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익산지구협의회 3.1절 기념식 참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정웅수)는 3월 1일 10시 익산역 광장에서 문화나눔뿌리가 주최하고 한글사랑 시민연대가 주관하는 105주년 3. 1절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에는 정웅수 익산지구협의회장 최정호 전북개발공사사장 이춘석 전)국회사무총장 천호성 전주교육대학 교수 허대중 (사)희망청소년복지재단 사무총장 김윤근 청소년수련관장 김 대식 전북피 구연맹 회장 이영근 대한민국 피구연맹심판위원정 차정숙 MJF 라이온스 회장 익산시 산악연맹 더조은 지역 아동센터 기쁨의주간복지센터 적십자봉사회 문화나눔봉사회 중앙동 봉사회 사회단체 및 각급 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 운데 익산역 광장에서 다채롭게 펼쳤다.
이 날 기념식은 국민의례 만세 삼창(대한독립만세/자유조국만세 /세계평화만세) 아~대한민국 합창 (라인댄스)빙고/섬마을 선생님/해뜰날 (아이들 댄스)"더조온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블랙핑크의 셨다운 (Shut Down)댄스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정웅수 익산지구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익산에는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이규홍 의병장을 비롯 문용기 열사 등 선 조들이 목숨은 물론 전 재산을 털어 독립운동을 한 충절의 고장이다”며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마음 깊이 새기고 마음과 뜻을 모아 우리나라와 지역을 행복하고 살기좋은 고장 으로 만드는 일에 힘써 나가자”고 말했다.
새이리봉사회 채복임 봉사원은 추운 날씨에 행사에 참여한 내 외빈 점심식사를 마련하면서 "대한독립만세" 함성이 온누리에 들리는 듯 하다면서 그날의 뜨거운 함성을 되세기며 애국애족 의 뜻을 가슴에 품고 만세삼창을 하며 조국의 독립을 염원했던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잊지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첫댓글 정웅수 회장님 봉사원님들 " 3.1 절 기념 행사 동참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정웅수) 봉사원 여러분
105주년 3. 1절 기념행사에 참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정웅수)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익산역 광장에서 문화
나눔뿌리가 주최하고 한글사랑 시민연대가
주관하는 105주년 3. 1절 기념 행사에 참여
그 뜻을 함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치인 포함된 사진 빼 주시는 것이 어떨까요
그 사진이 없어도 다 이해가 됩니다
박종관(전북협의회 홍보국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