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무릉도원의 친구 갑순이입니다. 항상 여러가지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친구가 사전답사후 쓰리인산중고교 입학시 필요서류를 알려주었는데요,
다시한번 여쭙고 싶습니다.
1. 정확히 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 인터넷상이나 이곳 사이트에서 얼핏 보았던 기억으로는 서류가 그다지 많지 않았던 걸로 알았는데 사전답사후 친구는 이것저것 준비하라 하네요.
사실 국내에서 영문번역하려면 한건당 약 2만원 전후에다가 공증을 받으려면 37,500원입니다.
자녀를 셋씩이나 보내는 저희 입장에서는 예상찮은 비용이 많이 발생하네요.
정확한 서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에는 아무런 서류도 필요치 않았는데 요즈음 이곳도 점점더 절차가 생긴다는 느낌이 듭니다. 준비는 주민등록,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를 영문으로 직접 발급하면 번역하지 않아도 되니 공증도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한글로만 발급된다면 공증이 필요합니다.
2. 학교(중고교)입학시 필요한 서류를 영문번역하여 공증까지 받으려면 영문으로 받은 서류도 공증을 받아야 하나요? = 이미 답변 드렸구요
3. 제가 뉴질랜드 살때는 현지의 법무법인등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영문번역 및 공증을 해주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코타 현지에도 이런 일을 대행해주는 곳이 있나요? 있다면 그곳에서 하고 싶은데요, 비용은 어느정도일까요?
= 한국에서 해 오셔야 합니다. 이곳은 그런곳이 아직 없습니다.
4.중고교입학서류외에 필요한 영문번역및 공증서류는 어떤게 있나요? 예를 들어 주민등록등본이라든지 호적등본이라든지....
= 다른 것은 필요치 않습니다. 또 변경되었는지는 몰라도요....
5. 비행기표를 반드시 1년오픈으로 하지 않으면 안되나요? 초기비용(비행기표/5인)이 너무 많이 들어서입니다. 저는 15일짜리로 하면 됩니다만, 계속 체제할 아이들과 집사람은 꼭 1년 오픈으로 해야만 입국할때, 학교입학할때, 비자받을때 문제가 없나요?
예를 들어 저렴한 패키지나 자유여행상품을 이용하여 코타입국 후, 저만 돌아오는 날짜에 맞춰 일찍 귀국하고 나머지 가족은 돌아오는 귀국편을 포기해버리는 것도 초기비용이 적게 들 것 같은데요....
= 처음에는 입국시 돌아가는 비행기표가 있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이라고 할 수 없고 이민국 직원이 돌아가는 비행기표를 보자고 할 경우가 있거든요. 그래서 원칙적으로 1년권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비자를 받으면 다음부터는 이곳에서 한국으로 1달권을 이용해 다니는 경우 저렴하게 됩니다.
친구가족은 8월 29일 들어갑니다만, 저희 가족은 9월 12일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아빠들이 함께 갈 것입니다. 그때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예! 오시면 뵙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