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번째 모음입니다. 현 로스터에 없는 선수들도 있어요ㅎ
NBA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3
나이트 Brandon Knight는 고등학교 3학년 때인 09-10시즌 National Boys Basketball Player of the Year Awards를 수상했다. 3학년 때 이상을 수상한 선수는 르브론과 오든 뿐이었다.
넬슨 Jameer Nelson의 아빠 Floyd "Pete"는 Delaware River에서 실종되었다.
넬슨이 그의 형 Pete Jr과 시간을 보내던 07년 8월 30일, 아빠가 실종되었다는 새엄마의 급한 전화를 받았다. 그는 곧바로 운전해 사이렌과 수색 팀으로 분주한 현장에 도착했다.
목격자에 따르면 그의 아빠는 구명구 없이 보트 근처에서 페인트 칠를 하고 있었다고 하며, 결국 그것이 마지막 모습이 되었다. 그의 아빠 Pete Nelson Sr는 막내아들이 NBA에 간 뒤에도 보트회사에서 일을 계속 해왔는데, 그날 파도 때문에 바닷속에 빠진걸로 추정되었다.
베트남 전쟁과 둘째아들의 죽음을 이겨낸 아빠의 강인함을 알고 있었던 넬슨은 희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9월 2일 10마일 떨어진 곳에서 시체가 발견되자 현실을 인정해야만 했다.
그후 가족은 안전상의 문제가 있었다며 변호사를 고용했다.
노엘 Nerlens Noel은 아이티 이민자의 아들로 그의 부모는 90년에 아이티에서 이주했다.
노엘 Nerlens Noel은 Michael Carter-Williams와 고등학교에 같은 팀이었다. MCW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노엘과 함께 뛰었는데 서로의 집에 놀러가며 NBA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곤 했다고 한다.
다토메 Luigi Datome는 Serie A의 MVP 출신이고 미국에 오게 되면서 벨리넬리에게 생활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데이비스 Anthony Davis의 아빠 Davis, Sr.는 191cm이고 엄마 Erainer는 1.85cm다. 그리고 그는 쌍둥이 여동생 Antoinette이 있다.
데이비스 Brandon Davies는 Brigham Young University에서 혼전섹스 논란을 겪었다.
모르몬교에서 운영하는 BYU는 혼전·외 성관계, 마약, 알콜, 학업부정행위, 복장제한, 용모 단정등의 학교 코드가 있는데 데이비스는 여자친구와의 스캔들을 일으켰고 그것을 인정했다. 그는 공개적으로 학교와 팀메이트들에게 사과하며 후회한다고 밝혔다.
*BYU는 미국에서 가장 큰 종교대학으로 모르몬교 지도자의 이름을 따 대학명이 지어졌다.
라킨 Shane Larkin의 아빠 Barry Larkin는 명에의 전당에 오른 야구 선수다. 그의 아빠는 95년 NL MVP, 12번의 올스타였고 신시내티 레즈에 등번호 11번이 결번되었다.
레너드 Meyers Leonard는 대리가족에서 성장했다.
골프 프로였던 친아빠는 레너드가 6살 때 자전거 사고로 사망했고, 친엄마 Tracie는 남편의 죽음이래로 바깥 출입을 못하는 정신적 어려움을 겪었다. 보험 일을 해 그 사정을 알고 있던 Brian Siler는 같은 나이의 아들이 있었기에 레너드에게 감정을 느꼈고 결국 2학년 때부터 아빠역할을 맡았다. 친엄마 Tracie는 그의 아들을 사랑했기에 그들의 진실된 도움을 감사히 받았다.
론도 Rajon Rondo는 홀엄마 밑에서 자랐다.
론도의 아빠는 7살 때 가족을 떠났고 엄마는 필립모리스에서 3교대로 일했다. 원래 론도는 풋볼에 관심을 더 뒀는데 엄마의 적극적 권유로 농구를 택했다. 그녀는 론도의 마른 몸이 농구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론도 Rajon Rondo는 스미스 Josh Smith와 Oak Hill에서 팀 메이트였는데,그들은 졸업생 때 38승 무패를 기록했다.
