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김포시장배 국제리듬체조대회 및 남자리듬체조선수 초청 시범경기가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11개국 150여 명의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김포시체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중국, 대만, 몽골, 말레이시아, 러시아, 키르키즈스탄, 카자흐스탄, 뉴질랜드, 호주 등 11개국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대회 첫날인 8월 31일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부문으로 나뉘어 곤봉, 볼, 후프, 리본의 개인전 경기가 펼쳐지며, 9월 1일에는 결선 경기와 함께 남자 리듬체조 선수들의 시범경기도 함께 열린다.
국제체조연맹(FIG)과 가맹국가 간 교류 확대를 통해 경기력 향상과 우수선수 조기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시범경기에서는 세계적인 추세인 남자리듬체조선수들의 시범경기도 펼쳐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런던올림픽에서 손연재 선수가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세계무대에 향상된 우리 리듬체조의 수준을 알린 만큼 우수한 리듬체조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는 김포에서 열리는 이번 국제리듬체조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대회 일정 ◆
○ 개회식 : 8월 31일 (금) 10:00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 폐회식 : 9월 1일 (토) 16:30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 갈라쇼 : 9월 1일 (토) 18:00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 장 소 :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 주 관 : 김포시체조협회
◆ 참가국 : 일본(동경팀,다카마스팀), 몽골, 대만, 키르키스탄, 말레이시아,
중국, 카자흐스탄, 뉴질랜드, 호주, 러시아.
11개국 12개팀 (임원및선수 150여명)
◆ 시범경기 ◆
○ 국가대표리듬체조선수 시범
○ 국가대표 에어로빅선수 시범
○ 댄스스포츠 프로참피온 선수 시범
○ 한국전통무용 및 사물놀이 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