가소성이 뛰어나 보존 정비가 용이하여, 도장에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고, 고대와 당대에는 모두 있으며, 남조 여러 현에서 동인을 많이 사용하였다.당대 동질 도장은 주병인이 창안한 용주 기법이다동인인쇄의 제작 기술은, 모형 없이 주조를 제어할 수 있는 것으로, 각각의 조각은 복제할 수 없고, 유일합니다.
전각예술에 있어 어떻게 인재를 선택할 것인가 하는 학문이다.재료 선택 경험은 실물을 자주 접하고 끊임없이 비교하는 실천적호밖에 얻을 수 없다.인재 선택에 착수할 때, 일반적으로 우선 인석의 산지를 확실히 해야 한다.우수한 인쇄 재료는 반드시 믿을 만한 생산지에서 나오기 마련이니, 바꾸어 말하면 상술한 생산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라고 해도 인석은 말할 수 없다의 품위가 떨어졌다
서화 도장
《관음조상》의 두중이 밝다.
《관음조상》의 두중이 밝다.
한 폭의 좋은 그림은 예술적으로말하자면,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하나는 그림 그 자체이고, 스타일과 같이,구도, 필묵, 색채.두 번째는 낙관으로 위치, 글씨, 크기, 그림 자체와의 매칭 일치성 등 일정한 서예 수준을 가지고 있다.세 번째는 도장인데, 예를 들면 스타일, 크기, 유파, 음양문 도장의 매칭, 날인의 위치, 글자의 정확함과 서화의 통일이다.
명청 이래, 인감도장이 되었다.서화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 이미 되었다.격식을 정하다.
전면적인 화가라면, 마땅히서화의 이론이 있고, 서예와 그림에 통달하다.법, 전각은 또한 능숙함을 가지고 있다.의 기법. 일부 유명한 화가들은 장대천, 부포석, 제백석, 오창석, 조지겸, 고봉한 등이다.
그들은 정서화일 뿐만 아니라스스로도 치인을 할 것이고, 이것으로 그들은 사용한다.의 도장은 자신의 그림과 더 잘 어울린다작품의 호흡이 맞아 더 완벽한 조화, 통일을 이룬다.
서화의 도장은 주로 구분한다.세 가지 종류: 하나, 저자 본인의 도장.둘, 문제발인의 도장.셋, 소장, 감상인의 도장.여기에 사용된 도장은 하나, 이름, 글자, 재관, 당번인.둘, 한문, 길어, 경구인 등 세 가지로 나뉜다.셋, 소장, 감상인.명말 서화수집감상가원추의 도장대로 '원추사인' '원추지인' '印양원씨 집장도서기' (동원소상도)가 있다.돈란정도) "명图대 원백응가장도서"(견남송(송계당)'첩'), '원추수집인기'('하산도', '층암총수도', '원추명인', '돌■수집인신', '추산지도' 참조),'원추인신' '원백은 서화인신을 간직해야 한다'(견원 조맹림 난정서) 등 십수종이 넘는다.
이름, 글자 번호 인쇄: 일반 캡저자 이름의 아래쪽이나 좌우에.재관당번인의 주위나 스타일의 아래는, 마중용으로도 사용되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덮여 있습니다.한문, 길어, 경구인은 보통 서화의 좌우 아래 구석에 찍혀서 압각으로도 사용되어 영수로도 쓰인다.소장감상인은 일반적으로 서화의 좌우 아래 구석이 비어 있거나 서화 작품 자체의 여백에 지장이 없을 경우 서화 이외의 장배도로 덮을 수 있다.도장이 공문서에 사용될 경우, 연도를 타고 달을 찍어야 하며,도장을 바로 찍어야 하고, 양쪽 문자가 같은 수평선 위에 있어야 하며, 동시에, 문자도양쪽으로 각각 해와 달을 덮어야 한다.
위조를 가려내다
필요한 감별인적은, 단지알려진 진적 도장 크기와 일치, 인쇄글의 획 위치가 일치하고,기본적으로 하면 됩니다.