리차드슨 Jason Richardson은 운전 문제로 두 번이나 경찰에 체포됐다.
08년 12월 21일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이후 09년 2월 15일 과속으로 또한번 체포되었다. 경찰에 따르면 35마일이 허용된 도로에서 90마일로 달렸고, 뒷 좌석엔 벨트 없이 앉아있는 3살짜리 아들이 있었다고한다.
마틴 Kevin Martin은 졸업반 때 Ohio Mr. Basketball에서 4위를 했다. 1위는 2학년이던 르브론 제임스였다.
머피 Erik Murphy는 NBA선수였던 Jay Murphy의 아들이고 그의 엄마 Paivi는 88~94년 핀란드 국가대표팀 선수였다. 그는 핀란드와 미국 여권을 모두 갖고 있다.
모리스 Marcus Morris와 모리스 Markieff Morris는 13년 2월 21일 팀 메이트가 됐는데 이는 Dick and Tom Van Arsdale 이후 처음으로 한 팀에서 쌍둥이가 뛰게 된 것이었다.
모리스 Marcus Morris는 고향의 Philadelphia Eagles 팬이고 쌍둥이는 라이벌 Dallas Cowboys의 팬이다.
모티유나스 Donatas Motiejunas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독수리를 좋아해 가슴에 공을 물고 있는 독수리 문신을 했다.
무하메드 Shabazz Muhammad의 누나 Asia는 프로 테니스 선수다.
무하메드 Shabazz Muhammad의 삼촌 Stephone Paige은 NFL에서 9년동안 뛰었다.
무하메드 Shabazz Muhammad의 나이가 알려진 것보다 한 살 더 많음이 13년 3월 22일에 밝혀졌다. LA 타임즈는 그가 93년생이 아니라 92년생임을 LA 공중 위생국의 출생증명서 사본으로 증명했다.
미들턴 Khris Middleton의 친척 중엔 이전 NBA선수 Josh Powell이 있다. 그는 레이커스 팬이었는데 선수는 Tracy McGrady를 좋아했다.
밀러 Mike Miller는 2012년 에너지 드링크 사업을 시작했다.
밀스 Patty Mills는 호주 국가대표 팀 역사상 가장 어린 선수였다.
바아무테 Luc Mbah a Moute는 같은 카메룬 출신인 Joel Embiid와 좋은 관계 맺으며 그를 도와줬다.
버틀러 Jimmy Butler는 조던처럼 그의 대학 연습바지를 불스 유니폼 안에 입는다.
베넷 Anthony Bennett은 위험하다고 알려진 토론토의 Jane and Finch에서 자랐다.
10살 때 이사 온 베넷은 두가지 직업을 갖고 16시간 일하는 홀엄마 밑에서 자랐다. 토론토 Jane and Finch 근처는 캐나다 범죄의 중심이었고 범죄와 가난이 거리를 지배하는 게토라 칭해졌다. 하지만 베넷은 그곳에서 농구를 배우고 엄마의 노고를 보며 성실히 자랐다. 위의 사진은 드래프트 후 Jane and Finch를 찾은 그의 모습이다.
부저 Carlos Boozer는 쌍둥이를 포함한 3명의 아이가 있는데 그중 첫째 Carmani는 겸상적혈구병때문에 07년 골수를 이식받았다.
브라이언트 Kobe Bryant는 12-13시즌 중 자신의 별명이 잘 숙성된 와인 "vino"과 어울린다고 말했다.
블라체 Andray Blatche는 드래프트 되고 3개월 뒤 집 근처에서 총을 맞았다.
그는 05년 9월 25일 집 근처에서 차량 절도를 당해 총을 맞았지만 다행히 주요장기를 피해가 2일 입원 후 퇴원했다. 그는 병원에서 나오고 하루 뒤 걷기 시작했다.
셤퍼트 Iman Shumpert는 터너 Evan Turner와 8학년 때 팀메이트였다.
셤퍼트 Iman Shumpert의 아빠 Odis Shumpert는 보험중개인이고 엄마 L'Tanya Shumpert는 컬럼비아 대학에서 디자인 교수다.
