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척자 | 양이빈식 공공예술이라는 공공예술이 있다拓荒者 | 有一种公共艺术 叫杨毅斌式公共艺术
2023년 03월 26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개척자
황야를 개척하려는 사람.다른 뜻은 여러분이 개발하거나 전개하지 않은 분야에서 가장 먼저 탐색하고 연구한 사람을 말합니다.
01
예술의 설계화와 디자인의 예술화
디자인은 예술을 대체할 수 없다.
많은 상업 프로젝트에서는 종종 미진, 소품, 경관 및 장식을 예술 작품으로 공간과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예술성과 심미성을 가진 인공물을 예술품으로 이해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예술이 모두 심미성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그것들은 여전히 디자인이고 고객에게는 고급스럽지 않습니다.예술은 화제성, 내용성, 이야기성, 생각성...
또 왜 '가져오기주의'라는 예술품을 공간을 채우는 보편적인 현상인지도 이해하는데, 모든 업자가 예술가에게 맞춤 제작을 부탁할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을 수 없고, 때로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전혀 없기 때문이다.그러나 '가져오기주의' 예술작품은 공공공간과 긴밀하게 연관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필연적으로 일련의 문제가 발생할 것인데, 소유주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주제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관객과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디자인은 평활미학 또는 소비미학이라고 할 수 있고, 예술은 숭고한 미학이다.평활미학은 동인, 전시, 가져오는 것은 생리적 즐거움과 반복의 습관에 대해 말하고, 예술은 타인, 연기, 성인지 아닌지에 대한 인식과 충격을 보여줍니다.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평소보다 삶은 생선을 좋아해서 오늘은 삶은 생선을 먹어서 만족했어요.예술의 아름다움은 내가 삶은 생선을 먹는 것보다 더 좋지만, 나는 오늘 처음으로 생선구이를 먹어보고 얻은 새로운 느낌과 경험을 했다.
단순한 미적 디자인은 설탕물과 더 유사하지만 흰 물보다 강한 식감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예술은 커피와 차에 더 가깝고, 처음에는 씁쓸하지만(다른 사람이 주는 부정적)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고, 설탕물을 많이 마시면 지루하고 졸음이 오고, 차와 커피를 많이 마시면 흥분하고 가슴이 설레기 때문에 예술에 중독될 수 있다.따라서 디자인은 아름다움은 시간과 무관하게 감각적인 현재에 남기는 경우가 많다.예술은 과거, 현재, 미래의 인지적 차원을 넘어 기억의 종말까지 아름다움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심미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외적인 놀이에 가깝고 사상적 예술은 내적인 의미와 법칙을 찾는 예술 작업에 가깝고 예술의 정신은 과학적 정신에 가깝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술적 엄숙함, 충격, 유머, 시사하는 바가 큰 표현이다.디자인은 더 많은 미적 기능의 만족입니다.따라서 제가 추구하는 사상적 디자인과 개념적 디자인은 확실히 디자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초 위에서 예술의 실현과 응용이라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공디자인의 가장 이상적인 것은 디자인과 예술의 일체 양면을 실현하는 것이다
예술의 아름다움은 반드시 폭력적인 파괴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당대의 많은 행위 예술이나 비판적인 현대 작품), 예술은 디자인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빌려 '끌림'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쓴 커피에 우유와 설탕을 첨가하는 것이 대중 취향에 더 적합하며 차에 꿀을 첨가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귀납하면 다음과 같다.
디자인은 이념, 전시, 직해, 제시, 심미, 전파, 내용, 특징, 정진이다
예술은 사상·해석·해독·구축·태도·관념·차원·공진·수영이다.
공공예술의 이상과 실현으로서 당연히 예술의 미학과 기능, 예술의 사상과 함축성을 동시에 원하고 동시에 공예의 질을 고려함과 동시에 더 중요한 것은 광고의 사명을 겸비하는 것이다.
디자인의 예술화와 예술의 디자인화
디자인의 예술화는 바우하우스가 구축한 장인정신과 물리화의 실용적인 경험과 예술가의 사상, 시야 및 인식을 결합하여 실현한 일종의 승화입니다.수용성, 지각성, 관심의 보장을 바탕으로 문명과 문화 관련 주제에 대한 논의를 실현하는 것으로, 이는 진정한 사랑의 헌신과 같고 매개체를 통해 실현되는 문명의 진보이다.
예술의 디자인화는 숭고한 미학을 잃고 소비문화에 타협하는 타락으로 일종의 야한 폭로와 전시이며, 정신의 시들음과 본체의 무능이 반드시 수사나 치장을 통해 이뤄져야 하는 일종의 비위와 아첨이며, 이는 분명히 문화적 측면의 후퇴이다.
