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소기업청과 우리은행은 남대문시장 등 4개 전통시장(서울남대문시장, 서울신원시장, 안양 남부시장, 파주 금촌시장)에 상품권판매용ATM를 설치하여 시범운영하기로 했다. 상품권판매기에서는 월 30만원 한도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우리은행 현금카드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국무총리 주재 현장간담회, 중소기업현장애로 해결창구로 정착으로 지난번에 진행한 애로 사항(32건)은 대부분 해결(25건)된 것으로 보이며, 부처간 협업을 통해 해결된 것도 있다.
지식재산경영확인제도가 도입되어, 중소기업의 특허 경쟁력을 확보하며 정부 민간의 각종 지원책을 연계 지원한다. 특히 선정된 기업에게는 특허등록료 505 감면과 방송광고비 70% 할인, 정책자금 우선지원 등 정부와 관련기관의 각종 지원혜택이 부여된다.
동 지원제도는 오는 6월부터 본격시행되며, 확인기업데 대한 지원혜택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통시장내 온누리 상품권이나 중소기업에게 광고비 지원은 소기업소상공인이나 작은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장도 활용할 수 있는 지원일 것이다.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등 사업자 등록증을 소유한 전체업종의 사업자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절세 혜택이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들이 300만원 소득공제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조세특례법적용되는 절세혜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