스타더마이어 Amar'e Stoudemire는 13년 이스라엘 대통령 Shimon Peres과 만났는데 그는 이스라엘 국가대표가 되길 권했다.
스타더마이어 Amar'e Stoudemire는 14년 7월 인스타그램에 “Pray for Palestine."란 글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가 곧 삭제했다.
하워드 Dwight Howard도 #FreePalestine에 동조하는 트윗을 올렸다가 곧 삭제하고 사과문구를 게재했다.
카스피 Omri Casspi는 첫 번째 이스라엘 출신 NBA 선수다. 그도 트위터에 팔레스타인에 관한 글을 올렸다.
"600 missiles been fired from GAZA by Hamas in the last 4 days. NUMBERS DONT LIE. STOP LYING,"
샤크레 Robert Sacre는 이전 NFL 선수 Greg LaFleur와 LSU의 농구선수 Leslie Sacrer 사이에서 태어났다. 미국에서 태어난 뒤 7살 때 엄마는 자식을 혼자 키우기로 결정했고 고향인 캐나다로 돌아갔다. 엄마는 샤크레가 농구말고 수영을 배우길 강하게 원했으나 결국 그는 농구를 택했다. 아빠와는 현재 교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바 Peyton Siva는 세 개의 갱 조직의 교차 지역에서 자랐다.
시애틀에서 그의 엄마는 3개의 직업으로 생계를 꾸려나갔지만 그의 아빠는 약과 알콜에 심각한 중독자였다. 시바가 어릴 때부터 그의 아빠는 자주 감옥에 갔으며 그의 형과 누나들은 상점을 털곤 했다. 시바는 13살 때 스스로 운전해 마약굴에서 총으로 자살을 시도하려는 아빠를 찾아나간 적도 있다. 그밖에도 그는 친구들이 술과 약을 하는 것을 막고 그들이 갱에 속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집에 머물게 하는 등 항상 남을 위해 노력했다.
시바는 집안을 위해 스포츠를 하기로 했고 미식축구 선수를 선발하는 몸무게 측정 때 주머니에 몇 개의 휴대폰과 카드 등으로 스스로의 몸무게를 늘려는 노력까지 했다.
그는 크리스챤으로 아빠를 자살로부터 태화로 풀어낸 뒤 관계를 회복해 갔으며 형제들도 범죄를 멈췄다. 그의 엄마는 현재 약물 상담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아담스 Steven Adams는 18형제 중 막내이다.
큰 키를 자랑했던 아담스의 아빠 Sid Adams는 영국 해군으로 뉴질랜드에 왔다가 자리를 잡았다. 5명의 다른 아이엄마들로부터 18명의 아이를 낳았는데 아담스의 엄마는 통가인이었다.
아빠가 70대 중반의 나이로 사망한 06년, 13살 이었던 아담스는 충격을 받았고 그때부터 방황을 시작했다. 항상 거짓말을 했으며 학교를 빠지고 거리를 돌아다녔다.
방황하던 그를 잡아준건 형 Warren이었다. 그는 아담스를 그의 고향 로터루아에서 뉴질랜드 수도 웰링턴으로 옮기게 했고 함께 살며 그의 길을 잡아주기 시작했다. 이미 7피트의 키를 가진 아담스였지만 07년까진 진지하게 농구를 하지 않았었다. 형은 친구Kenny McFadden이 감독으로 있는 농구아카데미에 그를 보냈고, 그것이 인생의 전환점이 된다.
그들은 농구 외에도 좋은 습관과 생활 방식을 만들어주려 노력했다. 항상 그에게 정장과 타이를 하고 자신의 구두를 닦게 했으며, 매일 등교 전 아침 6시 농구 연습 ,방과 후 저녁 훈련을 놓치지 않게했다. 아담스의 멘토들의 방침을 잘 따랐고, 멘토들은 그의 농구실력이 NCAA에 도전할 만하다고 판단했다. 그리하여 그는 결국 피츠버그 Pittsburgh의 장학금 제의를 받았고 농구를 시작한지 6년만에 NBA에 입성하게 되었다.
