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바닐라민트 [출처] 베리유
베이직한 라인의 트렌치 코트는 피트되는 라인보다 오히려 루즈하게, 매니시한 느낌의 박시한 타입이 더욱 매력적인 느낌이다. 하프 길이의 심플한 디자인의 박시한 트렌치는 야상에 가까운 느낌으로 좀 더 가볍고 캐주얼한 느낌으로 연출하기에 좋고, 넉넉한 길이감을 자랑하는 루즈한 트렌치는 모던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넉넉한 품 덕분에 간절기의 애매한 날씨에 이너를 채워 입기에도 좋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특징인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
[출처] 봉자샵 [출처] 제이더블유
후드 타입의 트렌치 코트는 좀 더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더블 버튼에 짧막한 케이프 장식이 있는 디자인은 좀 더 소녀적인 느낌으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에도 좀 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기에 좋고, 스트링으로 앞을 여미게 되어 있는 디자인은 스트링 덕분에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주름이 캐주얼 감각 속에서도 허리 라인을 잡아주면서 부드럽고 풍성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더블 버튼의 경우에는 좀 더 클래식한 느낌이 살아 있으므로 적당히 포멀한 느낌의 연출에도 매치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스트링 타입의 경우 오픈된 네크라인과 넓은 카라가 더욱 매력적인 느낌.
[출처] 비비드레스 [출처] 고양이날다
클래식한 분위기와 함께 소공녀 풍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케이프 타입이나 망토타입의 디자인은 개성적인 매력도 가지고 있으면서 포멀룩에서 캐주얼룩까지 생각보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독특한 매력을 뽐내기에는 망토타입이 더 나을 수 있지만, 힙선까지 내려오는 망토 디자인이 체형에 따라 오히려 무거워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도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느낌이라면 차라리 케이프 타입 디자인을 선택하는 쪽이 개성적인 느낌도 살리면서 더 가벼운 느낌으로 연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