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tion
(n.)
14세기 후반,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지는 말이나 믿음, 그리고 관습'을 의미하며 특히 '모세의 법에 기반한 믿음이나 관습'을 말합니다. 프랑스어 tradicion에서 유래되었으며, 이 단어는 '전달, 발표, 넘겨주기' (13세기 후반)의 의미를 지녔고, 라틴어 traditionem (주격은 traditio)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넘겨주기, 항복, 전수, 포기' (또한 '가르침, 지시', 그리고 '예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말') 등의 의미를 가집니다. 이는 동사 tradere에서 파생된 명사로, '전달하다, 넘겨주다'의 의미를 가지며, 이는 trans- (참조 trans-) '넘어서'와 dare '주다' (PIE 뿌리 *do-에서 파생된 단어)로 구성됩니다. 이 단어는 treason(반역)이라는 단어와 형제단어(doublet)입니다. '오랫동안 지켜져 온 관습'이라는 의미는 1590년대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이 단어에 내포된 개념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수되는' 관습, 방법, 믿음, 교리 등을 말합니다.
extradite
(v.)
"다른 나라에게 범죄자나 피의자를 넘겨주다," 1864년, extradition(범죄인 인도)에서 파생된 말이다. 관련된 단어: Extradited(인도된); extraditing(인도하는 중); extraditable(인도될 수 있는).
trade:
교역, 무역; 장사, 거래; 직업, 기술
(n.)
14세기 말, '경로, 트랙, 행동의 과정'으로, 한자 상인들에 의해 도입되었으며, 중세 네덜란드어 또는 중세 저독일어 trade '선박의 경로, 과정'(아마 원래는 배의)에서 유래하였으며, 올드 잉글리시 tredan과 연관있습니다( tread (동사) 참조).
'하나의 습관적인 사업'(1540년대)이라는 의미는 '방법, 과정, 생활 방식'이라는 개념에서 발전했으며(15세기 중반), '물품의 구매와 판매, 상품 교환'이라는 의미는 1550년대에서 나왔습니다. '무역 행위'라는 뜻은 1829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Trade-name은 1821년부터 있었고, trade-route은 1873년부터, trade-war는 1899년부터 있습니다. Trade union은 1831년부터 증명되었습니다. Trade wind(1640년대)은 상업과는 관련이 없지만, '습관적이거나 정규적인 과정'이라는 구식 의미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또한late 14c.
trade
(v.)
1540년대, '길을 걷다'라는 의미로, trade (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어떤 일에 종사하다'라는 의미로 약 1600년부터 기록되었습니다. '물물교환하다'라는 의미는 1793년부터 나타납니다. 미국 스포츠 팀에서 '한 선수를 다른 선수와 교환하다'라는 의미는 1899년부터 증명됩니다. 관련된 단어들: Traded, trading. trade down은 1942년부터 있는 말이며, trade up은 1959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Trade places '상황을 교환하다'는 1917년부터 있습니다. Trading post '무역 상단'은 1796년부터 기록되었고, Trading stamp '상점에서 주는 교환권으로, 이를 모아 물건과 교환할 수 있다'는 1897년부터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