아빠의 큰 키 덕분인지 그의 형제와 이복형제는 대부분 주목할만한 사이즈와 운동 능력을 갖고 있었다. 남형제들의 키는 평균 6-10 or 6-11, 여형제들은 6-5 or 6-6였다. 그중에서 6명은 뉴질랜드 농구선수였으며 국가대표도 경험했다. 그렇지만 이들이 형제 중 가장 큰 업적을 기록한 사람들은 아니었다.
그의 이복누나 발레리 아담스 Valerie Kasanita Vili-Adams는 12년 올림픽 금메달, 13년 세계선수권 금메달을 포함해 국제대회에서 15개의 금, 5개의 은, 1개의 동메달을 딴 포환던지기의 슈퍼스타이다. (세계선수권대회 3연패엔 11년 대구도 포함되어있다. 올림픽은 2연패)
84년생인 그녀는 자신의 이복동생이 드래프트 되기 몇시간 전, 체코에서 20.88M의 세계 신기록으로 우승했다.
"나는 오늘 매우 행복해요. 아담스 데이의 좋은 시작입니다. 이젠 스티브의 차례죠. 그 시간엔 이동 중이라 시청하지 못하겠지만 드래프트는 우리 가족과 뉴질랜드 모두에게 놀라운 일이에요."
아데토쿤보 Giannis Antetokounmpo의 가족은 아테네에서 가족은 빈곤했고 종종 음식 값과 전기세 중 선택을 해야만 했다.
그와 형제들은 침대를 같이 썼으며 거리에서 시계나 선글라스, 핸드백등을 팔아야했다. 그러다 Filathlitikos의 농구 코치의 눈에 띄게 된 후 그와 형제들은 구단의 배려로 중산층 동네로 이사했으며 직업을 갖게 되었다.
그는 NBA에 와서 받은 첫 수익은 모두 저금했고 한 푼도 쓰지 않았다고 한다. 심지어 Larry Sanders가 구찌 신발을 줬을 때도 괜찮다며 그것을 거부했었다. 하지만 샌더스는 루키인 아데토쿤보에게 결국 신발을 선물했다.
아데토쿤보 Giannis Antetokounmpo가 미국으로 드래프트 되기 전 그가 아는 도시는 뉴욕, 시카고, LA, 마이애미 뿐이었다.
밀워키에 픽된 후 그는 구글에 밀워키를 검색해봤고 적당한 크기와 농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음에 들어했다. 그리스어어 나이지리아어는 잘하지만 영어엔 능숙하지 못했는데 그는 따로 교육을 받지 않고 일상 생활로 영어를 배워나갔다. 그는 가족들은 비자 문제 때문에 그와 함께 미국으로 오지 못했었다.
아욘 Gustavo Ayon은 2013 멕시코가 FIBA Americas Championship에서 우승했을 때 MVP였다.
4강에서 아르헨티나를 76:70, 결승에서 푸에르토리코를 91:89로 이겼다. 아욘은 두 경기에서 평균 22점 1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안티치 Pero Antic는 마케도니아 국가대표의 주장이었다.
23.3점 9.3리바운드로 07-08 불가리아 리그 MVP였던 안티치는 EuroBasket 2013에서 13.8점 8리바운드를 기록한 뒤 국가대표에서 은퇴했다. 그는 이 대회에서 파우 가솔과 노비츠키를 상대로 자신감을 얻었다. 그의 오른쪽 가슴엔 마케도니아 국기가 문진되어있다.
안티치 Pero Antic는 부인과 생일이 같다.
알드리지 LaMarcus Aldridge는 오닐 Shaquille O'Neal'의 조언을 듣고 프로로 가는 것을 늦췄다.
앤더슨 Chris Andersen은 청소년 관련된 인터넷 범죄로 집을 조사받았다.
그러나 어느 혐의로도 기소되지 않았고 2013년 9월 정교한 거짓말의 피해자로 밝혀졌다.
에이어스 Jeff Ayres는 13년 8월 Pendergraph에서 Ayres으로 새아빠 성으로 이름을 바꿨다.
영 Nick Young와 켄드릭 라마는 Kendrick Lamar 사촌으로 영 아빠 여동생이 라마 엄마다.