02
예술의 과학 기술화와 과학 기술의 예술화
과학기술이 예술을 만날 때, 마치 광속에 가까운 두 개의 원자핵이 일으키는 핵융합과 같다!!!
관념예술설계하의 미학분파인 과학기술과 예술의 미
개념 예술은 알려진 물리적 세계에서 사상과 인지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과학과 기술은 중요한 주제인 인류 문명이 관련된 모든 분야에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습니다.과학 기술의 학습, 분류, 해석, 사고 및 개발을 통해 관객에게 의미 있거나 흥미로운 주제 및 콘텐츠를 발굴합니다.
사실 예술가는 과학 기술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갖고 생각해 왔습니다.일찍 일어난 사람들이 자연의 법칙에서 뽑아낸 피보나치 곡선은 건축과 회화에 사용되었고, 르네상스 시대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완벽한 인체 속 수학적 관계와 뒤러의 우울증 작품 속 숫자놀이가 보였고, 특히 근대에는 달리의 원자 갈라와 원자의 달리에서 나타난 양자역학에 대한 관심, 달리의 예수의 수난과 두샨의 나체는 각각 신턴 초입방체와 4차원 공간의 가시화에서 고차원 공간의 존재에 대한 탐구, 에셔의 작품에서 프랙탈과 위상학의 그림자를 발견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예술적 화제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다빈치 1478년 《비트루비우스》
파울러, 1514년 《우울증》
달리 1952년 《원자 갈라》
달리 1948년 《원자의 달리》
1912년
《계단을 내려가는 나체》
에셔 1960년 《천사와 악마》
에셔 1960년 이후 《결》
에셔 1956년 《갤러리》
그러나 과학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보로 인해 이론과 과학의 새로운 성과가 사람들의 인식과 사상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든, 더 발전된 기술 실천이 삶에 관심을 기울이든, 실험과 관측의 초대형 거시 및 초미세 척도에 대한 인식이든, '기술 폭발'로 인해 끊임없이 출현하는 '신종'이든, 오늘날 사람들은 이미 수백 년 전에서 수십 년 전 사람들의 세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따라서 예술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과학 기술과 관련된 예술 창작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지속되며 동시에 다른 시대에 다른 주제를 형성하고 다른 관심과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의 예술화와 예술의 과학 기술화
학문적으로 말하자면, 과학기술과 예술의 관계와 발전에는 두 가지 경향이 있다.
하나는 과학 기술의 예술화인데, 이것은 관념 예술의 범주에 속한다.과학 기술 사상과 인지는 인간의 창작과 관련이 없습니다.이처럼 기술은 창작의 본체이고, 예술은 실현의 매개체이자 수단이다.매개체의 수단은 온톨로지를 표현하는 것이지 기술적 속성이 있는지 여부에 국한되지 않는다.
양이빈, 2020년 《계시록: 데모크리트부터 아인슈타인까지》
우주, 안에는 빛과 다른 물질들이 운동하고 있습니다.빛은 광자로 이루어져 있고
아인슈타인이 직감으로 생각해낸 빛의 입자이다.우리가 보는 물체는 모두 원자로 이루어져 있다.
카를로 로웰리
데모크리트는 원자가 매우 작아서 감각적으로 인식하기 어렵다고 굳게 믿었다.
원자의 수는 무한하고, 변화는 무한하지만, 영원히 존재한다.
허공은 실제로 무한한 허공에서 원자는 태양 광선 속 입자와 같이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서양철학사 1권
데모크리트는 2000여 년 전 햇빛에 비친 먼지 속에서 원자론을 잘못 생각해냈다.
아인슈타인은 2000년 이후 같은 햇빛 아래 먼지 속에서 원자의 존재를 생각했다.
다른 하나는 예술의 과학 기술화인데, 이는 실험 예술의 범주에 속하며, 예술가의 인문 사상과 세계에 대한 해석을 주체로 하여 보다 선진적이고 트렌디하며 대중이 감각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현대 기술의 형태로 창작된다.이와 같이 작품의 화두와 개념적 관점은 기술과 무관할 수 있지만 사용된 표현 수단은 새롭고 선진적이며 즐겁습니다.
길이 00:49
양이빈 작품 2019 마이애미 바젤 아트페어 'H20+'
도시 생활의 상태에 대해서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우가 많으며, 도시 상태는 도시인 특유의 병적 반응으로 귀결된다.이 작품은 오직 편안함과 자유, 해탈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완화에 관해서는 육체적으로뿐만 아니라 마음의 이완과 완화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마음의 호흡을 명제로 삼는다.
