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청량음료의 시장 점유율 시각화
https://www.visualcapitalist.com/visualizing-the-market-share-of-u-s-soft-drinks/
미국 청량음료의 시장 점유율 시각화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달콤한 맛과 상쾌한 탄산을 지닌 탄산음료는 미국인, 특히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음료 중 하나이며, 음료 및 식품 산업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실제로 미국 청량음료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며 2025년까지 연간 매출이 3,880억 달러 에 이를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The Wall Street Journal 이 표로 정리한 Beverage Digest 의 판매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1995년부터 2023년까지 미국 탄산 청량음료의 시장 점유율 변화를 시각화합니다 . 수치는 반올림되었습니다.
페퍼 박사, 펩시를 2024년 미국 2위 탄산음료로 선정
코카콜라는 수십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청량음료로 군림해 왔습니다.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탄산음료로, 200개국에서 약 19억 회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코카콜라는 1995년 이후 17~20%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한 반면, 펩시는 1995년 15.0%에서 2023년 8.3%로 하락했다.
펩시는 2000년대 말 다이어트 코카에 추월당했지만 2010년대에 다시 2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그러나 2024년에 Pepsi는 Dr. Pepper를 미국 2위 탄산음료로 선정했습니다.
미국 청량음료 시장점유율1995년20002005년20102015년20202023년
콜라 | 20.8% | 20.2% | 17.6% | 17.5% | 18.7% | 19.5% | 19.2% |
닥터페퍼 | 5.7% | 6.3% | 5.7% | 6.5% | 7.2% | 8.0% | 8.3% |
펩시 | 15.0% | 13.5% | 11.2% | 9.8% | 9.1% | 8.7% | 8.3% |
스프라이트 | 5.1% | 6.6% | 5.7% | 5.8% | 6.6% | 7.8% | 8.1% |
다이어트 콜라 | 8.8% | 8.6% | 9.8% | 10.2% | 8.6% | 7.9% | 7.8% |
스프라이트와 다이어트 코크는 각각 8.1%와 7.8%의 시장 점유율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청량음료 목록을 완성했습니다. 코카콜라 3개 브랜드(코카콜라, 다이어트 콜라, 스프라이트)를 합치면 시장 점유율이 3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