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on't understand it, to be honest with you. I don't know why anybody can be bothered with that kind of stuff. How do you find the time to do that? There are a million things you can do in your life without that. Get yourself down to the library and read a book. Seriously. It is a waste of time."
- Alex Ferguson
퍼거슨 감독의 특별지도를 받았어야할 NBA 선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별로다’ 싶은 것을 나열했지만 다른 의도없이 정보제공을 위한 글이니 논란이 될만할 댓글은 가능하면 참아주세요. 그리고 제가 트위터나 다른 SNS를 해본적이 없어,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그건 참지말고 지적해주세요.
케빈 듀란트 Kevin Durant
2013년 9월 듀란트는 Sports Illustrated에서 선정한 선수랭킹에 대해 11위 하든이 8위 웨이드 대신 TOP10에 들어가야 된다고 트위터에 남겼다.
이에 웨이드는 트위터에 대응하는 글을 남겼고 ‘인스타그램에 NBA역사에서의 자신의 위치을 존중하게 만들라’는 자필로 적은 사진을 올렸다.
그러자 듀란트도 응답했다.
제이알 스미스 J.R. Smith
2012년 3월 여자친구가 끈팬티를 입고 침대에 누워 TV를 보는 사진을 올렸다가 $25,000의 벌금을 물었다.
13년 11월 브랜든 제닝스 Brandon Jennings가 트위터에
“Wait wait wait JR Smith brother in the NBA but @POOHJETER & @BBROWNLAU isn't. Call me hater but not Rollin!!!”
를 포함한 내용으로 제이알의 동생 크리스 스미스의 계약을 비꼬는 트윗을 올리자, JR은 그를 살벌하게 위협하는 트윗으로 대응했다.
제닝스는 그 트윗을 삭제했고 JR은 자신과 제닝스는 여름에 같이 운동한 좋은 관계라며 나쁜 의도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밖에 제닝스는 루키시절 경기장에서 NBA 룰을 어기고 허용되지 않은 시간에 트위터를 해 벌금을 물고 크리스마스 선물살 돈이 없다고 푸념한 일화가 있고, JR은 2010년 4월 27일 "You play selfish you lose selfish that's all I'm saying about the game!"라고 팀원들이 이기적인 플레이를 한다고 비난하는 글을 트위터에 올려 팀원들의 빈축을 산 일이 있다.
아마레 스타더마이어 Amar'e Stoudemire
2012년 6월 아마레는 다음시즌 더 좋은 몸상태로 돌아오라는 팬의 글에(you better come back a lot stronger and quicker to make up for this past season mannnnnn deadasss) 욕설로 대답했다. 팬은 이를 캡처해 공개했고 아마레는 사과했지만 벌금을 피할 순 없었다. 아마도 deadasss라는 슬랭이 원초가 된 듯 보인다.
카멜로 앤써니 Carmelo Anthony
2010년 8월 앤써니는 유명한 힙합 그루피인 Kat Stacks을 누군가 때려주면 5000달러를 주겠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글은 곧 삭제되었고 후에 멜로는 해킹당한 것이라 해명했다.
조엘 엠비드 Joel Embiid
14년 7월 트위터 프로필까지 변경하며 킴 카다시안에게 트위터로 두 번 접근했다가 모두 무시당하자 이후 리한나에게로 방향을 바꿈.
스티븐 잭슨 Stephen Jackson
2012년 12월 잭슨은 트위터에 이바카를 위협하는 글을 썼다가 $25,000의 벌금을 물었다.
이글은 오클라호마시티 썬더가 LA 레이커스에게 114:108로 승리한 경기 이후에 써졌는데 많은 사람들은 이날 있었던 이바카와 월드피스의 몸싸움이 원인일 것이라 추정했다.
그러나 잭슨은 과거 팀메이트였던 월드피스와는 상관이 없다고 밝혔고 해당 메시지를 삭제하고 사과 메시지를 올렸다.
"I apologize to @sergeibaka, the NBA, and to all my fans for the comments i made. It was unprofessional and childish."
이바카는 이에 대한 질문에 이야기하고 싶지않다고 무반응으로 대답했다.
르브론 제임스 Lebron James
2011년 1월 르브론의 이전 소속팀 클리블랜드가 레이커스에 112:57로 55점차 패배로 11연패를 당했다. 그러자 르브론은 트위터에 모든 것은 업보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고 이는 큰 논란이 되었다.
글의 내용상 지난 7월 캐벌리어스의 구단주 길버트가 제임스를 비난한 내용에 대한 답으로 이해되었는데 르브론은 이에대한 기자들의 질문엔 대답을 피했다.
마크 큐반 Mark Cuban
2014년 5월 큐반은 트레이번 마틴 Travyon Martin 가족에게 트위터로 사과했다.
*트레이번 마틴 Travyon Martin
2012년 2월 플로리다에서 후드를 입고 심부름을 가던 17세의 흑인 소년 Travyon Martin이 마을 방범대인 George Zimmerman의 총에 맞아 사망했다. 마틴은 어떠한 무기도 없었지만 Zimmerman은 정당방위로 무죄를 받았고 이는 전미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당시 르브론은 히트 팀원들에게 제안해 그를 추모하는 사진을 찍었고 경기전 각자의 신발에 그를 위한 글귀를 적기도했다.