물방울 소리와 자연이 교차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숨막히는 도시 생활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고요한 심령산소를 만들어보세요.
1879년 인류가 연 인공광의 세계.한 세기 반 동안 사람들은 빛이 기능에서 미학으로, 사치에서 남용으로 바뀌었습니다.도시 문명의 도시 야광은 사람들의 간섭과 불편함을 더 많이 억압합니다.
이 작품은 빛에 대한 진실한 욕구가 우리에게 어떤 마음의 빛이 필요한지에 대한 논의이기도 하다.
사실 미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전의 과학기술 관련 작품은 관념예술보다 더 많을 수 있는데, 이는 예술가의 예술에 대한 좁은 인식과 한계에 의해 제한될 수 있다.동시에 기술과 수단의 발전이 더디고 기술과 스타일의 돌파구를 찾는 데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이것은 약간 이론물리학이 실천물리학에 대해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빠르게 발전한 것은 사실 예술 과학 기술화 작품이 끝없이 쏟아져 나왔는데, 이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기인한다.
우선 수백 년, 특히 당대에 계속된 예술 자체에 대한 인식의 돌파구이며, 물론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네, 두샨, 곰브리히, 셰드칭 등 많은 거장의 노력과 마리네티, 불레통, 찰라 등 계몽자들의 시대를 초월한 사상혁명에도 감사해야 한다.
필리포 토마소 마리네티, 1909년 《미래주의 선언》
트리스탕 찰라 1916년 다다이즘 선언
안드레이 브르통, 1924년 《초현실주의 선언》
또한 과학 기술 발전의 폭발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왔고 지난 30년 동안 많은 예술가들이 과학 기술의 관점에서 예술 창작에 더 많이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셋째, 예술가는 90년대 초반부터 최근 AI 창작까지 컴퓨터를 사용해 작업했습니다.동시에 공정의 실현은 예술가(마이크로시멘트, GRG, GRC, CNC, 3D 프린팅 등)에게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며 프로젝션, LED, VR, AR, MR, XR 등은 모두 완전히 새로운 작품 매개체가 되었으며 심지어 업데이트된 창작 도구가 되었습니다.
현재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예술과 기술의 발전이 더 많아지고 있는데, 먼저 예술가는 더 감성적이고 게임하는 사람 같으며 기술과 수단에 매료되기 쉽습니다.또한 예술가의 문사에 대한 지식 기반과 비축은 확실히 창작의 장점이며, 이는 오늘날의 사회 생활과 연결되기 쉽습니다.대중은 감각적인 새로운 자극을 받아들이기 더 쉽고 상업적 이익도 더 빠릅니다.그래서 건축의 자하, 광영예술의 TEAMAB은 대부분 예술의 과학 기술화된 디자인이나 예술 작품에 속합니다.공상과학 분야에서도 스타워즈, 터미네이터 같은 작품이 대표적이다.
자하 하디드의 작품
팀랩 작품
과학 기술의 예술화는 상대적으로 느리게 발전하고 심지어 구석진 곳에서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며 몇 가지 성공적인 예는 류쯔신의 일부 작품이며, 《삼체》뿐만 아니라 물리학에서 비교적 엄격한 지식을 통해 인간의 운명에 대한 사고를 보여주며 이는 '인터스텔라'에서도 분명합니다.
류쯔신 작품 '삼체' 속 물방울의 강한 상호작용 원리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 '인터스텔라'의 블랙홀 시각화 모델
예술의 과학 기술화는 아름다움과 평활의 미학을 더 많이 가져왔습니다.과학 기술의 예술화는 더 많은 사상적 가치와 더 영양가 있는 숭고한 미학이며 이는 사실 사람들에게 더 필요합니다.
몬테네그로의 예술 창작과 과학기술 인본주의
몬테 과학 기술 빌딩을 위한 공공 공간 예술 작품에서 핵심은 과학 기술, 예술, 사상 및 인간 근본에 대한 논의입니다.여기에는 과학기술의 예술화를 포함하는 작품도 있고, 예술과 과학기술의 작품도 있으며, 물론 저보다 전자적 표현을 선호합니다.이 작품들은 빛과 그림자 예술, 설치 예술, 상호작용 예술, 뉴미디어 예술을 통해 개념 예술에 대한 탐구와 실험 예술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한다.나아가 공공 공간의 미화 요구를 충족시키는 토대 위에서 새로운 영역과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그 중 과학 기술의 예술 작품에는 과학 기술 고유의 현상의 아름다움, 과학이 나타내는 사상적 아름다움, 과학 이념에 기초한 인지적 아름다움, 기술 실천의 기능적 아름다움과 과학 고유의 법칙적 아름다움이 포함됩니다.
