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날 때 어지러움이 치매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미국 연구가 말했습니다
누워있는 자세에서 일어날 때 현기증을 느끼는 중년의 사람들은 치매 나 뇌졸중 위험이 높을 수 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라이트 헤딩 느낌은 기립 성 저혈압 (OH)으로 알려진 혈압의 급격한 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미국에있는 11,709 명의 사람들의 학문에있는 조건에 참가자는 치매를 개발하거나 뇌졸중이있는 유의하게 더 높은 위험이있었습니다.
그러나 현기증이 나는 경우가 종종 심각한 질병의 징후가 아닙니다.
미국 신경 학회 (American Academy of Neurology)는 평균 25 년간 사람들을 연구했습니다. 참가자의 평균 연령은 54 세였습니다.
연구 저자 인 Andreea Rawlings는 OH가 이전에 심장 질환과 연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팀은 뇌 상태에 대한 책임이 있는지를 알고 싶어했습니다.
"중년의 기립 성 저혈압 측정은 치매 나 뇌졸중을 조심스럽게 모니터링해야하는 사람들을 식별하는 새로운 방법 일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유발할 수있는 원인을 명확히하고 가능한 예방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연구의 한 가지 한계는 참가자들이 초기 검사 동안에 만 OH 검사를 받았기 때문에 시간 경과에 따른 혈압의 변화를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 중 :
총 11,709 명의 참가자 중 1,068 명 (9.1 %)이 치매를 일으켰고 842 명 (7.1 %)은 허혈성 뇌졸중을 앓 았으며, 뇌 혈류가 차단되었다
초기 검사 당시 OH가 없었던 10,527 명 중 9 %가 치매를 앓 았고 6.8 %는 뇌졸중이 있었다
초기 검사 당시 OH를 가진 552 명의 참가자 중 12.5 %가 치매를 앓 았고 15.2 %는 뇌졸중이 있었다
참가자 중 어느 누구도 심장 질환이나 뇌졸중의 과거력이 없었습니다.
저혈압 (저혈압)의 증상
가벼운 머리 또는 어지러움
기분이 좋지 않다
흐려진 시야
일반적으로 약한 느낌
혼동
기절
출처 : NHS 선택
치매 영국의 CEO 겸 최고 간호사 인 Dr Hilda Hayo는 BBC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연구는 저혈압이 일부 사람들의 치매 위험 요소로 인식됨을 의미합니다.
"치매의 발병을 지연 시키거나 예방하기 위해 심장과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한 조언은 저혈압 또는 고혈압 환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Stroke Association의 연구 통신 매니저 인 Shamim Quadir 박사는 BBC에 연구가 시작될 때만 OH가 측정 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그릴 수있는 결론을 제한한다"고 말했다.
그는 "OH와 뇌졸중 및 치매 사이에 관찰 된 연관성을 설명 할 수있는 더 많은 연구를보고 싶다.
"뇌졸중 협회 (Stroke Association)는 혈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숫자가 무엇인지 알며, 변화가 있거나 우려가있을 경우 GP에 말을 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