명가의 서화 작품그 도장도 일정한 예술을 가져야 한다레벨. 도장이 형편없으면위작의 가능성이 있다. 도장의 예술 수준은 주로 서예, 장법, 칼질에서 판별되는데, 특히 글자에 오류가 있어서는 안 된다.
도장을 감별할 때는 인니를 보아야 한다색택밝은 색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오랜 세월에 걸쳐서, 오랜 세월에 걸쳐서 변한 색은 탁하고 침착하게 변하고, 인토는 주사로 만들어지며, 주사의 색은 안정적이지만, 오래된 흔적도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금의 성능은 안정적이지만, 새로운 제품의 금은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온 금과는 다를 수 있다.그래서 고대의 서화에 도장이 찍힌 색과 현대인의 작품에 있는 도장색은 불가능했습니다택은 같다.
문인
문장에 도장을 가지고 놀고, 전장에 도장을 새기다.문완으로서 제작·수집하는 예술....전각 도장은 우리나라에 몇 개 있다.천년의 유구한 문화 역사, 현대
문인
문인
하나같이 석재처럼 수산과 같다.석, 청전석, 바레인석, 창화석등 위주. 원나라 이전에는 일반적으로동재료 위주로 상아, 경목, 마노, 옥, 비취, 앰버, 죽근 등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손잡이와 전각의 두 가지 용도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생동감 있고 색감이 풍부하여 매우 귀엽다.
오래된 도장에 대한 감별, 仔포유를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1. 오래된 도장은 여러 해 동안 티베트를 거쳐왔다.도롱뇽은 겉은 반들반들하고 속은 온화한 반면, 사람은 낡은 도장은 겉만 뻑뻑하다.다음으로 시기별 전각기법도 차이가 있다.예를 들어 명청시대에는 칼질이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독하고, 유파별 스타일 차이가 뚜렷하다.그래서 티베트인들은 일정한 도장지식, 특히 명가들의 역사적 배경과 개인적인 스타일을 파악해야 합니다.셋째, 도장단추제의 칼질도 진위를 가리는 것이다관건이 되는 곳은, 명청도장단추제가 종종 매우 정교하게 다듬어진다. [3]
모조품인 고옥인은 옥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양전각규범에다가, 형신을 겸비하고 기만하다.사기성이 높으면, 감별할 때 따라야 한다.펄프, 자형, 의경과 다듬기 공정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현대 도장
광민도장 : 레이저로 치기인쇄 후, 감광 재료에 직접 말려라.상, 다시 기름을 부어 사용하며, 흔적은 안정적이다.정, 문서의 원시적인 선을 유지할 수 있고, 그림 도장, 캐릭터 도장, 사인장에 적합하며, 반복적인 오일을 수만 번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비교적 내구성이 강한 일종의 면인대 도장이므로 사용량이 많은 도장에도 적용됩니다.광민도장의 보충인유는 반드시 원래 주입한 인유와 동일한 브랜드로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인유의 사용을 잘못하여 인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또한 광민인장기의 장은 보통의 조각인장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비싸고,그러나 광민 도장의 녹색은 오염이 없고 가벼운 사용 및 도장 인질의 구속을 면제해 주므로 오히려 광민 도장 오일의 필요성이 더욱 실용적입니다.
회묵 도장: 회묵 도장은일종의 견고한 도장 선반에 내장 인쇄를 하다대, 사용시 도장 자동반인쇄대를 돌려 자동으로 덮는 높은 품질과 고급차의 도장으로, 인쇄 효과가 뚜렷하고 구조가 안정적이고 견고하며, 재급유가 용이하여 은행, 병원 등의 창구 단위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회묵 도장의 보충인유는 원래의 수성인유인환인도장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사용시 인장 지지대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균일하게 해야 한다.인유는 먼저 같은 브랜드의 수성인유를 골라 도장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침투 도장 : 자체 인유,사용하기 편리하고 반복적으로 주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여러 가지 부서에 적용됨: 다음과 같이표 전용장, 계약전용장, 업무전용장, 통관전용장 및 기타 작업용장 등은 은행 인감도장이 적용되지 않으며, 인감도장 사용 중 같은 브랜드의 인유를 보충하여 인장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소뿔 도장: 재질이 단단하고,오랜 세월에 걸쳐 내구성이 있고, 흔적도 선명하여, 적용 가능하다.인감도장뜨거우면 팽창하고 차가우면 수축하는 특성이 있으면 오차가 생길 수 있다.황목·소뿔은 천연 도장 재료이므로, 외부의 과수축에 노출되어 균열이나 변형을 초래하지 않도록 도장으로 합장하는 것이 좋다.