그 중 예술의 과학 기술 작품은 과학 기술 감각의 감각적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 더 많다.더 많은 것은 과학 기술 매체의 아름다움, 체험의 아름다움, 가상 몰입의 아름다움입니다.예술에 대한 이러한 과학 기술 관행은 몬테네그로의 새로운 전시장에서 더욱 두드러질 것이며 관심 있는 독자는 '파괴자'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상의 아름다움
《탐구자》.
이 작품의 중심에는 학술적으로 4차원 시공간적 사물인 거대한 클라인 병이 있는데, 우리는 그 이론에 따라 3차원 세계에 투영되는 것을 본다(엄밀하게 말하면 이 조형물은 그리 과학적이지 않고 클라인의 이론을 표현하기 쉽다).개미는 2차원 생명의 시각(개미의 은유는 내가 좋아하고 많은 과학자가 사상 실험의 주역으로 삼고 있는데 아인슈타인은 구면을 기어다니는 개미 한 마리가 구면이 평면이 아니라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이 점은 류자흔의 작품에서도 드러난다.우리는 개미가 지능적이고 선진적인 생명임을 표현하기 위해 개미를 기술적 감각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2차원 개미의 3차원 세계에서의 4차원 세계 탐구는 우리가 고차원 세계를 탐구하는 것과 더 유사하며 매우 충격적이고 기묘하며 흥미롭고 독특한 과학적 정신을 구현합니다.
《카라비츄의 빛》
'프로스펙터'의 쌍둥이 작품도 이 사건 마지막 작품인 '카라비큐류 모형'에서 호응하고 있다.(이탈리아의 유명한 기하학자 카라비는 복잡한 고차원 공간이 여러 개의 단순한 다차원 공간에서 '붙여진' 것이라고 제안했는데, 이는 고차원 공간이 몇 가지 간단한 기하학적 모델을 통해 조립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카라비추 공간'은 구청동과 쑨리차이가 일반 상대성 이론의 양성 질량 추측을 해결하고 3차원 공간에서 최신 연구의 6차원 공간을 시각화하여 이러한 공간 규모에 대한 논의와 가장 아름다운 시각적 전달을 형성합니다.
회전하는 카라비추류 모형은 주변 사등(광자)을 받아 공간 전체에 빛을 흩뿌리고, 6차원 공간에서 반사된 빛의 그림자가 중국 만리장성의 부조 위에 흩뿌려져 삼체(三體)에서 2차원 포일로 무너져 2차원으로 변한 모나리자를 연상시킨다.
츄청퉁과 카라비가 제시한 '카라비-츄 다양체'
《몬테즈 라이트》.
몽타이그룹의 로고는 떠오르는 태양처럼 기업의 승승장구하는 발전과 창청기업의 비전을 의미하며 '제한된 자원을 무한히'하는 몽타이그룹의 사명과 기본 가치를 구현합니다.
다이슨 볼은 1960년 리먼 다이슨이 제안한 것으로 미래를 상상하며 별을 감싸는 항성의 에너지를 채굴하는 인공 천체다.이러한 '구체'는 태양을 둘러싸고 있는 위성으로 구성되어 항성을 완전히 둘러싸고 에너지 출력의 절대다수 또는 전부를 획득하여 인류 2급 문명의 도래를 상징합니다.
주변 '다이슨 링'에는 맥스웰 방정식의 네 가지 공식이 내부 링에 새겨져 있고, 외부 링에는 양밀스장 방정식, 슈뢰딩거 방정식, 아인슈타인 스마트 방정식, 데브로이 파동 방정식, 뉴턴의 두 번째 정리 등 여덟 가지 공식이 새겨져 있습니다.과학적 연구와 돌파구를 기반으로 한 인간 기술의 발전과 진보를 반영합니다.
이 작품은 몽테르의 브랜드 로고와 기업정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기술기업의 사명과 사회와 인류에 대한 의미와 역할을 보여준다.
인지미
《시야 1》
이는 홀 전체 공간의 상부와 지면에 관한 것으로, 상면에는 자연광을 실내로 인도하기 위해 도광정을 사용하고, 중심에서 가장 큰 도광정은 태양을 상징하며, 차례로 펼쳐진 여덟 개의 고리 위에 있는 도광정은 여덟 개의 행성을 상징함으로써 태양계의 가장 주요한 구성 요소를 이루고 있습니다.
