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가 이제 한15일만 있으면 백일이예용..
얼마전부터 입주위에 오돌도돌하게 뭐가 나기 시작했는데..
약간 아토피처럼 까칠까칠 하기도 하네요..
이렇게 되기 시작한지 한 2주는 넘은거 같아요..
그래서 아침,저녁으로 깨끗한 손수건에 물 적셔서 얼굴 닦아주고 알로에를 얼굴에 듬뿍듬뿍 발라주고 있는데도 낳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아서 걱정이예요..
애기들 보면 얼굴이 반질반질 하고 만지면 보들보들 해야 하는데 우리 아기는 얼굴이 전체적으로 까칠하고 특히 입주는 더 그렇네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첫댓글 아토피가 맞을 수도 있어요. 혹시 아이가 낮잠 자고 자고 나면 머리부분에 땀을 잘 흘리나요???
울 아이는 다 커서 아토피가 생기더라구요 함소아에 가봤더니 땀 배출이 재대로 안되서래요. 안그래도 울 아이는 자고 일어나도 땀 한방울 안 흘리긴 한데 속에 열은 많은데 제대로 배출이 안되서 약한 피부로 독소가 쌓여서라네요.
일단 병원 한번 가보세요. 보습이 안 되서의 문제가 아닌 것 같네요.
얼굴에 트러블이 생겨서 없어지지 않으니 너무 속상해요.. 저희는 부부가 아무도 아토피가 없거든요..
병원에 함 가봐야 할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아토피라기 보단 아마 침독일거에요...그맘때쯤부터 침을 많이 흘려서 그런거 같아요...울아들도 그렇더라구요...근데 그건 다른 방법이 없는거 같아요 그냥 흘릴때마다 자주자주 깨끗하게 닦아주고 보습해주는 방법밖에는...시간이 지나면 침 안흘리게 되고 하니 괜찮아질거에요~~
지금 안그래도 자주 닦아주고 알로에도 발라주고 신경 많이 쓰고 있는데 낳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아 넘 속상하네요..
답변 감사드려요..
위에 조언해주신 맘님들!머리밑 부분은 어떻게 관리해주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머리밑이요??지루성 피부염 말씀하시는건가요??그건 오일로 살살 닦아주면 되긴 하지만 그냥 놔둬도 자연스럽게 없어지니깐 신경쓰지 말고 두시면 언제 없어졌나 싶게 없어져요~~
저두 애기 피부가 거칠거칠 하고 붉어져서 함소아 갔더니 열배출이 제대로 안되서 그렇다면서 태열의 일종이라 하더라구요 태열이 나두면 아토피로 변할 수 있다고 하면서 초기에 치료를 잘해야 한다고 했어요 그러면서 머리에 뿌리는 것 처방해주더라구요 땀나는 부위에 뿌려주라구 애기들 분유나 젖먹고 나면 이마에 땀나잖아요 그럴때도 뿌려주라고 하던데요.입주위에 오돌오돌 올라오는것 조금 지나니 괜찮아 졌어요 피부는 아무리 보습제를 많이 발라도 거칠한건 나아지질 않아요 겨울 지나면 좀 괜찮아 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