동인장: 단단한 재질, 유래구리 또는 구리 합금을 주조하면, 경도가 크고, 그렇지 않다.변형, 보존이 길다.
붉은고무 도장: 잘 덮이고,인쇄가 분명하여, 각 분야의 문장에 적용된다.: 송장전용장, 계약전담용장, 업무전용장, 통관전용장 등은 재료가 뜨거우면서도 냉축하고, 인쇄유의 화학적으로 바뀌는 특성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은행인감인장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사모본 인장: 닛산본 기후가 온유한 가고시마 현은, 단지가고시마는 모래와 자갈이 높아야 살 수 있다섬유 밀도, 경도, 점도가 모두 높은 사모본토를 나타냅니다.그것은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도장 재료사모본토는 성장 주기가 느리고 40년 이상 된 성목, 성목 뒤편에서 채굴이 가능해 귀중하다.채굴한 사모본은 1년간의 보관이 필요하여 자연 탈수되었으며, 12개의 공정을 거쳐 한 종류로 가공되었다.사모본 타쿠 도장은 나무 무늬가 선명하고, 목질이 섬세합니다.
스틸 인장: 스틸 인장은 흔한 인장입니다장, 많은 사람들이 졸업 증서에서 만난다이 도장에 가면, 이런 도장은 상이 있다.아래 두 개의 거푸집이 있고, 위쪽은 오목한 모양을 하고, 아래쪽은 볼록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덮은 자국은 오목한 느낌이 있다.
날짜 도장:번호장이라고도 함, 특수 인장대 구조가 그것을 번호 또는일자는 변동가능하며, 은에 적용된다.행용장, 검사용 장 등의 날짜 또는 번호가 변경되어야 하는 도장.
원자 도장: 원자인 - 네1972년 미국 장신회사를 채용하다발명된 원재료로 제작되었으며,원자인쇄는 비즈니스에 널리 사용되는 도장 중 하나로 외형이 아름답고 인쇄면이 선명하여 인쇄대 없이 기름을 넣을 필요가 없으며, 즉 덮개가 곧 마르고, 휴대가 간편하며, 결코 색이 바래지 않는 등의 특징을 36,000회 이상 사용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각 부문장에 적용한다.예를 들어 영수증 전용장, 계약 전용장·업무전용장, 통관전용장 및 기타 작업용 장 등.은행인쇄 도장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회묵동인장:회묵동인장은 회묵 도장의 일종인 개량 제품이다.회묵인장 선반과 구리필름을 조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회묵동 도장은 오랜 기간 사용되어 오프셋이 쉽게 변형되어 부풀어 오르는 단점을 극복하였습니다.그리고 동인은 휴대하기 불편하고, 날인이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회묵동인장은 회묵인장이 선명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동인이 장기간 사용되어 변형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회묵동 인장 손상은 인장 선반을 교체하기만 하면 되며 인장 전체를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장. 특히 공인, 재무인감 등 장기간 사용되어야 할 도장을 새기기에 적합합니다.
