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 자막에 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이른바 '노알라' 사진이 다시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SBS 측은 "코알라 이미지를 차용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SNS 원정대 일단 띄워'의 '상진·현진 커플의 빵산 데이트' 편에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코르코바도산 정상에 있는 예수상이 소개됐다.
예수상을 소개하며 자막 오른쪽 끝에는 예수상의 그림이 배경으로 사용됐는데 사용된 예수상 얼굴이 '노알라'(노무현 전 대통령과 코알라의 합성 사진)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이미지를 두고 "일베 이미지가 다시 사용됐다"고 지적했다. '노알라'는 보수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자주 등장해 '일베 이미지'로도 불린다.
논란이 일자 제작진은 "사용된 이미지는 일러스트레이트 작가에게 의뢰해 만들어진 이미지"라면서 "코알라 이미지를 차용한 것이 절대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해명했다. 이어 "인물들의 얼굴은 점을 찍은 듯한 작은 눈과 커다란 코로 일관되게 표현해왔다"고 덧붙였다.
앞서 SBS는 그동안 이 '일베 이미지'를 자주 사용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지난해 8월 SBS 8뉴스에서는 일본 수산물 보도 당시 '노알라' 이미지가 들어간 도표를 사용했다. 같은해 11월 '8뉴스'에서 연세대학교 로고에 일베를 뜻하는 'ㅇㅂ'이 박혀있는 이미지를 사용했다. 예능프로그램인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도 고려대학교 로고에 'ㅇㅂ'이 박혀 있었다.
첫댓글 장난은 아닐테고 지들끼리 인증샷이라도 주고받는건가....기분나쁘네요...ㅡㅡ
진짜 너무하네요
저래놓고는 영웅된거마냥 의기양양 거렸을거 생각하니까 열받네요. 주위에 알게모르게 일베충들이 많이 있다는 반증이겠죠 ㅠㅠ
찌질하네요ㅋㅋ
이 정도면 예능편집팀에 그쪽 회원이 있는거 아닐까하는 의구심도 드네요......
맞죠
방송국 직원이라고 인증하는 놈도 있으니
전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일베를 다룰 때 이런말이 와닿았었죠..
"일베는 어디에도 있고, 어디에도 없다"
이 벌레들은 없는데가 없는데 막상 지들은 오프라인에서는 일베충 아니라고 잡아뗌
노알라고 아니고를 떠나, 구하는 거 일도 아닌 예수상 그대로의 이미지를 삽입하면 되지, 뭔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의뢰까지 해 가며 저런 말도 안 되는 이미지를 사용했대요?
의혹?? 사실이구만
저 짓을 한 놈이나, 보고 낄낄거린 놈들이나 다 미친 정신병자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