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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동(反動)세력 200만 정도는 철저히 죽여야"
민주화 인사로 둔갑한 從北세력의 실체
김필재
<작금의 시대에 운동권에서 널리 읽혀지고 있는 김일성 관계서적을 검토해 보면 한 결같이 김일성을 위대한 민족주의자라고 말을 하는데, 그것이 바로 공산주의자들이 공산혁명이 되기까지 입고 다니는 민족주의라는 상투적인 것입니다…(중략) 저는 1984년도 경에 남민전 관련자 XX 김○○로부터 공산주의 사상교양을 감방 안에서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애국애족이라는 말을 가장 먼저 내세우는 표본 같다는 생각이 들어 그 사상교양 내용을 가감도 없이 분명하게 기억나는 그대로 적겠으니 그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기 바랍니다.>
"계급적인 적들을 증오하라, 철저하게 증오하라. 그리하면 자기 자신의 내부로부터 끓어오르는 인간적인 나약한 갈등이 없어진다. 혁명가는 혁명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싸움에서 일단은 이겨야 한다. 자신의 나약한 인간적인 정을 죽여 없애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혁명가가 취할 자세다.
진정한 혁명가는 혁명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위대한 과업을 추호도 흔들림 없이 완수해야 한다.
남조선에서 민중혁명이 일어나면 최우선적으로 해야 될 일은 이 사회의 민족반동세력을 철저하게 죽여 없애야 한다. 그 숫자는 대략 2백만 정도는 될 것이다. 그래야만 혁명을 완전하게 완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중략) 2백만이라는 숫자가 엄청날 것 같지만 인류역사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민족 전체를 놓고 볼 때에 그것은 소수에 불과하다…(중략) 민족주의는 피를 먹고 자라온 것이다. 우리에게 적은 숫자의 반동세력의 피는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한 차원 높은 애국이요, 진정한 민족주의자의 길을 가는 숭고한 행진곡인 것이다. 우리가 있는 이 감옥은 애국 애족의 위대한 과업을 하기 위한 학교인 것이다. 버림받고 핍박받은 소외감이 눈물처럼 넘치는 우리에게 주어진 유토피아적인 학교인 것이다."
이와 같은 말을 내뱉은 그가 현재는…(중략) 이 사회의 양심적인 민주인사로서 군부독재 정권과 추호의 타협 없이 투쟁했던 시인이라고 알려져 존경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얼굴을 맞대고 토론 학습을 한 저로서는 그런 존경의 인물로 변해 있는 괴리감이 가득한 현실에 차마 웃을 수도 없고 울 수도 없는 넌센스라도 아주 대단한 넌센스를 보는 것 같아 아무래도 무엇인가 이상하다는 생각만 들 뿐입니다. 이상해도 아주 이상한 생각만 들고 과연 민주인사의 실체가 어떤 것인지 머리마저 헛갈릴 지경입니다. 분명 민주인사와는 구분되어야 할 사람이 몽땅 민주인사가 되어 있는 오늘날 우리시대. 그래도 저는 여러분들이 구분해 주시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이하생략)>
2. 201X년 대한민국 살생부(殺生簿)
'결정적 시기가 포착되면 지체 없이 총(總)공격을 개시해야 한다. 전국적인 총파업과 동시에 전략적 요충지대 곳곳에서 무장봉기를 일으켜 전신 전화국, 변전소, 방송국 등 중요 공공시설들을 점거하는 동시에 斷電과 함께 통신 교통망을 마비시키고 임시혁명정부의 이름으로 北에 지원을 요청하는 전파를 날려야 한다. 그래야 南과 北의 전략적 배합으로 혁명적 대사변을 주동적으로 앞당길 수 있다.'(김일성의 1974년 12월 대남 공작원 담화)
2012년 親北左傾 세력이 또 다시 정권을 잡을 경우 대한민국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북한은 赤化統一을 위한 ‘결정적 시기’를 재고 있다. 여기서 ‘결정적 시기’란 남한사회의 정치-경제-사회적 혼란과 분열, 주한미군 철수에 의한 군(軍)전력의 약화를 의미한다.
