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정거장 - 간성터미널 [고성군]
Maximum 추천 1 조회 1,317 17.03.04 15:13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3.04 16:28

    첫댓글 공군은 원주공항(전투비행단?)같고, 군단 앞은 어디이죠?

  • 작성자 17.03.04 16:38

    ㅎㅎ 글쎄요. 위치 같아선 간척쯤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 17.03.04 16:44

    @Maximum 춘천2군단일까요? 아니면...

  • 2군단 맞습니다.

  • 17.03.04 16:55

    대구갈거면 강릉시외터미널에서 대구북부행으로 환승하는게 나을까요

  • 작성자 17.03.04 18:12

    그게 낫겠죠?

  • 17.03.04 19:33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루 5회(심야 1회 포함)이 양양, 강릉을 경유해서 갑니다. 시간이 맞으면, 속초를 경유하는 것도 좋고, 강릉(하루 10회)의 경우에는 운행횟수는 많으나, 강원도 고성 방면에서는 어차피 속초, 양양, 낙산, 주문진 등을 비롯하여 완행의 운행 비중이 많으니, 시간 손실 및 추가 요금 차이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 17.03.04 17:23

    공군이 아니고 횡성군 공근면 입니다.(춘천방향에서 횡성가기전)

  • 17.03.04 17:34

    오타 실수는 터미널에서 한 거군요.

  • 작성자 17.03.04 18:12

    졸지에 공근이 원주공항이 되버렸네요 ㅎㅎ

  • 17.03.04 19:32

    7번 국도를 달리는 근성노선 한 번 타보고 싶네요. ^^

  • 작성자 17.03.04 20:05

    없어지기 전에 꼭 타보고 싶은 노선입니다. :)

  • 17.03.04 20:31

    @Maximum 한편으로 7번국도 시외버스 근성노선이 없어진다면 동해중부선 개통하고 나서일까요?

  • 작성자 17.03.07 02:37

    @안동 동해선이 완전히 연결된다고 하더라도 근성노선은 없어질 가능성이 낮습니다. 현재 강릉-제진 구간은 복원할 가능성이 거의 희박하고, 강릉 이남 구간도 죄다 터널로 질러가서 읍소재지나 항구가 아니면 역이 사실상 없다시피 하거든요. 버스가 유일하게 커버하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없앴다간 난리가 나겠죠. 다만 동해선과 별개로 근성노선 자체는 없어질 가능성을 꽤 높게 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적절한 구간에서 커트해서 거진-강릉, 삼척-포항 이런 식으로 나뉘지 않을까 싶네요.

  • 17.03.04 21:16

    동해상사 시내버스로 사진 속에 등장한 차량은 로얄시티보다 길이가 짧은 로얄미디 차량입니다. 사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수정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 작성자 17.03.04 23:53

    창문 갯수나 길이로 봐서 로얄시티처럼 보였는데 미디였나 보군요...

  • 17.03.04 21:46

    전주행은 환승 연결이 되는가봅니다. 원통에서 갈아타지만 간성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고 원통에서 버스를 갈아타는게 아닌가 예상해봅니다. 군인들이 많다보니 편리성을 주는것 같습니다. 특이하면서도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 작성자 17.03.04 23:54

    그런것 같습니다. 속초와 원통 시간표를 대조해보니 간성 출발 노선이 아니라 원통까지만 운행하고 갈아타는 패턴이지만 표 구입이 가능하게 해놓은 것 같습니다. 좋은 제도인데 헷갈리지 않게
    안내만 잘 해줫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ㅎ

  • 17.03.06 10:44

    한적할 때 7번 국도를 따라서 훌쩍 떠나 보고픈 곳입니다! 고성군? 간성군? 혹시 우리가 잊고 살았던 잃어 버린 역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 작성자 17.03.05 23:06

    7번 국도를 따라서 여행하는 것이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 언제쯤 해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잊고 살았던 역사들이 알고 보면 우리네 삶 곳곳에 뿌리를 내리 경우가 많지요. ㅎㅎ

  • 17.03.18 21:54

    고성에 다녀 가셨네요~ㅎㅎ 반갑습니다
    강원 고성군도 대한민국처럼 남과 북으로 나뉘어진 군 입니다..휴전선 이북에도 북고성이라 불리는 고성군이 있죠..
    접적지역이라 군부대가 많아 군인과 그 면회객이 상당히 많고 22사단 신병훈련소가 있어 왕래객이 많습니다. 또한 화진포, 통일전망대, 김일성별장, 이승만별장 등과 같은 안보관광지와 다들 속초로 잘못 알고 계시는 미시령(터널기준 서쪽은 인제), 대명델피노 리조트, 울산바위도 고성 관할지역이며 관광지로서 관광객이 항상 많이들 찾는 지역입니다.

  • 17.03.18 21:57

    간성은 대진이나 거진에서 출발하는 노선이 대부분이고 일부가 속초에서 진부령 경유 노선이 정차합니다. 대진 출발 동서울 무정차 노선은 매일 오전은 예매를 못하면 탈 수 없을 정도로 꽉 찹니다.. 휴가, 외박 군인들 때문이죠..반대로 동서울에서 간성 노선은 오후 귀대하는 군인들로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그래서 금강고속도 저 노선 우습게 보지 못한다네요 ㅎㅎ 반면 속초 강릉 대구 부산 노선은 거진 출발로 매 3인 이하 승차하는 노선으로 맥시멈 님 말씀대로 거의 형식적인 노선이지만 군인들이 이용하여 승객이 아예 없지는 않다고 하네요..
    맥시멈님 터미널 기행 왕 팬이며 전국 터미널 추가기행 기대할게요~^^

  • 작성자 17.03.19 12:05

    동서울 간성 노선이 매일 매진되는 노선이었군요. 참 의외입니다. 역시 군인들의 힘이 무섭다는 걸 다시 느끼네요. 거진-대구 부산 노선은 반대로 그 정도로 승객이 적은줄 몰랐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정류장을 다 들리는 완행노선이기 때문이겠죠? 아무튼 좋은 말씀 감사드리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

  • 17.03.19 22:16

    @Maximum 28인승 우등은 꽉 차지만 일반완행은 한 50%가 정확하겠네요~~ㅎㅎ
    군인 훈련이나 비상기간은 텅텅 빕니다~
    맥시멈님 기행보면 마치 제가 전국 기행한거 같은 느낌이라 너무 좋습니다~~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