반면 지상에서는 2층 이상에서 맨 위의 태양과 뚜렷하게 맞닿아 알루미늄 원자의 원자핵(몬테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분탄재 추출 알루미늄-실리콘 합금)을 상징하며, 주변의 3층 고리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2, 8, 3개의 원형 패턴이 나타나는 알루미늄 원자의 전자배열을 대표한다.조합이 알루미늄 원자에 대한 완전한 구조도입니다.
이와 같이 지상에서 인류의 미시세계 탐지와 상면 인류의 거시세계 탐구를 바탕으로 양자역학과 상대론적 과학기술분야 연구의 두 가지 방향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이 가장 기초적인 이론물리학의 구축에 기초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몽타이그룹만의 과학기술적 이상과 과학적 인식을 더욱 해석할 수 있다.
태양과 8대 행성, 알루미늄 원자핵과 전자
《시야 2》
'시야2'는 관람객들이 엘리베이터 안에 머무는 30초간의 순간을 통해 10^-16cm 미만의 쿼크와 기본입자, 양성자, 중성자, 원자, 분자, 세포, DNA, 자연세계, 지구 전체, 태양계, 은하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람객이 우주 관측 가능한 최대 직경 920억 광년 전역을 경험하게 한다.나아가 초미세 세계에서 초거시 세계에 대한 인간의 시야와 인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이 01:01
현상의 아름다움
사실 과학기술이 보여주는 현상의 아름다움은 외상성 미학에 속하며 습관적인 현상은 작품의 매개체가 될 수 없다.
여기서 현상의 아름다움은 반경험적, 반상식적, 반감적으로 알려진 파괴적인 타인임에 틀림없다.그러나 물리적 본질은 모두 사실이고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물리적 법칙입니다.
《시계》.
이 작품의 핵심 재료는 자기유체로 주로 천체물리, 제어열핵반응, 산업, 자기유체발전, 자기유체밀봉 등의 분야에 사용되며, 그 특수한 속성은 전자기하에서 다양한 정도의 변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작품에서 우리는 상호작용 체험을 통해 자기유체가 손의 간섭에 의해 발생하는 기묘한 반응을 관찰할 수 있어 참여자의 사물에 대한 원래의 경험과 습관성 인식의 붕괴를 초래하고, 나아가 다양한 각도에서 작품 주제 <시계>의 해석을 지향할 수 있으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관찰하는 세계가 반드시 진실일 뿐만 아니라 사물의 본모습이나 전체 모습일 수도 있고, 또 다른 가능성은 모두 다른 사람의 안배이다.
동시에 여기에는 과학 기술의 연구와 개발이 종종 반경험, 반습관, 심지어 반상식에 직면해야 한다는 과학적 정신도 포함되어 있으며 '세 가지 관점을 파괴하는' 지혜에서 세계의 가장 깊은 본질과 법칙을 탐구합니다.
규율의 미
《수의 소리》.
과학은 자연의 법칙을 발견한다는 점(이것은 갈릴레오, 뉴턴 시대부터 이어져 온 공감대)은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피타고라스 학파로부터 음악이 수의 과학으로 정의되어 왔다.만물의 본원은 물질이 아니라 수이며, 사물의 본원은 수로 이루어져 있다.따라서 수의 근본은 만물의 근본이다.따라서 좋은 음악은 그 자체로 수에 대한 법칙을 가지고 있고, 나쁜 음악은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철학적으로, 특히 근현대 철학은 무질서하고 무작위적이며 자연스러운 것이 가장 진실한 자유이기 때문에 가장 진실한 것은 모든 현안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그리고 순서는 인위적인 속박, 인공적인 꼭두각시입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숫자에 대해서는 대부분 자체 법칙이 있지만(일부 인위적으로 간섭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도 있지만), 모든 숫자가 규칙적인 것은 아니며 적어도 무리수에 대해서는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π는 2021년 8월 18일 현재 62.8조 위까지 계산되어 여전히 갈피를 잡을 수 없으며 여전히 무작위 혼란의 연속입니다(적어도 그 법칙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아마도 우리가 사용하는 10진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질서를 인위적인 법칙으로 바꾸어 조화롭게 만들 수 있을까?이것은 가능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마술입니다. 무리수에 법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보다 정확하게는 다른 법칙이나 규범이 불규칙한 사물을 규범화하고 정리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이 작품은 서로 다른 무리수를 선택하여 서로 다른 무리수가 연주하는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무리수의 규칙적인 행동에 대한 과학적 에너지를 심층적으로 탐구함으로써 규칙적이고 규칙적이지 않은 것은 규칙화를 통해 또 다른 가치와 의미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과학의 법칙을 통해 자유의지를 실현하고, 자유의지에서 과학의 법칙을 깨우친다.
