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지만 마음은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시죠?
어제 서울시청앞에서 사고난것도 그렇고, 자연재해도 그렇고, 세상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드네요.
열심히 살아도 경제적으로 힘들게 살기도 하고, 건강관리 잘하고 조심해도 순간의 사고로 죽을수도 있고...
한번씩 이렇게 사는게 맞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열심히 사는 것 자체로 만족하고 즐겁다고 생각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어제 저녁 뉴스 본후 참 여러 가지 생각을 하지만 내가 열심히 사는게 최선이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나무 작업했습니다. 오늘은 금목서, 슈퍼복분자, 열매치자 작업했습니다.
금목서는 최근 3년간 항상 꾸준하게 나무가 나가서 1미터 정도 되는 작은 것은 만들기만 하면 다 나가네요. 금목서는 2~3미터정도 큰 것은 많은데 1미터정도 되는 적당한게 없어서 올해도 참 걱정입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하면 또 보내야해서 오늘도 1미터정도 되는 나무 위주로 작업해서 출하했습니다.
꽃도 너무 향기가 좋고 이때부터 잘 크고, 화분에서도 예쁘게 보이는 크기라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슈퍼복분자는 슈퍼푸드라고도 하고 블랙베리라고도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이 열고 잘사는 나무죠ㅎ
집안에 세그루만 심어도 질리도록 먹을 수 있는 나무라고 생각하네요
그래도 가시가 없어서 수확이 쉬워서 인기가 많은것 같네요
추위에도 강하고 영양분도 많고, 엑기스 담가드시는 분들도 많고 생과로도 먹을 수 있어서 매년 인기가 많았던 나무입니다.
정말 많이 따던 것 작업했네요^^
지난번 열매치자를 화분에 심어서 키우다가 출하했더니 주문이 너무 많아서 매일매일 열매치자는 꼭 작업하고 있네요
열매치자는 잎, 꽃, 열매 모두 좋은 나무이죠ㅎ 열매치자의 치자는 약으로도 쓰고 염색용으로도 써서 인기가 많은 나무입니다.
추위에도 강하고 꽃향기도 너무 좋아 울타리용, 독립수로 많이 심죠ㅎ 강력추천합니다
꽃도 피고 열매도 열리는 나무로 작업했습니다.
이제 장마철이라 나무 심으면 잘 살겠네요
장마가 힘들지만 나무에게는 최고의 날이겠죠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금목서는 35000원짜리 5만원짜리 8만원짜리 있습니다. 5만원짜리 이상 추천합니다
열매치자와 슈퍼복분자는 각각 2만원짜리 3만원짜리 5만원짜리 있습니다. 3만원짜리 이상 추천합니다.
필요하시면 택배로 보내드릴게요
010-3606-9450 문자바랍니다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