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ing/Running Speed [Originally Posted by Hammerman]
걷기 및 달리기 속도
Basic Speed 기본 속드
Walking 4 yards/s
Running 6 yards/s
기준 : 걸을 때 초당 4야드, 달릴 때 초당 6야드
Formulae 계산식(야드/초)
FinalWalkSpeed =
BaseWalkSpeed *(1 + skillFRW/100 +
[itemFRW*150/(itemFRW + 150)]/100 + armourRed/100)
최종 걷기속도 =
기본걷기속도×(1+스킬/100+[아이템×150/(아이템+150)]/100+아머패널티/100)
FinalRunSpeed =
BaseRunSpeed+BaseWalkSpeed *(1 + skillFRW/100 +
[itemsFRW*150/(itemFRW+150)]/100 + armourRed/100)
최종 달리기속도 =
기본달리기속도+기본걷기속도×(1+스킬/100+[아이템*150/(아이템+150)]/100+아머패널티/100)
예제)
최종 달리기속도 공식 :
- 최종달속 = 기본달속+기본걷속×(1+스킬/100+[아이템*150/(아이템+150)]/100+패널티/100)
적용 :
- 케릭터 아마존, 무기 유닉 타이탄의 리벤지 30%패런, 방어구 룬워드 아칸 수수께끼(방어구 패널티 0) 45%패런, 방패 유닉 스톰쉴드 모나크(방어구 패널티 0), 신발 레어 30%패런
- 인벤토리 3%패런 스몰차암 10개, 7%패런 그랜드차암 2개
기본 :
- 걸을 때 초당 4야드, 달릴 때 초당 6야드
계산 :
- 최종달속 = 기본달속+기본걷속×(1+스킬/100+[아이템*150/(아이템+150)]/100+패널티/100)
= 6+4× (1+0/100+[(30+45+30+30+14)*150/(30+45+30+30+14+150)]/100+0/100)
= 6+4× (1+0+[(149)*150/(149+150)]/100+0)
= 6+4× (1+[22350/299]/100)
= 6+4× (1+74.74/100)
= 6+4× (1+0.74)
= 10× (1.74)
= 17.4 야드 (초당)
계산식에 따르면 화면규격 800x600에서 폭방향 크기가 16.7야드란 기준으로 볼 때 17.4야드를 간다면 한 화면을 1초당 넘어간다는 뜻이 되겠네요.
위 계산식에서 150이란 기준이 보이십니까? 150% 패런 이하는 패널티가 적고, 150% 패런 이상은 패널티가 증가되는 구분선입니다.
150% 패런 초과는 패널티가 늘어남으로 투자대비 아깝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계산에서 제외되었지만 비거, 버스트, 프랜지 등의 케릭터 패런 기술은 패널티를 물지 않습니다.
BaseWalkSpeed - Value obtained from above table (4)
기본걷기속도- 기준치 4야드
BaseRunSpeed - Value obtained from above table (6)
기본달리기속도 - 기준치 6야드
skillFRW - Faster Run/Walk from skills
빠른 달리기/걷기속도 스킬수치
itemFRW - Faster Run/Walk from items
빠른 달리기/걷기속도 아이템수치
armourRed - Total reduction (negative number) from armour and/or shield. (-5) for medium shields/armours, (-10) for heavy shields/armours.
방어구(갑옷, 방패)의 패널티 적용- 가벼운것 : 0, 보통것 : -5, 무거운것 -10
가벼운 갑옷 : 더스크 슈라우드, 와이엄하이드, 스캐럽 하스크, 와이어 플리스, 그레이트 허버크, 아칸 플레이트
보 통 갑옷 : 다이아몬드 메일, 본위브, 발록 스킨, 크라컨 쉘, 래커드 플레이트, 세이크리드 아머
무거운 갑옷 : 롤러케이티드 메일, 헬포지 플레이트, 쉐도우 플레이트
가벼운 방패 : 히터, 루나, 모나크, 블레이드 배리어, 트롤네스트
보 통 방패 : 하이페리온, 와드
무거운 방패 : 이지스
The minimum cap on run/walk is 1 yard/s.
달리기/걷기는 최소치가 1야드이다.
If FinalSpeed <1
then FinalSpeed = 1
최종 속도가 1보다 작으면 최소치를 1로 적용한다.
Yards by Resolution 화면규격에 따른 폭, 높이
첫댓글 안녕하세요
글 잘보았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패널티 부분입니다
150%이상 증가일때 패널티는 식에 얼마만큼 적용되는것이며
갑옷무게 패널티는 위 수치만큼 식에 곧바로 더해버리는건가요?
다시보니 아머패널티는 분모에 바로 더하는걸 찾았습니다.
그럼 달려 150%이상 패널티는 증가당 얼마의 패널티를 받는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