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원인 두드림신경과의원에서 알아봅시다
두통은 다양한 원인을 통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느끼는 증상이기도 하죠. 실제 우리나라 인구 중 90% 이상은 두통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두통은 생겼다가도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쉽게보시는데요. 하지만 두통은 쉽게 봐서는 안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위험한 질환의 경고 일수도 있기 때문이죠.
두통 중 위험한 기질성 뇌질환을 의심하게 하는 두통 증상을 두드림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형태의 심한 두통 증상이 나타나실 경우 두통이 지속적으로 계속 될 경우 과로, 긴장, 기침, 용변 후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 50세 이후에 처음으로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 기억력 감소, 발열과 구토, 운동 및 감각이상 증상이 나타나거나 시력장애가 갑자기 발생할 경우 반드시 신경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을 미리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맑은 공기와 적당하고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식습관을 고쳐주시는게 좋으며 두통을 일으키는 식품과 음료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을 유발시키는 식품에는 치즈, 식초, 초콜릿, 간장, 마요네즈, 가공육류 등 카페인을 함유한 식품과 음료수는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은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불편한 통증 중 하나입니다. 이상징후가 계속되신다면 반드시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검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휴식같은공간 두드림 입니다 원문보기 글쓴이: Dr.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