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크루즈 하체부싱 작업 후
폐품들이 참 많이 쌓여 있습니다...
그만큼 하체정비를 한 지 오래되었다는거겠죠...ㅎㅎ
사실 이런 차량 정비하고나면
기분이 억수로 상쾌하답니다..^^
왜냐하면 차이가 많이 나거던요...ㅋㅋ
사실은 얼라이먼트 볼 때
로어암, 어시스트암 측 얼라이먼트 볼트가
완전히 고착이 되어 정비가 불가능 한 상태에서
차수리닷컴에 의뢰 한 경우랍니다..^^
참고로 베라크루즈 얼라이먼트 볼트 절단작업은
다른 차량과 또다른 난이도가 잇어서
하는곳이 많지 않답니다..
뭐 당해보신분들은 다 알지만요...ㅎㅎ
어퍼암 부싱이 째지고 튼?거 보이시죠...
고무로서의 생명을 잃어버린 것 입니다...^^
물론 승차감도 좋지 않은건 당연합니다...ㅎㅎ
트레일링 부싱도 마찬가지죠..
사실 한두가지가 아니라 다 좋지 않습니다..
운전 성향에 따라 부싱 수명도 결정이 되지만
주행거리가 오래 된 차량은 다 나쁘답니다..^^
필로우볼이 정상일까요? 비정상일까요?
육안상 판단하기 어려울수도 잇지만
보편적으로 볼 외측 그리스가 비친 부품은
파손 된 상태라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경우
10만킬로 정도 된 차량 하체를 보면
하체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참 많으며
스테빌부싱과 링크, 로어암은 거의 나간 경우가 많으며
특히 현대 기아차량들은 트레일링암이 약점이랍니다..
아 그리고 어시스트암도요...
사실 이런식으로 나열하다보면
하체부품 전부 다 교환하게 되는데
따로따로 하는것보다
하체부싱 풀세트 작업하는게
많이 유리하기때문에 할 때 같이하면 참 좋습니다..
미미도요...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하체부싱교환 #허브베어링교환 #브레이크디스크교환 #베라크루즈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