회묵 도장
회묵 도장
목인이 목질로 인쇄된 것은 예로부터이다.모두 그렇다.[수서.예절지.6]]기재 : 북제궁중에서 사용일종의 거대한 형태인 '수만기인(印)'을 독섭하여 나무로 만들었다.길이가 한 자 두 치이고 너비가 두 치 다섯 푼이다.당송도 목조 장방형 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인두로 하면 후세의 인봉인쇄가 바로 이 인을 본뜨게 되는데, 이것은 만들기 쉽고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黄양목은 은행나무의 재질이 탄성이 좋고, 목도장의 주요 용재이며, 黄양목은 새기고 보기 좋고, 칼도 날리고 나무도 잘 운반한다.근성을 보강하고, 각성하면 얇은 칼로 자르되, 나무 부스러기를 제거하지는 않으며, 끝마무리하면 나무 무늬가 자연스럽다.모아. 바로 이 특징인데, 조각을 할 때 비교접인 지점에 칼을 두는 건 고려할 필요도 없고, 단칼로 가더라도 인수인계처의 나무 부스러기가 떨어지지 않도록 칼, 장법 따위는 상관없지만 선이 딱딱하다.호놀룰루로 인을 넣는 사람도 있는데, 호놀룰루는 열을 많이 생산한다.띠, 일종의 향나무입니다.유명한 쪽의 호놀룰루 목장은 청나라 건륭황제가 사용하였으며, '황제의 보'의 변장은 15.3CM으로 높이가 15.6CM에 달하며, 그 인면과부피가 큰 것은 드문 일이다.목질인재는 인공적이고 기계가 조각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6]
중국 도장법규
1993년 국무원인쇄발인 '국무부 국가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의 도장에 관한 규정'(국발[1999]25호)은 국가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의 도장 관리를 규범화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그러나 정부기관의 변화에 따라 일부 조항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고 있다.국가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의 인장관리를 더욱 규범화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현재 국가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 인장에 대한 제발, 수납 및 관리규정은 다음과 같다. [7]
하나, 국가 행정 기관기업사업소와 사회단체의 도장은 원형, 중앙지 국장 또는 오각성이다.
2. 국무원의 도장지름 6cm, 중앙일보 국장, 국장 외간기관 명칭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고 있으며(사진 1) 국무부가 자제하고 있다.
3. 각 성, 자치구직할시 인민정부와 국무원 사무국, 국무원 각 부위의 도장, 지름 5cm, 중앙지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며(그림 2) 국무원제발한다.
4. 국무원 직속기구조사무기관의 도장은 정부급 단위의 지름 5cm, 부급 단위의 지름 4.5cm, 중앙일보의 국장, 국장 외간기관의 명칭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그림 3)하는 국무원제다.
5. 국무원 직속업계의 직인, 정부급 단위의 지름 5cm, 부부급 단위의 지름 4.5cm, 국가 기구의 편성관리 부서에 의해 행정기능이 인정되는 단위의 직인 중앙지의 국장, 행정기능이 없는 단위의 인감
6. 국무원 의사협조달기관과 임시기관의 도장, 지름 5cm, 중앙간 오각성, 오각성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며 국무부에서 제작한다.
7. 국무원부위원회 관리국가국 도장, 지름 4.5cm, 중앙일보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한다(그림 6). 국무원이 제작한다.
8. 국무원 부위의외사사(국)의 인장, 지름 4.2cm, 중앙일보의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며(그림 7) 국무원이 제작한다.
국무원 부서의 내장기구와 소속 사업소, 법정 명칭 중 중화인민공화국 또는 국가를 관장하는 단위의 도장, 지름 4.2cm, 중앙일보의 국장, 국장 외간 단위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한다(그림 8).
구, 자치주, 시,현급(현·자치현·현급 시·기·자치기·특구·림구·하동)과 시 관할 인민정부의 인장, 지름 4.5cm, 중앙지의 국장·국관 외간기관명(왼쪽부터).
10. 지역(맹)행정공서의 도장은 지름 4.5cm, 중앙일보 오각성, 오각성 외간기관명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그림 10)하며 성, 자치구 인민정부에서 제작한다.
11. 향(진) 사람민정부의 직인, 지름 4.2cm, 중앙간 오각성, 오각성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고 있으며(그림 11) 현급 인민정부에서 제작하고 있다.
12. 외국 주재 대사대사관영사관의 도장, 지름 4.2cm, 중앙일보의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해 외교부가 작성했다(그림 12).
13. 국가 행정기관내설기관 또는 직속단위의 도장은 지름이 4.5cm보다 크면 안 되며, 중앙간 오각별, 오각별 외간단위 명칭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거나 명칭 앞 단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한다.
14. 기업 사업서위, 사회 단체의 도장은, 직경이 4.5 센티미터보다 크면 안 되며, 중앙 간행물 오각별, 오각별 외간 단위 명칭,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한다(그림 14).제조 방법은 공안부회와 관련 부서가 별도로 정한다.