한반도 적화를 위한 북한의 ‘短期戰略’은 2012년 대선에서 김대중-노무현에 이어 세 번째 親北左傾 정권을 탄생시키는 것이다. ‘長期戰略’은 좌파적 民衆史觀에 기반을 둔 교과서를 통해 남한의 젊은이들을 左傾化시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戰略이 성공해 북한의 남한 無血入城이 성공하면 어떤 참사가 벌어질 것인가?
김정일은 “한반도 적화(赤化)통일 달성 시 1천만 명은 이민 갈 것이고, 2천만 명은 숙청될 것이며, 남은 2천만 명과 북한 2천만 명으로 공산국가를 건설할 것”이라고 했다. 북한 공산집단의 이 같은 주장을 절대 흘려들어서는 안 된다. 북한은 남한을 점령한 뒤 곧이어 남조선 혁명의 조속한 실천을 위해 다음과 같은 지령문을 ‘남조선 혁명위원회’에 보낼 것이다.
“남조선의 조속한 김일성주의 혁명을 위해 하루 빨리 反動-不純分子들을 색출하고 처단해야 하며, 이를 위해 남조선 주민 사회에 치밀한 정보조직을 신속히 침투시켜야 한다. 이 조직은 모든 불순한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적들의 준동을 막기 위해 절대로 필요한 것이다. 남조선의 부르주아적 사상과 反動分子를 모두 제거하기 위해 공화국에서 일찍이 큰 성과를 거두었던 ‘집중지도사업’의 ‘주민성분조사사업’ 원칙을 그대로 활용토록 한다. 이 사업의 주도적인 수행은 ‘3대(大)혁명소조(小組)’에게 맡기도록 하라”
북한의 집중지도사업의 기본원칙은 두 가지다. 하나는 “敵과 우리 편에 대한 識別을 명확히 하고, 한 사람의 핵심세력을 헤쳐도 안 된다”는 것과 또 하나는 “한 사람의 反動分子도 놓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남조선혁명위원회는 이 두 가지 원칙에 따라 남한 주민사회나 기업들의 사업장 등에서 적대분자 索出에 나선다. 이 索出作業을 위해 남한 주민사회나 기업체의 사업장 등에 비밀요원을 대대적으로 침투시킨다. 남조선혁명위원회는 1만 명 이상의 비밀정보원을 남한 주민사회에 침투시켜 불순분자 색출에 나선다.(인용: 윤상환 著,《제2의 한국전: 가상시나리오》, 2005, 도서출판 메드라인)
비밀정보원들은 엄격한 行動指針을 교육시켜 反動分子의 색출에 선출되어 나온 자들이다. 이들은 노동당의 지도교육을 철저히 받은 자들이다. 左傾化된 교과서로 교육을 받은 남한의 10대, 20대 홍위병들은 북한의 지시를 내리지 않아도 알아서 움직이는 로봇이 될 것이다.
이들의 활동으로 남한 주민사회는 밀고(密告)가 판을 치게 될 것이다. 가족 간에 아들이 아버지를 고발하는 일이 非一非再 하게 될 것이다. 赤化統一된 남한 사회는 不信과 謀略中傷, 공갈(恐喝)과 협박(脅迫) 등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서로 같은 同族끼리 헐뜯고 욕하는 恐怖社會가 바로 북한화(化) 된 남한 사회의 모습이 될 것이다.
한반도 공산화와 함께 남조선혁명위원회는 숙청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게 될 것이다.
1. 전현직 대통령과 그 가족
2. 전현직 국무총리와 그 가족
3. 전현직 장-차관 및 그 가족
4. 전현직 국회의원 및 그 가족
5. 전현직 각 군 장성 및 일선지휘관 및 그 가족
6. 전현직 국가정보기관 요원 및 그 가족
7. 검찰 및 경찰간부와 그 가족
8. 보수단체 간부 및 그 가족
9. 남한 내 탈북자 및 그 가족
10. 주요 종교지도자 및 그 가족
11. 자본가 및 그 가족
12. 북한을 비판-비난 온 언론인-학자-교육자
13. 월남 귀순자 및 그 가족
14. 귀국 해외동포
15. 기타 반동분자
위에서 언급된 숙청대상자들은 公開鬪爭과 小組鬪爭으로 처벌될 가능성이 높다.