길이 02:12
영상[π의 노래]
푸앵카레의 의자
이 작품은 수의 법칙의 아름다움에 대해 비교적 직접적이고 알기 쉽게 표현하였다.
이러한 가구의 모양은 일부 기능의 시각화와 토폴로지로부터 파생되었으며 이론적인 기반으로 테이블이나 의자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모델을 선택했습니다.표피 재질, 제작 공정, 재료의 예술적 처리를 통해 독보적인 가구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푸앵카레 추측(폐쇄되고 부드럽게 확장될 수 있는 3차원 공간의 모든 폐쇄 곡선이 점으로 수축될 수 있다면 공간이 3차원 공으로 부풀어 오를 수 있다는 것)이 기하학적 토폴로지에 관한 것입니다.토폴로지에 의해 설명되는 도넛은 물컵과 다르지 않으며, 이는 사물의 본질적인 연관성과 일부 법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아름다움
러시아 과학자 드미트리 이바노비치 멘델레예프에게 경의를 표하는 '원'은 주기율(周期期,)을 발견하고 귀납한 작품으로 깊은 규율의 아름다움만이 담겨 있는 것이 아니다.멘델레예프의 원소 법칙 발견, 오펜 르비에르의 해왕성 존재 계산, 아인슈타인의 블랙홀 존재 가설 등 대담한 과학적 추론과 계산이 동시에 드러난다.
이 작품의 앞부분에는 인터랙티브 스테이지가 있고, 윗부분에는 발견된 118개의 화학원소의 성질과 구조를 디지털로 시각화한 그래픽이 있으며, 윗부분의 투명 스크린을 통해 아랫부분의 실물이나 모형을 볼 수 있다.대화형 플랫폼의 특정 요소를 만졌을 때 화면에서 가장 충격적으로 연출된 선택된 요소가 인간 사회에 적용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요오드를 첨가한 소금, 의료용 산소통, 리튬배터리 등이 있습니다.세슘 원자 시계와 같은 상대적으로 생소한 타이밍도 있으며 폴로늄은 음산소 이온 발생기와 같은 산업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이것은 객관적인 존재의 충격이자 지혜로운 힘이며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에 대한 감동이며 이것이 인류 과학 기술이 가져온 기술의 아름다움의 진실입니다.
과학 기술의 감각적 아름다움
《해적 세계》.
마지막으로 리셉션 프런트 데스크의 디자인은 사실 미친 아이디어입니다.일반적으로 기업 로비 또는 전시장은 프런트 데스크의 요구 사항을 주로 충족하며 약간의 디자인 감각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하지만 이번 몬테의 디자인은 그렇지 않다.
이 프런트 데스크는 주로 강력한 과학 기술 속성을 반영하는데, 먼저 제가 강조하는 것은 과학 기술 자체의 내부 아름다움과 과학 기술 감각을 추구하기 위한 외부 디자인 감각이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것입니다.이 주제의 독자는 또한 몬태이의 새로운 전시장 '파괴자'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조형 측면에서 우리는 산업화된 과학 기술 제품의 조형, 구조 및 원리를 복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산업 디자인의 논리적 사고를 흡수하여 작품을 통해 진정한 과학 기술 감각을 발산하기를 희망합니다.
재료 측면에서 전면 패널 전체가 기본적으로 완전 금속이며 텅스텐강, 알루미늄 합금, 알루미늄 천공판, 자동, 황동 및 기타 금속 재료의 광범위한 적용을 포함하며 탄소 섬유 및 예술 조명도 표면 장식에서 국부적으로 처리됩니다.
공정 측면에서는 주로 단조 공정과 판금 가공이 주를 이루며 주조 공정, CNC 가공 공정 및 3D 금속 인쇄 기술을 결합하여 종합적으로 실현합니다.
창작의 전문성, 구현의 어려움, 공사 기간 및 비용 요구 사항은 매우 높으며 진실과 실용성을 추구하기 위한 것일 뿐, 남들과 다를 뿐입니다.
메인영화에서 방영되는 '해적 세계'는 이 작품의 화두인 '세계는 물리뿐 아니라 수학이다!
길이 01:36
출처: B 스테이션 업 허니클로버
소결
예술은 인류 문명의 보편적 전도사이자 수녀이며 인류 문명의 번역이다.
과학에 있어서 예술이 구현하는 가치는 대중적인 시각적 표현, 생각의 해석, 흥미의 계발, 관점의 확산 및 개념의 배양입니다.