올라디포 Victor Oladipo는 유일한 아들로 두명의 누나와 쌍둥이 여형제가 있다. 그의 누나 Kendra는 청각장애인이다.
웨스트브룩 Russell Westbrook의 손목 밴드 "KB3"는 그의 유년시절 친구를 기리기 위함이다.
캘리포니아 Long Beach에서 함께 자란 웨스트브룩과 Khelcey Barrs은 절친이었다. Khelcey Barrs은 6-6인치 200파운드의 유능한 스몰포워드였고 그와 웨스트브룩은 UCLA에 같이 가서 NBA의 꿈을 이루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04년 픽업게임 후 그는 심장이 비대해지는 문제로 쓰러져 사망했고 16살의 웨스트브룩은 큰 충격을 받았다. 그는 이후 그를 항상 기억하려고 손목 밴드와 신발에 "KB3"라는 표시를 했고 그것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이바카 Serge Ibaka를 Air Congo, Serge Protector, Iblocka라고 팀원들이 부른다.
이궈달라 Andre Iguodala는 어릴 적부터 별명인 Iggy를 단 한번도 좋아한 적 없다고 13년 9월 말했다.
잭슨 Reggie Jackson은 미공군에서 근무하던 아빠 Saul 때문에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5살 때 미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08년 4월 공식적으로 미국 시민이 되었다.
제닝스 Brandon Jennings의 아빠는 제닝스가 어릴 때 자살했다.
제임스 Bernard James는 6년동안 하사로 공군에서 근무했다.
조셉 Cory Joseph의 아빠David는 캐나다 리그의 감독이고 12년 셀틱스에 지명된 Kris Joseph은 그의 친척이다.
존스 Jones Terrence는 Damon Stoudamire, Salim Stoudamire와 친척이다.
카라세프 Sergey Karasev의 아빠는 러시아의 세계적인 선수 출신 감독 Vasily Karasev다. 그는 아빠 밑에서 뛰기도 했다.
칸터 Enes Kanter는 아빠Mehmet가 의학박사과정 M.D.를 이룰 때 스위스 취리히에서 태어났다.
칸터 Enes Kanter는 10년 Nike Hoop Summit에서 34점 13리바운드를 기록했는데 34점은 노비츠키의 98년 기록을 깬 것이다.
칼라테스 Nick Calathes는 그리스계 미국 이민자의 후손으로 08년 6월 그리스 여권을 얻었다.
칼리슨 Nick Collison은 듀란트가 54점을 넣은 날 자신과 듀란트의 57점으로 승리했다고 트윗했다.
코버 Kyle Korver의 엄마 Laine는 고등학교 게임에서 74점을 넣은 적이 있다.
크라우더 Jae Crowder는 전 nba 선수 Corey Crowder의 아들이다.
크로포드 Jordan Crawford의 형제 Joe Crawford II도 NBA에서 뛰었다.
텔레토비치 Mirza Teletovic는 무슬림이다.
파커 Tony Parker는 2012년 그의 형제들과 San Antonio에 나이트 클럽을 열었으나 1년도 안돼서 문 닫았다.
포니에 Evan Fournier는 로슨 Ty Lawson이 영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를 보러간다고 트위터에 남긴 몇분 후 자신에게 말하지 않았다며 트위터에 글을 남겼다.
포이 Randy Foye는 할머니가 키워줬는데 아빠는 3살 때 오토바이 사고로 죽었고 6살 때 엄마는 집을 나갔다.
포터 주니어 Otto Porter Jr는 노숙자에게 점심을 제공했다.
Washington Post는 독자로부터 오토 포터 주니어의 선행을 제보 받았다. 제보자에 따르면 워싱턴 D.C 시내의 샌드위치 가게 앞에서 노숙자가 “spare a sandwich."를 계속해 구걸하고 있었다. 25분쯤 후 그곳을 들른 주니어가 가게에 들어갔다 나오더니 그의 옆에 앉았고, 그후 그 둘은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
프라이스 A.J. Price는 NBA선수였던 Tony Price의 아들이다.