남한 주민사회에 침투한 비밀경찰은 숙청대상자를 색출해 오면 대상자의 輕重에 따라 公開-小組鬪爭으로 기소해 형벌을 내린다. 小組鬪爭은 북한 노동당이 파견한 기관원이 중심이 되어 밀폐된 공간에서 감금-고문-협박으로 심문하는 방식이다. 일체 외부와의 접촉이 불가능하며 강제로 작성된 有罪文書에 서명하게 만든다.
公開鬪爭은 人民裁判이다. 공개된 장소에 숙청대상자를 끌어다 놓고 엄격히 심문해 유죄를 결정한다. 이 경우 비밀경찰이나 기관요원들이 군중 속에 들어가 ‘저놈은 죽여야 한다’는 등의 선동으로 중죄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 서울의 경우 좌파정권 때 크게 넓어진 시청 앞 광장과 광화문 광장에서 수많은 大衆들이 보는 가운데 人民裁判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6.25 전쟁당시 인민군은 대대적인 숙청작업을 시작했다. 당시 인민군의 숙청대상은 지주나 기업가를 포함, 상당수의 지식인, 종교인, 공무원, 사업가, 군경가족, 또 인민군이 反動的 기질이 濃厚하다고 판명한 일반 無産階級 출신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 인민군의 숙청 대상에는 만 10살 이하의 어린이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다. 사실상 인민재판은 공산당의 무조건적인 殺戮行爲였다. 이들은 숙청 대상자에 대해 일체의 관용을 베풀지 않았다.
대한민국이 어느 날 갑자기 共産化가 되면 북한은 지체 없이 남한 정부의 대통령과 국무총리 등 고위 공직자들은 모두 公開處刑을 하게 될 것이다. 남한에서의 숙청사업은 북한이 과거에 행했던 것 보다 더 잔인하고 양(量)적으로도 훨씬 더 많을 것이다.
이 같은 공포사회에서 누구도 북한의 殘酷行爲를 비판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인간은 원래 자신의 죽음 앞에서 초연할 수 없다. 남한 내 주요 인사들에 대한 숙청이 끝나면 그 다음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경험한 친북좌익세력들에 대한 ‘피의숙청’이 시작될 것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남한의 左傾勢力들은 북한이 무엇인가 자기들에게 戰利品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것은 큰 착각이다. 毛澤東의 중국 통일과 胡志明의 베트남 통일과 마찬가지로 북한은 親北勢力을 한반도 공산화를 위한 일시적 同盟者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베트남은 공산화 된 이후 권력의 무대에 자유 베트남(南베트남)인은 없었다. 북부 월맹의 공산당원이 거의 권력을 독점하고 있었다. 북한의 경우에도 공산화된 한반도에 남한의 친북세력들을 등용할 이유가 없다. 친북좌익들은 이 사실을 일찍이 알았어야 한다.
북한의 허위(虛僞)상을 진실이라고 믿었던 親北左翼들은 망상(妄想) 속에서 살아온 것이다. 어떤 방식의 통일이건 통일만 되면 좋다고 했던 이들의 생각은 한반도가 赤化된 다음에는 잘못을 뉘우쳐도 아무 소용이 없다. 국내 일부 保守勢力도 마찬가지다.
북한이 붕괴될 것이라고 주장했던 保守 인사들은 자신들의 主張이 誤判이었음을 是認하게 될 것이다. 이들은 核武器를 중심으로 한 북한 군사력을 過小評價했다. 또 북한에 의한 남한 붕괴를 예측하지 못했다. 대한민국이 뒤집어엎어지길 바랐던 남한의 빈곤층도 남한의 북한식 改造를 보고 땅을 치며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후회를 해도 때는 이미 늦었다.
