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값, 6거래일 연속 상승... 美지표부진 및 달러약세 영향 미국 GDP 부진 등 3대변수에 10년물 국채 2.6% 붕괴 박주영, 홍명보 신뢰 업고 벨기에전 선발 확정적…외신 예상은? 단독주택 인기폭발, 이유 봤더니? |
|
내가 사는 강원도 지방은
아파트 분양가로 봤을 때 현재 고점대비 약 40% 폭락했다.
이명박, 박근혜가 줄기차게 부동산 부양대책을 발표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최경환이 기재부장관으로 지명되자마자 처음 떠든게 빚이라도 내 아파트를 사라는
탁상공론이었다.
왜 사람들이 아파트를 사지 않는가?
살사람은 이미 거의 다 샀고 이제 돈이 없는 사람만 남았다.
왜 돈이 없는가?
저임금에 시달리는 백수,알바,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넘친다.
오늘 삼성재벌도 대규모로 구조조정을 단행한다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동부그룹도 구조조정을 한단다.
질좋은 화이트 칼라들이 짤리니
하우스 푸어들만 점점 더 늘어나겠구나...
2차 폭락이 머지 않았다
~ 각종 규제 완화 백방으로 해도 절대 살아날 수가 없다. 살아날 수가 있다고 믿는 자체가 바로 잘못이라는 사실. 부동산도 일종의 상품. 즉 재화다. 값이 많이 비싼 재화이기에 이에 상응한 구매력을 가질려면 부단한 노력과 인고의 시간이 필요로 하다. 대다수 한국 백성의 구매력은 최저임금을 기초로 하고 있다. 여기에 한국 백성끼리의 경쟁도 힘든 마당에 외노자와도 한 판. (註. 원국적지 기준 다중 최저임금제 도입과 임금 피크제 그리고 받는 급여 대비 일정 금액을 초과하면 송금 금지 법안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내국인에게는 한없이 불공정 불평등하면서 이럴때는 공자. 석자. 예수와 같은 성인들보다 더 뛰어난 아량을 베푸는 나라와 백성이 있으니 아이러니.형평과 평등을 혼동하는 부류가 이 땅에는 참 많다) 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언제부턴가 엄청난 노력과 인고의 세월로 만들어진 정당한 구매력은 조롱당하고 한탕주의식 구매력이 유행처럼 번져 결국 이 지경에 도달하고 말았다. (註. 부동산의 가장 큰 적은 한국 백성 대다수의 구매력 감소가 원인.) 하긴 빚내서 소도 잡아 먹는다는 말도 있듯이 미래에 오를지 안 오를지 모를 기대수익을 담보로 행해진 무리한 베팅은 결국 필패 할 수 밖에 없다. 왜냐? 늘 말하지만 수요 공급의 법칙이란 최고의 경제 논리를 넘어서는 경제는 존재할래야 할 수가 없기에 말이다. 수요를 감당할 인구가 줄어든 마당에 무슨 방법이 필요하겠는가??. 이런 궤변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 주거를 목적으로 혹은 노후 대비를 위해 블라블라. (註. 부동산 구입시 한국 백성이 가장 간과하는 세가지가 있다. 계속 살지 안 살지는 모르지만 재건축 비용. 그리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마지막으로 기회비용 측면에서의 원금 및 이자계산의 모순) 지금 대한민국의 부동산은 형편없는 유작이 돼버린 사망유희 그 자체다. 겉은 화려하지만 알고보면 실속이 전혀없는 그저 그런 하찮은 존재. 돌려막기 하다 골로 가지 말고 지금이라도 현실을 보길 바란다. 패배를 인정하는 것도 때론 아름답다. 하긴 단칸방 월세 사는 놈이 할 말은 아닌 것 같다. ㅎㅎㅎㅎ. |
|
채권시장은 주식시장에 비해 열배이상 큰 시장이지요. 물론 외환시장에 비한다면 조적지혈이지만...
금리를 올리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악순환이 되고 있지요. 시중에 풀린 돈은 돈을 다룰 줄 아는 사람들에게 몰리고 돈을 다룰지 모르는 멍청이들은 자꾸 돈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선량한 국민들... 적당히 드러난 재산을 감출 생각도 없이 당당하게 세금을 내며 살아가는 국민들은 점점 더 큰 부담을 지고 살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악화가 끝없이 양화를 구축하는 형국입니다.
예금을 해도 이자는 없습니다. 그리고 예금이 얼마 있다고 해서 같은 조건의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세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증을 하거나 상속을 할때는 세금을 물어야 합니다. 또 돈안되는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 세금 참 낼 것 많습니다. 특히 건축물의 경우 감가상각비와 수리비 관리비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속이나 유증하려하면 세금 붙습니다.
당연히 손익타산을 따질 줄 아는 정상적인 사람들이라면 은행에 예금 안합니다. 보험 안듭니다. 부동산 사들이지 않습니다. 정부에서 나오는 눈먼 돈 잡아서 차곡 차곡 모아둡니다.
정부도 이제는 더 이상 멈출 수 없습니다. 금리를 올리겠다. 그 순간 재대로 된 피드백이 돌아올 것입니다. 물론 때가 되면 정부의 통제 여하에 관계없이 저절로 그 피드백이 시작될 것인데 그때까지는 이대로 지속하는 수밖에 딴 도리가 없습니다. 앞으로 몇년 금리인하는 있을 수 있어도 인상은 있을 수 없고... 피드백이 오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 피드백의 규모는 훨씬 더 커질 것입니다.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들이 호구 노릇을 하는 것도...
이미 풀려 나온 자금들이 일시에 나올 것이고 은행은 부실대출 때문에 예금이자는 올릴 수 없고... 인플레이션은 오고... 성실하게 정부와 은행을 믿고 정직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제는 스스로 살 궁리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금을 모으시라고 누차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소비를 최대한 줄이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천천히 금을 모아가십시오. 앞으로 몇년은 더 버틸 것이니.... 야금 야금 모아가시다가 인플레이션이 시작되면 풀기 시작하시면 됩니다.
금을 많이 확보한 국민들이 많은 나라 국가적으로 금을 많이 확보한 나라들이 가장 적은 피해를 입고 피해가 큰 나라들의 알짜 자산들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만 성공한다고 해도 대한민국의 미래는 그리 어둡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
|
|
첫댓글 감사히 보았읍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