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추진하는 구 3기 지하철 12호선인
동북선 노선도 입니다.
민자사업자 컨소시엄에 현대로템이 포함되어 있어서
차량은 우이신설선과 같은 형태의 현대로템 차량이 들어갑니다.
http://www.sd.go.kr/jsp/common/Download.jsp?fileType=application/pdf&filePath=%2Fseongdong_new%2F156190521322143.pdf&downName=%C8%AF%B0%E6%BF%B5%C7%E2%C6%F2%B0%A1%BC%AD%28%C3%CA%BE%C8%29%BF%E4%BE%E0%BA%B8%B0%ED%BC%AD.pdf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왕십리역 ~ 상계역 이네요 차량기지가 115정거장 옆인데, 지하로 짓나요?
전구간 지하로 지어지며, 차랑기지도 지하에 지어집니다.
미아사거리역에서 환승이 될까요? 거리가 상당할 텐데
지어진다면 막장환승은 확정인듯 싶습니다.....
저 지도만 봐서는 107이든 108이든 어디서 환승하나 막장이겠네요 ㅎㅎ
아마 그쪽은 성신여대 입구와 미아사거리역 사이에 역을 하나 신설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참에 분당선 왕십리역도 지하에 신설하여 동북선과 환승자체를 편리하게 해야 될 것같습니다.
왕십리역 위치가 진짜 아쉽네요
111정거장의 경우 분당선을 양주까지 연장해서 환승거리를 단축하는 것이 필수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첫댓글 왕십리역 ~ 상계역 이네요 차량기지가 115정거장 옆인데, 지하로 짓나요?
전구간 지하로 지어지며, 차랑기지도 지하에 지어집니다.
미아사거리역에서 환승이 될까요? 거리가 상당할 텐데
지어진다면 막장환승은 확정인듯 싶습니다.....
저 지도만 봐서는 107이든 108이든 어디서 환승하나 막장이겠네요 ㅎㅎ
아마 그쪽은 성신여대 입구와 미아사거리역 사이에 역을 하나 신설하면 어떨까 합니다.
이참에 분당선 왕십리역도 지하에 신설하여 동북선과 환승자체를 편리하게 해야 될 것같습니다.
왕십리역 위치가 진짜 아쉽네요
111정거장의 경우 분당선을 양주까지 연장해서 환승거리를 단축하는 것이 필수적이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