남한 내 잔존(殘存) 反北행위자들에게는 북한 공산당의 큰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남조선 혁명위원회는 强制收容所와 敎化所 등 감옥시설을 대폭 증설할 것이다. 과거 구소련의 KGB와 같은 정보 시스템도 더욱 강화될 것이며, 무장한 국민감시요원도 대폭 증원될 것이다.
한반도 전체가 조지 오웰의 소설 ‘1984’에 등장하는 ‘빅브라더’(Big Brother)가 감시하는 監獄社會가 될 것이다. 親北勢力이 주장해온 平和統一은 남한 정복이었고, 남한 국민은 패전국의 국민으로서 조선 노동당의 노예가 될 것이다.
남조선 혁명은 피로 붉게 물든 人間 殺戮의 革命이 될 것이다.
美國으로 철수한 駐韓美軍이 공산화된 한반도로 다시금 들어올 일은 없을 것이다. 중국 공산당은 한반도의 공산 통일을 계기로 세계 최대 우라늄 매장 지역인 한반도를 동북4성화 시키려 들 것이다. 일본은 자체 방어를 위해 憲法을 개정해 核武裝에 나서게 될 것이다.
위 시나리오는 절대 현실화 되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 글을 쓴 기자 개인의 암울한 미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한반도의 결정적인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북한 공산집단을 힘으로 굴복시키겠다는 意志가 필요한 때다.
3. 從北세력이 分化를 넘어 ‘폭발적 분화(噴火)’를 하면...
공산주의자들은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주변 인물 및 조직과 일시적으로 聯合-連帶하는 통일전선전술(統一戰線戰術)을 구사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4.11총선을 앞두고 從北세력이 벌인 야권연대(從北연대)이다. 통일전선전술을 구사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주도권이 항상 공산당 또는 공산주의자들에게 있어야 한다.
그러나 통일전선전술을 구사하는 과정에서 주도권 장악이 불가능해진 경우, 또는 宗派주의자들에 의해 수세에 몰린 경우 공산주의자들은 과감히 分裂을 시도해 의도적 상호대립관계를 유도한다. 이석기 당선자가 활동했던 경기동부연합과 이 조직의 상급 연대체였던 민주주의민족통일전국연합(전국연합) 대의원 출신의 강기갑이 혁신비대위원장이라는 사실 자체가 코미디다. 이들이 북한문제와 관련해 내적 대립관계에 있을지 한번 쯤 생각해 볼 문제다.
인간의 증오심에 기반을 둔 공산주의는 정반합(正反合)의 원리에 따라 分裂과 統合의 과정을 영원히 반복한다. 從北문제로 탈당했던 심상정-노회찬이 다시금 통진당으로 들어와 생쑈를 당한 뒤, 두문불출하고 있는 행태를 보라! 이들의 從北연극의 조연들이었을 뿐이다.
2012년 5월30일부로 지하당(민혁당) 조직원 출신의 이석기와 利敵단체 한총련 출신의 김재연은 대한민국에서 국회의원이 된다. 이들이 향후 통진당을 탈당해 또 하나의 黨을 만든다면 이 黨은 통진당의 전위당(前衛黨)이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남한에는 두 개의 從北前衛黨이 생기게 되며, 민통당은 從北黨의 논리에 질질 끌려다니게 될 것이다. (문제는 지금의 민통당이 從北黨에 끌려다니지 않을 정도로 '좌경화'됐다는 점이다.)
새누리당(?) 이 黨은 애초 從北세력과 싸울 의지가 없는 불임(不姙)당이다. 附和雷同하고 右往左往하는 무리는 그 수가 아무리 많아도 조직된 소수를 이기지 못한다. 눈앞의 정치적 계산에만 몰두해 大衆에 아부하기만 급급해 하는 부류들은 애초 '꾼들의 상대'가 아니다.
이명박 대통령(?) 그는 2008년 광우병 사태 당시 뒷 산에 올라가 노래를 부르며 눈물을 흘렸던 인물이다. 그런 그가 '從北이 문제'라고 했다. 從北보다 더 큰 문제는 從北이 문제인 것을 알면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사람이 국가 최고지도자라는 사실이다.
