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매출 기준 세계 최고의 소매 기업
https://www.visualcapitalist.com/the-worlds-top-retail-companies-by-domestic-revenue/
국내 매출 기준 세계 최고의 소매 기업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소매 부문은 미국 GDP에만 연간 5조 3천억 달러를 기여하면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욱이 업계는 미국 최대의 민간 부문 고용주로서 일자리 4개 중 하나, 즉 5,500만 명의 직원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도전적인 소비자 환경에서 소매업체는 마진이 매우 부족한 것으로 악명 높은 업계 전반에 걸쳐 높은 전자상거래 보급률과 인플레이션 압력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그래픽은 National Retail Federation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수익 기준 세계 최고의 소매 회사를 보여줍니다 .
방법론
순위에 포함되려면 기업은 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소비자용 재판매 사업에 종사해야 하며 최소 3개국에서 직접 판매 사업을 운영해야 합니다.
순위에는 공공 기업과 민간 기업이 모두 포함되며, 전국 소매 연맹(National Retail Federation)이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분석한 가장 최근 52주 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모든 수익 수치는 미국 달러로 환산되었습니다.
순위: 국내 매출 기준 글로벌 소매업체 상위 10위
2023년 현재 국내 매출을 기준으로 한 전 세계 주요 소매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소매점국내 소매 수익(USD)총 소매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본부
1 | 월마트 | $5323억 | 85% | 우리를 |
2 | Amazon.com | $2500억 | 70% | 우리를 |
삼 | 코스트코 | $1754억 | 75% | 우리를 |
4 | 홈디포 | $1420억 | 94% | 우리를 |
5 | Walgreens 부츠 얼라이언스 | $1051억 | 89% | 우리를 |
6 | 알리바바 | $915억 | 97% | 중국 |
7 | 사과 | $709억 | 87% | 우리를 |
8 | 영겁 | $643억 | 93% | 일본 |
9 | 슈바르츠 그룹 | $565억 | 32% | 독일 |
10 | 르웨 | $555억 | 75% | 독일 |
Walmart는 Amazon.com과 Costco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국내 수익 5,320억 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 소매업체로 우뚝 서 있습니다.
매일 저렴한 가격으로 잘 알려진 Walmart는 기존 소매 경쟁업체보다 약 25%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가격을 책정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달성합니다. 전체적으로 식료품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주요 고객 기반은 주로 저소득층과 중산층 쇼핑객이지만, 이 거대 소매업체는 쇼핑객들이 더 낮은 식료품 가격을 추구함에 따라 고소득 고객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Amazon은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소매업체로, 미국 온라인 소매 판매의 거의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이후 아마존 직원 수는 80만 명에서 2023년 150만 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회사는 온라인 식료품 플랫폼을 시장에 도입하려고 노력했지만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투박한 시스템으로 인해 크게 실패했습니다.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알리바바도 선도적인 글로벌 소매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출의 97%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타오바오(Taobao)와 티몰(Tmall)을 통해 국내에서 창출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는 국제적인 확장에 주력하여 단 5일 만에 미국을 포함한 11개 시장에 제품을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