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데살로니가전서 1장 1~6절(표준새번역)
살전1:1 <인사>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 사람의 교회에 이 편지를 씁니다.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살전1:2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믿음과 모범> 우리는 우리의 기도 가운데 여러분을 두고 언제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살전1:3 또 우리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여러분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둔 소망의 인내를 언제나 기억하고 있습니다.
살전1:4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택하여 주셨음을 알고 있습니다.
살전1:5 그것은 우리가 여러분에게 복음을 말로만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전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러분 가운데서 여러분을 위하여 어떻게 처신하였는지를,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살전1:6 또한 여러분은 많은 환난 가운데서도 성령이 주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서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2) 말씀을 묵상하면서 새롭게 깨닫게 된 것 또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받아들이게 된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말씀 나눔
세상에는 많은 공동체가 있습니다. 그 중에는 꼭 있어야 하는 공동체도 있지만, 있으나 마나 한 공동체도 있고, 있어서는 안 되는 그런 공동체도 있습니다. 빈들교회는 세상에 꼭 있어야 하는 그런 공동체 중에 하나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 안에서 날마다 사랑의 길을 배우는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고, 또한 빈들교회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정의, 평화 생명을 일구어가는 교회로 성숙해가기를 오늘도 두 손 모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