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제주노선과 제트포일?
Techno_H 추천 0 조회 468 08.12.16 15:2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2.16 23:12

    첫댓글 제주항로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제주항이 너무 구석에 있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가끔 해 봅니다. 예를 들면 지금 제주항에 들어오는 시내버스라고는 삼영교통 92번이 전부인데, 이 버스 타고 갈 수 있는 곳은 '중앙로' 정도입니다. 인구 밀집지역인 화북이나 신제주 등으로 연결이 '전혀' 안 되고 있죠. 뭐 이건 사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문제지만, 한가지 문제를 더 들자면 지금 제주항 있는 곳은 동쪽이 사라봉으로 막혀있는 지형이라 승용차를 이용한다 해도 교통이 그리 편리하지가 않습니다. -ㅁ-;;

  • 08.12.17 02:30

    그보다, '부산-제주 항공운임이 싸기 때문'이라는 평가는 불가능할까요. 가뜩이나 제트포일이라고 해도 항공기보다는 수송능력이 큰데, 편도 7만원 이내로 항공운임이 해결된다면 해운 수요는 적고, 본전 채우기 어려울 수 있죠. 한일간이라면 각종 시설이용료나 출국세나마 저렴합니다. 하지만 국내선이라면...

  • 08.12.17 03:24

    저도 이에 동의합니다. 부산-후쿠오카는 사실 부산-서울보다도 가깝지만 국제선이라는 명목으로 비싼 항공료를 받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김해공항보다도 항구가 시내에서 훨씬 가깝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내선의 경우에는 항공료가 저렴하고 배가 비싼 편인데 부산-제주 정도면 거리가 멀어서 항공에 비하여 시간이나 요금 상으로 매력적이지 못하고 목포-제주나 여수-제주는 수요가 적습니다. 실제로 목포-제주 간은 고속선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 08.12.21 01:17

    요즘엔 제주-인천 12시간 배 타는 것보다 제주항공 타는게 시간대비 가격 훨훨훨훨훨 싸게 먹히니 말 다했죠. -_-;;

  • 08.12.21 22:51

    여담이지만 부산-후쿠오카 등 큐슈지역에 저가항공이 취항하면 어떻게 될련지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