15. 국가 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 도장소지의 명칭은 법정 명칭이어야 한다.명칭 글자 수가 너무 많으면 쉽게 새기기 어려우며, 규범화된 약칭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지역(맹) 행정공서의 인장, 관성(자치구)의 명칭.자치주, 시, 현급 인민정부의 인감은, 성(자치구, 직할시)의 명칭에 상관하지 않는다.시 관할 인민정부의 인장 관시의 명칭, 향(진)인민정부의 인장, 관현급 행정 구역의 명칭.
16. 민족구 실행역자치의 지방인민정부의 인감도장은 한자와 그에 상응하는 민족문자를 병간할 수 있다.
17. 도장소지한글자는 국무원이 발표한 간소화된 글자를 써야 하며 글자는 송체이다.
18. 도장의 재료·제발기관이 실제 필요에 따라 확정한다.
19 각 성, 자치구(直)·직할시 인민정부·국무부 각 부위(文件)는, 각 직속 기관에서 문서를 인쇄할 때 사용하는 세트 인장·인쇄, 그 사양, 양식을 정식 인장 등과 같이, 국무원이 제작해 배포한다.
20. 국무부 관련부위 외사용 도료인은 지름 4.2cm, 중앙지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해 국무원이 제작해 발급한다.
21. 국무원의철인, 지름 4.2cm, 중앙일보 국장, 국장 외간기관명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며 국무원이 자체 제작한다.
지방외사기관, 주재외사령관 철인의 규격, 양식은 외교부가 정한다.
기타 확실히 강철 도장을 사용해야 한다.의 단위는 철인의 지름이 4.2cm보다 크지 않아야 하며 3.5cm보다 작을 수 없으며 중앙간 오각별, 오각별 외간 단위 명칭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환하여 그 인장제발기관의 승인을 거쳐 각각된다.
스물둘, 국가 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의 기타 전용도장(경제계약장, 재무전용장 등 포함)은 명칭, 양식에서 단위 공식도장과 구별하여 본 단위 지도자의 승인을 거쳐 새길 수 있어야 한다.
스물 셋, 도장제발기관은 도장제발의 관리를 규범화하고 강화하여 절차와 심사 비준 수속을 엄격하게 해야 한다.국가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가 도장을 새기려면 현지 공안기관이 지정한 도장 단위에 가서 새기도록 해야 한다.
24, 국가 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의 도장은 부서가 철거, 명칭이 바뀌거나 새 도장으로 바꿔 사용을 중지할 경우 지체 없이 도장제발기관을 보내 봉인하거나 소각하거나 공안부가 관계기관과 별도로 정해 처리해야 한다.
25, 국가 행정기관과 기업사업소, 사회단체는 반드시 건전한 도장 관리 제도를 수립하고, 용인 관리를 강화하며, 심사 비준 절차를 엄격히 해야 한다.본 부서의 지도자의 승인 없이 부서 도장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6. 위조 인쇄에 대하여도장 또는 위조 도장을 사용하는 자는 국가 관련 법규에 따라 조사하여 처벌해야 한다.도장을 위조하거나 위조한 도장을 사용하는 사람이 발견되면 즉시 공안기관이나 도장소지의 명칭 단위에 신고해야 합니다.구체적인 도장 사회 치안 관리 방법은 공안부에서 관련 부서와 함께 정한다.
스물일곱, 과거에 관계되다인장관리의 규정은 본 규정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 있으면 본 규정을 기준으로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원무원
1999년 10월 3일십일일
참고자료 1. 전각 .서애집[인용일자 2014-05-05]
2. 세계 예술품 인증 첫 예술품 발표—국제예술대사 강재훈 작품장" .중국 뉴스 사이트-복주 뉴스.2014-12-24[인용 날짜 2015-06-16]
3. 문맥도장 진위 판별. 문맥도장 진위 판별[인용일자 2013-0]3-16]
4. 동장
5.회묵동인장
6. 목선
7. 2012년 신판 송장 전용장 규정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이상 전각 고서화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전각 고서화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