예술에 관한 한, 창작과 전환 과정에서 예술은 과학적 문맥과 지식을 빌려 독특한 외적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적 개념과 사상의 아름다움을 변형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아름다움은 다른 경로를 통해 실현될 수 없습니다.이것은 과학에 관한 예술 창작으로 하여금 하나의 유일한 예술적 매력, 하나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갖게 한다!
자
여기까지 말씀드리면 제가 작성한 작품평가용 기준 세트를 공유드리니 유익하시길 바랍니다.
작업(고급 작업)과 우수한 작품의 차이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계자' 세트이며, 이 표준은 예술 창작뿐만 아니라 홀 디자인에도 적용됩니다.
여기에는 총 7가지 방면으로 나뉜다.
주제 선정: 주제 선정 자체의 가치와 의미가 있는지, 주제 선정은 현재 시대의 특징과 역사의 연속성 또는 분할성이 있는지 여부이다.
텍스트 가치: 예술가의 세계에 대한 텍스트가 사회적, 인간적으로 긍정적인 가치와 의미를 갖는지 여부, 긍정적인 깨달음 또는 부정적인 경고이든 개인의 감정적 감각과 장난이 아닙니다.이것도 저자의 태도와 관점의 가치 함량이다.
텍스트의 해석 가능성: 전달성, 전파성, 시청자가 해석하기 쉬운지 여부, 시청자와 사고의 2차 창작에서 시청자가 얻은 개인과 집단의 반응과 공감입니다.
시대의 특성: 시대와 현재 또는 미래에 대한 강한 특징과 전향적인 발견과 가치 있는 사고 여부.
시각적 수사: 시각적 수준이 시대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텍스트가 가장 잘 표현되는 수단 및 방법인지 여부, 전통 기술이든 현대 기술이든 형식이 콘텐츠를 서비스하는지 여부, 주객이 전도되는지 여부, 기술을 과시하는지 여부입니다.
예술사의 문맥: 미술사나 디자인사에 동질화가 존재하는지, 선명성과 유일성이 있는지 여부.앞서 언급한 후, 업그레이드는 여전히 완전히 새로운 종입니다.미술사와 디자인사에 일정한 가치가 있는지 여부.
지속가능성과 인지체계의 구조: 작품이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지, 독립적인 시스템 구축 가능성이 있는지, 시스템의 주제의 다원적 확장 및 다차원적 해석 가치와 의미가 있는지, 주제의 강력한 발전 가능성과 생명력을 지속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진보와 진화를 보여줄 수 있는지 여부다.
그러니까.
예술은 예술이고 작품은 작품입니다!
직업도 고급 직업도 직업이지만...
위의 '파괴자'와 아래의 '일반 세계자'를 연결하여 종합적으로 읽는 것이 좋습니다.
전시관 설계가 있는데, 양의빈식 전시관이라고 한다.
파괴자
[몬테 2023 새 전시장 디자인]
전시관 산업으로서 정부관, 문화관, 과학 기술관, 특별관, 예술관 또는 기업관은 혁신에 따른 반복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산업의 발전과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 발전해 왔습니다.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문화의 점진적인 개선에서 구속을 형성하고 혁신의 발전의 길에서 살얼음판을 걷는 것처럼 살금살금 걸어갈 것입니다.
더 무서운 것은 기준이 일단 고착되면 새로운 사물, 사상 및 인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고 교조주의와 기계적 유물론으로 발전한다는 것입니다.일부 대담한 혁신은 근본적으로 '리셋'을 모색하고 전시의 본질적인 재구성을 통해 전체 산업을 발전시켜야 하며, 이는 아마도 전체 전시 산업에 더 유익한 시도일 것입니다.
파괴의 목적은 시대착오적인 새 삶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양의빈식 조형물이라는 공공 조형물이 있다
보편자
[몬테크로스퀘어 군조]
전시인으로서 인류문명의 전도사와 수녀에 가깝다.듣기 좋은 '번역'을 통해 이해하기 어렵고, 무시되거나, 지루하고, 유익한 주제를 관객이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
예술이든 디자인이든 모두 다른 차원의 창작 초심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움, 유머, 신기함, 놀라움, 충격, 경고,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 깨달음에서 깨달음에 이르기까지 필연적으로 다른 영향과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다른 역할을 해야 합니다.
어떤 예술작품은 작은 꽃처럼 아름답고, 어떤 작품은 등대처럼 방향을 밝히고….
