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오픈 트랜치가 미시공 되어있읍니다.
요즘은 주차장 바닥 청소할때 물을 빨아들이는 기계는 있읍니다.
하지만 우기때나 눈이 많이 오는 날씨에는 매일같이 기계로 사용할수 없읍니다.
인력소비와 전기세도 만만치 않지요.
그래서 오픈 트랜치를 설치하여 대걸레로 밀고 다녀야 청소도 빠르고 인력 낭비도 심하지 않을것입니다.
설계도면대로 시공되었는지 알수 없으나 트랜치는 설계도면에 누락되어 있다고 하여도 당연히 시공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설계도면대로 시공되었다고 말을 할수 있지만 중국집에 가서 자장면시키면 단무지는 안주는겁니까?
지하 최하층은 방수층을 건드릴수 있을수 있으니 최하층을 제외 한층이라도 시공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층 주차장 오픈 트랜치 미시공 사진

타아파트 주차장 오픈트랜치 설치 사진
첫댓글 지하주차장에 소변 냄새가 진동해서 말씀 드린 적이 있는데 어떻게 하기로 하셨나 모르겠네요. 제가 청소하고 싶어도 트렌치가 없어서 할 수 도 없었는데 왜 고려가 안됐을까요?
트랜치가 무엇인가요 잘몰라서요 전문가가 아니면 용어를 잘몰라요
배수를 할 수 있게끔 오픈형으로 관로를 만든 것입니다. ^^
어쩐지 지하 주차장이 뭔가 좀 허전했는데, 이거였군요, 오픈트랜치. 눈비온날, 물청소한 날 등에 물이 빠지는 길이 없네요..
우리 아파트는 명성만 명품.. 갈수록 하자투성 미시공투성.. 너무합니다.. ㅠㅠ
갈수록 태산이네요
만족하는집이 과연 몇세대나 될런지요 ᆢ
조합의 시공파트에서 뭔가 언급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시공 상 하자인지 미설계반영 한 이유가 뭔지요.
시간이 지나다 보면 주차장도 누수나 결로, 바깥과의 온도차에 의한 바닥 물서림 등이 생기겠죠?
그런 우려 없이 완벽하게 지어졌다면 모를까? 요즘 대부분 설치되는 트랜치를 왜 만들지 않았을까요?
지상에 분수나 연못등 물을 많이 이용하는 시설이 많은데 만에 하나 누수라도 발생한다면 바닥 전체가
물바다가 되는 것을 막아줄텐데...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을 잘 챙겨주신 김종인님! 수고 많으십니다.
권영환 CM께 문의해야 할듯.
이거야 말로
심각한 문제인데요.
권영환이사님 공개답변요청합니다.
조합은 왜 침묵하는걸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려서 그런거 같아요....나중에 문제 생겨도 자유게시판 글은 신경안쓴다 하면 할말없으니....즉 조합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에 올리셔야 그나만 향후 문제제도 할수있을것같네요...즉 건의사항은 조합장님에게 바란다 게시판으로 go go~
@김남일 각 세대하자는 조합원이 알아서 하지만, 이런 건 조합에서 신경써야 하는 부분 아닌가요? 공용부분을 침묵하고 있는 조합이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아...이게 왜 없는거죠? 물청소는 못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