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되는 답변내용이였습니다.
그래서 다시 넣었습니다.
제 경험상 여럿이 지속적으로 넣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혼자 떠들면 2년이될지 3년이될지 모릅니다
여러분도 짧은글이라도 의견을 신문고에 올려주세요
내용입니다.
제가 민원을 넣은 양재대로 전용도로에 관한 답변이 다음과 같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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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남규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남규님께서 양재대로가 자동차 전용도로로서“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관한 지침”에 맞지 않으니 해제하여 달라는 메일을 잘 받아 보았습니다.
먼저 양재대로의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 경위와 현황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양재대로는 다른 서울시 자동차 전용도로와는 달리 당초 일반도로로 설계되었으며, 개통시기인 89년 2월에 승용차의 급속한 증가로 강남지역의 교통이 폭주하여 이 구간 차량의 능률적인 운행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도로법 제61조에 의거하여 자동차 전용도로로 지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양재대로는 “자동차 전용도로 지정에 관한 지침(`97.2 제정)”등의 구체적인 시설기준이 마련되기 전인 `89.2.13지정(서울시 공고 제117호)되어 자동차 전용도로로서의 시설기준에 일부 부합되지 않은 평면교차로 등의 시설이 있는 실정입니다.
향후 우리시는 양재대로상 평면교차로 구간에 대하여 입체교차시설(지하차도설치)을 하여 자동차 전용도로 기능을 개선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데 대하여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구남규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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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답변에서
1. 교통이 폭주하여 전용도로를 지정하였다라고 했는데 지정만 했을뿐
교차로 신호등도 있고 보도블럭도있고 단지 이륜차 못들어오게 하여
통행속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합니까?
2. 양재대로는 예전은 외곽구간이였겠지만 현재는 거의 시내구간과 다를바 없어서
그러한 옛날 지정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3. 교차로에 지하차도를 만든다고 했는데 지하차도 만드는 것으로 교통흐름이
빨라질것이라 생각하시는 모양인데 그렇다면 지금 서울시내에 있는 고가차도들은
왜 철거하고 그곳에 신호등을 만들까요? 전문가도 아닌 넘이 떠들어 본다면
그곳부분만은 통행량이 없는 시간대에는 빠를수 있지만 막힐때에는 빠지는 차로와
고가구간이 빠른 차로와 막힌차로로 구분되어 끼어들기가 일어나 전체적으로 막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건 시내도로에는 예외없는 경우고 그래서 철거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4. 그렇다면 언제 공사가 끝나나요? 20년후? 뭐 계획이 있기나 합니까?
신대방고가차도처럼 예산 배정이 안됐다며 2년간을 끌고 갑니까?
5. 현재 92년에 개정되어 20년간을 알면서도 해제하지 않았다는 것은
그간 해당 담당자들의 직무유기라고도 할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그동안 그길을 돌아간 무수히 많은 바이크들이 기름낭비는
상상을 초월할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도로개선이 된다면 그때까지라도 해제가되어있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좋은 말씀입니다
부끄러운 우리의 또다른 모습을 보는듯 합니다.
훌륭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능인선원 주차장으로 활용되는 자동차 전용도로라 ㅋ~
딱 맞는 말씀이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