양의빈
업계에서는 '디자인의 귀재'로 불린다.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북경관 총설계사
구집문화(베이징)유한공사 설립자
아이디어 디자인 발기인
과학 기술 인본주의 제창자
사상형 디자이너
박물관군 설계 전문가
'프랑스 예술가와 디자이너 협회' 계약자; 피닉스 디지털 계약자
동시에 뉴미디어 아티스트, 실험 아티스트, 관념 아티스트, 빛과 그림자 아티스트
이전: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북경관 총설계사
아우디 A8L 테마관 총괄 디자이너
하이난 하이화다오 박물관 군 총설계사
천공개물락산수정박물관 총설계사
오래선경수정문화예술관 수석디자이너
청명상하도 몰입체험관 총설계사
글로벌 소급 센터 수석 디자이너
클라우드 로봇 월드 총괄 디자이너
예술 작품과 영예:
과학 기술 예술품:
세계 최대 국제 아트쇼 마이애미 바젤에 출품된 과학예술품 7점은 과학과 휴머니즘이라는 인간선언을 내세워 최우수상(Award of Excellence)과 최우수 국제전시자(Best International Exhibitor)를 수상했다.
프랑스 루브르 전시작품 '기발한 점'(洞洞), 2019년 프랑스 파리 국제 아트페어
2019 프랑스 과학 페스티벌 학술 작품 교류에 참여하여 3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2022년 '프랑스 예술가와 디자이너 협회' 아티스트 계약
개인 영예:
2010년 상하이 엑스포에서 자동차 gm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07 NOKIA 글로벌 쇼케이스 1등 수상.
2010년 상하이 엑스포 북경관 및 2011년 아우디 A8L 테마관이 《2014년 중국 환경 디자인 연감》에 선정되었다.
2018년도 중국건축장식 우수전시공간디자인기구
프랑스 이노디자인 국제혁신디자인상, 중국국제공간디자인대회(중국건축장식디자인상) 금상 수상
2019년도 가장 영향력 있는 전시공간 작품
2019 '중국 브랜드 차트' 올해의 중·청년 인플루언서 디자이너
선경 크리스탈 아트 갤러리 2019 두바이 'International Competition on Interior Design'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금상 수상
2019년도 에너지스타기업전시센터 프랑스 이노디자인 국제혁신디자인 금상 수상
2021년 '몽중상하', '청명상하도 3.0' 디지털테마관, 중국국제공간디자인대회 금상 수상
2022년 '몽중상하', '청명상하도 3.0' 디지털테마관, 중국전시예술 및 전시기술창의대회 금전상 1위 수상
杨毅斌
业内并有“设计鬼才”之称
2010年上海世博会北京馆总设计师
句集文化(北京)有限公司创始人
观念设计发起人
科技人本主义倡导者
思想型设计师
博物馆群设计专家
“法国艺术家与设计师协会”签约艺术家;凤凰数字签约艺术家
同时是新媒体艺术家、实验艺术家、观念艺术家、光影艺术家
曾担任:
2010年上海世博会北京馆总设计师
奥迪A8L主题馆总设计师
海南海花岛博物馆群总设计师
天工开物乐山水晶博物馆总设计师
傲来仙境水晶文化艺术馆总设计师
清明上河图沉浸式体验馆总设计师
全球溯源中心总设计师
云端机器人大世界总设计师
艺术作品与荣誉:
科技艺术品:
7件科学艺术品参展于全球最大的国际艺术展“迈阿密巴塞尔”艺术展,并提出“科学与人本主义”的人类宣言,并荣获:全场最佳奖(Award of Excellence)和最佳国际产展者(Best International Exhibitor)
法国卢浮宫展览作品“奇点”(虫洞),——2019年法国巴黎国际艺术展
参与2019年法国科学节学术作品交流,3件作品参展。
2022年“法国艺术家与设计师协会”签约艺术家
个人荣誉:
曾获2010年上海世博会上汽通用最佳设计大奖。
2007年NOKIA全球展览展示一等奖。
2010年上海世博会北京馆 及2011年奥迪A8L主题馆入选 《2014年中国环境设计年鉴》
2018年度中国建筑装饰杰出展陈空间设计机构
傲来仙境水晶文化艺术馆荣获法国INNODESIGN国际创新设计金奖;中国国际空间设计大赛(中国建筑装饰设计奖)金奖
2019年度最具影响力展览展示空间作品
2019“中国品牌榜”年度中青年影响力设计师
傲来仙境水晶文化艺术馆荣获2019年度迪拜“International Competition on Interior Design ”室内设计大赛金奖
2019年度能源星球企业展示中心荣获法国INNODESIGN国际创新设计金奖
2021年“梦中上河”《清明上河图3.0》数字主题馆荣获中国国际空间设计大赛金奖
2022年“梦中上河”《清明上河图3.0》数字主题馆荣获中国展览艺术与展示技术创意大赛金展奖第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