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뉴스 소비자는 저널리즘의 AI를 의심합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6/17/audiences-suspicious-of-ai-being-used-to-create-news-survey-shows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뉴스 소비자는 저널리즘의 AI를 의심합니다.
뉴스 소비자들은 정치와 같은 민감한 주제에 AI를 사용하는 것을 가장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I는 언론 매체가 뉴스를 생산하는 방식을 점점 더 형성하고 있습니다. [Kirill Kudryavtsev/AFP]
게시일: 2024년 6월 17일2024년 6월 17일
미국과 영국의 뉴스 소비자 대부분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제작된 저널리즘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응답자의 23%, 영국 응답자 중 10%만이 AI가 제작한 뉴스에 만족할 것이며, 소비자들은 특히 이 기술이 정치, 범죄 등 민감한 주제에 사용되는 것을 의심하는 것으로 로이터 연구 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월요일에 저널리즘이 방영되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알카에다 계열사, 6월 부르키나파소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4개 중 2개 목록유로 2024: 우승후보 프랑스, 2000년 이후 첫 유로 축구 우승 노려4개 중 3개 목록Microsoft, OpenAI, Nvidia가 독점 금지 조사에 직면한 이유4개 중 4개 목록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주요 사건 목록, 843일차목록 끝
미국 응답자의 절반 이상과 영국 응답자의 63%가 각각 AI가 주도하는 뉴스가 불편할 것이라고 답했고, 18%는 편안하지도 불편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응답자들은 텍스트 기반 콘텐츠,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화된 그래픽을 생성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가장 적은 저항을 보였으며, 사실적인 사진과 비디오를 생성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것에 가장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연구소는 설문 조사와 함께 연례 디지털 뉴스 보고서에서 “우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청중은 AI가 뉴스 사용 경험을 개선하고 보다 개인화되고 접근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배후의 AI 사용에 가장 개방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대중에게 공개되는 콘텐츠, 민감하거나 중요한 주제, 실제처럼 보일 수 있는 합성 비디오나 이미지, 그리고 오류의 결과가 가장 중대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사람들이 덜 편안함을 느낍니다. 전반적으로 인간이 항상 루프에 있어야 하며 완전한 자동화는 금지되어야 한다는 합의가 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전 세계 뉴스룸이 수익 급락과 대규모 인력 감축 속에서 AI를 채택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언론 매체가 연구부터 인터뷰 기록,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을 위해 AI 도구를 구현했습니다.
광고
News Corp Australia의 마이클 밀러(Michael Miller) 회장은 작년에 이 미디어 회사가 AI를 사용하여 일주일에 약 3,000개의 기사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억 유로(1억7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발표한 독일 타블로이드 빌트(Bild)는 직원들에게 "인공지능의 기회"로 인해 추가 비용 절감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