프랭클린 Jamaal Franklin의 친척은 유명한 프로듀서 Hit-Boy다. 그는 Kanye West, Jay-Z, Lil Wayne, Eminem, 50 Cent, Mary J. Blige, Chris Brown, Snoop Dogg, Justin Bieber등과 작업했다.
프레뎃 Jimmer Fredette은 2012년 6월 BYU의 치어리더 출신인 여자친구와 결혼했다.
프레뎃 Jimmer Fredette의 원래 이름은 "James Taft Fredette."인데 그의 집에 James and Jims이 많아 엄마가 그를 짐머라고 불렀다.
하워드 Dwight Howard는 드래프트 되기 전 그의 커리어를 통해 기독교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말했었다. 그는 가스펠 음악을 즐기고 집인 애틀랜타에 오면 교회의 유스 프로그램에 참가하기도 했다.
하워드 Dwight Howard는 최소 4명 이상의 배다른 자식들을 가지고 있다.
07년 11월 매직의 치어리더인 Royce Reed가 하워드의 아들 Braylon을 낳았다. 몇 년이 지난 뒤 그 둘의 사이는 나빠지기 시작했고 Royce Reed가 Basketball Wives란 프로에 출연하면서 절정을 맞이했다. 10년 하워드는 명예훼손 재판을 통해 승리했고, 그녀는 트위터나 리얼리티 쇼 등 미디어에서 하워드를 한번 언급할 때마다 500달러의 벌금을 내게 되었다. 13년 8월 Royce Reed는 하워드가 아들의 위치를 자신에게 알려주지 않는다며 불만을 토로했고 이로인해 여전히 둘 사이가 좋지 않음이 확인되었다.
Royce Reed는 하워드가 8명의 아이 아빠라고 주장했는데 언론은 4명이나 5명으로 유추하고 있다. 그녀는 하워드의 다른 몇몇 여자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서로의 애들을 데리고 만나는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할리데이 Jrue Holiday는 13년 7월 대학에서 만난 Lauren Cheney와 결혼했는데 그녀는 미국 축구 국가대표이다.
해리스 Tobias Harris는 Channing Frye와 사촌이다.
해밀턴 Justin Hamilton의 엄마는 크로아티아 혈통이고 그는 1년동안 크로아티아에서 초등학교에 다녔다.
헤이워드 Gordon Hayward는 대학 때 "G-Time"이라는 이름으로 랩을 잠깐 했었다.
호스 Spencer Hawes는 보수적인 공화당지지자 엘 고어의 불편한 진실을 비판했다. 그가 드래프트 될 때 ESPN은 그가 정치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렸다. 그는 "God Bless George W. Bush" 스티커를 차량 범퍼에 붙이고 다녔으며 보수적인 라디오 토크쇼 Lars Larson Show에 출연하기도 했다.
최신 이전글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동쪽의 티맥 http://cafe.daum.net/ilovenba/7n/245436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NBA버전 http://cafe.daum.net/ilovenba/7n/245143
선천적인 다름, 희귀병을 가진 NBA선수들 http://cafe.daum.net/ilovenba/7n/244501
첫댓글 하워드나 아담스의아버지... 세계는 참 다양하군요.
닉 영과 라마가 사촌이군요! 흥미로운 사실이네요ㅎㅎ
저 카라세브 아버지는 AK하고도 같이 뛴적도 있었죠.
아니 버나드 제임스는 군인이였다니... 그리고 앤써니 데이비스 쌍둥이 여동생.... 설마 갈매..기 도 ??
잘봤습니다 ^^
작업의 노고가 절로 느껴집니다. 잘 봤어용. ^_^
재밌는 얘기들로 지식의 폭이 한층 넓어진것 같습니다~
역시 스포츠 집안에서 스포츠 선수가 잘 나오는거 같아요.
이 글을 읽고나서 시바 선수를 응원할거 같습니다!! 시바 화이팅!ㅋㅋ
잘읽었습니다 역시 꿀잼이네요
이시간에 약속좀 지킵시다!!
이거 재밋는글인데요
브랜든 제닝스...........ㅜㅜㅜ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