큐반은 트위터에 자신이 거리에서 후드를 입은 흑인 소년이나 머리를 밀고 문신한 백인을 보면 길 건너 반대쪽으로 이동한다는 글을 남겼고 이는 문제를 일으켰다. 이것이 문제가 되자 곧 사과 트윗을 올렸다.
샤킬 오닐 트레이 버크 Shaquille O’Neal Trey Burke
2012년 4월 오닐과 버크는 외배엽형성이상증이란 희귀한 병을 앓고있는 Jahmel Binion에게 전화로 직접 사과해야했다. Jahmel Binion은 병 때문에 어렸을 적부터 괴롭힘을 당해왔으며 항상 시내와 상점같은 곳을 피하며 살아왔다.
성인이된 뒤에는 제대로 된 업무가 불가능해 직장을 잃고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공장에서 생산직으로 일하던 23살의 그에게 공장온도는 견딜 수 없는 고통이었다.
방송에 소개된 그의 모습을 본 Shaquille O’Neal과 Trey Burke는 SNS로 그를 조롱하는 글과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되었는데 특히 오닐은 정말 성숙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 사진을 올린뒤 오닐은 논란이 되자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자신과 슈렉을 비교하는 사진을 올렸지만 이는 때는 늦었고 그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전화로 그에게 사과해야만 했다. 트레이 버크는 오닐에게 묻혔지만 그도 직접 전화해 당사자에게 사과했다.
이글의 소재는 엠비드에게 얻었습니다. 르브론에게 구애할땐 그려러니 했는데 카다시안부터 NBA가 자신의 그간 트윗에 벌금을 묻지 않았다고 한것에 지금까지.. 한경기도 안뛴 상태에서 온라인으로 더 활발한 루키가 좋아보이지가 않더라고요..
선수를 농구실력으로만 보는거.. 참 저는 그게 잘 안됩니다. 항상 평소 생활이나 인격등을 보게되더라고요..근데 돌아보고나면 정말 털어서 먼지안날선수들도 참 많지 않습니다.
글 재미있게 읽으시고 좋은 휴일 맞이하세요!
최신 이전글
첫댓글 와 잘봤습니다 잼나네요
고맙습니당~~
업보 드립은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ㅋㅋ
엠비드는 르브론 리쿠르팅까지는 귀엽게 봤는데 점점 심해지더군요. 많이 심심하긴 할테지만 ㅎㅎ
와 오닐;;;; 진짜 개념없네요
오닐은 유쾌하면서도 불쾌한 친구죠
양날의 검같은 친구...
엠비드 설마 중2병을 앓고 있는건 아니겠죠??
발정난게 아닐까하는
기대하는 루키인데.... 중2병에 관심병까지 앓는건 아닌가 심히 걱정이 됩니다. 제발 트윗질 말고 리커버리와 몸만들기에 집중해주길 바랍니다 ㅠㅜ
@귀요미랜들찡 진짜 발정난거 같기도...난 이제 느바리거야!!여자들아 내게 와라!!이런 느낌도 드네요
수술인가 하기전에도 트위터하는 거 보니 중2병냄새가 나더군요
엠비드는 드래프트 하루 전날 ' i'm a laker ' 라고 트윗했다가 친구가 장난친거라고 해명하기도 했죠ㅎ 딱히 큰 구설수가 있는것도 아니고 아직 어린 친구라 귀엽기도 한데 트윗은 좀 줄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저도 글쓰신 분 의견에 동의하는지라 엠비드에게 의문이 드는군요 암튼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고맙습니당~~엠비드 능력에 참 기대는 하고있긴한데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월드컵 때는 조용하던데요 나름...
아 오닐형..제발 이런것좀 ㅠㅠ
오닐은 여전히 개념이 없군요...
얼마전에 본 드레프트 데이 영화 한구절이 생각 나네요. 거기서도 드레프트 데이 기다리는 선수에게 전화해서 트위터 하지 말라고 그러던데.@.@;;
듀란트와 웨이드가 사이가 안좋겠군요
둘다 쫌 쪼잔한? 것 같습니다 ㅋㅋ 승부욕쪽으로요
엠비드는 나중에 후회할듯
이불킥 마스터 할듯
오닐과 르브론이 가장 눈살 찌푸려지네요.
퍼거슨 무패행진
이번에도 흥미로운 주제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댓글 또 감사해요 담에 또 힘을 주세요ㅎ!
잘봤어요~
엠비드 이제 데뷔인데....-_-;;; 조금만 뜨면 난리 나겠는데. JR은 무슨 생각으로 여친을-_-
엠비드는 조금 걱정들만하네요 저번 르브론 때는 귀엽게 보였는데 ..
샤킬오닐은 인성쓰레기수준
얘네들 트윗 누가 대신 관리좀 해줘야할듯....
론 아테스트는 없나요? 왠지 트위터로도 사고 많이 쳤을것 같은데
좋은 글들 감사합니다. 한달에 한번씩 참신한 소재 찾기도 어려울텐데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다음 달이 또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