4.11 총선이후 벌어진 통진당 사태와 관련, 여러 전문가들의 분석과 평가가 있겠지만, 非전문가인 記者의 평범한 눈으로 봤을 때 從北세력은 分裂이 아니라 分化하고 있는 듯 하다. 從北세력이 分化를 넘어 ‘폭발적 분화(噴火)’를 하면 그 때는 정말 어떻게 할 셈인가?
4. '방심', '태만', '안심'은 모든 재앙의 근본
■ 임진왜란(壬辰倭亂)은 朝鮮건국 200주년인 동시에 선조(宣祖)대왕이 왕위에 오른 지 만25년 되던 경사스런 해에 발발했다.
당시 朝鮮은 임금-신하 할 것 없이 모두 日本으로부터의 침공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1592년 1월3일 인정전(仁政殿)의 회례연(會禮宴)에 모인 임금과 신하들은 모두 한결같이 밝은 표정에 미소가 떠날 줄 몰랐다.
화제는 하나, 7월3일의 선조 즉위 기념일과 7월17일의 建國기념일은 근접해 있으므로 합쳐서 성대한 행사를 하자는데 중론을 모았다.
같은 시기 일본에서는 1592년 1월5일 풍신수길(豊臣秀吉)이 제후들을 불러놓고 朝鮮 침공군의 서열을 발표했다. 제1군에서 제16군에 이르는 제일선 부대와 예비군 2개 군단, 직할군 2개 군단, 수군 1개 군단, 도합 21개 군단에 총병력 28만 1천1백40명의 대병력이었다.
■ 4.11총선에서 우려했던 것과 달리 保守세력의 결집으로 기회주의-웰빙 정당이라 할 수 있는 새누리당이 압승했다. 뒤이어 북한의 ‘광명성 3호’ 미사일 발사실험이 실패로 끝났다.
총선 다음날 여기 저기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이들 중에는 “박근혜 의원이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존중한다고 발언한 데에는 모두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사람들도 있었다. 세상일은 참 알 수 없다는 생각과 함께 그러면서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남한 내 從北세력을 과대평가(過大評價) 해서도 안 되겠지만 절대로 이들을 과소평가(過小評價)해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총선에서 거물급 從北인사들이 대거 국회의원 뱃지를 달았기 때문이다. 일례로 문성근의 ‘백만민란’ 홈페이지에는 지금도 회원들이 가입하고 있다.
중국의 전략가 손무(孫武)는《軍이란 잘 다스려져 있을 때 사소한 방심에서 亂이 생기고 용맹을 뽐내고 있으면 비겁한 자가 나타나게 되고 우리 군대(軍隊)가 강하다고 자부하고 있을 때 약함이 나타나게 된다. ‘방심’, ‘태만’, ‘안심’은 모든 재앙의 근본이 된다》고 했다.
■ 龍의 해에는 늘 좋은 것과 나쁜 것이 혼재했다. 昇天을 하면 최고의 자리에서 꿈을 이루는 것이고, 추락하면 세상은 平地風波에 휩싸인다. 그래서 그런지 역사적으로 壬辰年은 우리 민족에게 患亂을 가져오는 해로 특히 安保와 관련해 중요한 사건들이 많이 발생했다.
▲고구려의 낙랑 정벌(52년) ▲신라의 우산국 정벌(512년) ▲고려의 강화 천도(1232년), 혹독했던 壬辰年으로 남아있는 1592년 역시 ▲임진왜란(壬辰倭亂)의 해이기도 하다. 60년 전인 1952년에는 ▲6·25전쟁으로 한반도가 포화로 뒤덮여 있었던 시기도 壬辰年이다.
龍은 그러나 民衆이 고대하는 좋은 미래세계의 대명사이기도 하다. ‘미르’(물)는 순우리말로 龍을 뜻한다. 또한 ‘미르’는 미래(未來)라는 말과도 관련이 있다. 미래(未來)란 아직(未) 오지(來) 않았지만 미(未)에 온다(來)는 뜻이다. 결국 未來는 준비하는 자의 것이라는 의미이다.
김필재 spooner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