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5주면 골 유합도 많이됐을텐데 cpm을 왜 45도까지만 하라는지 잘 이해가안됩니다. 슬개골에 핀박고 와이어로 감아놨다면 5주차 싯점에서는 본인의지대로 꺽이는 각도를 더 높여도 별 문제는 발생하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어로 감아놔서 외부에서 충격을 주지않는 이상 슬개골이 벌어지거나 하지는않을것 입니다. 더올리고싶으시면 통증이없는 범위내에서 또는 통증을 참아가면서라도 더 해도될지 의사와 논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굴곡이되야 허벅지 근육 강화운동도 하고 할 것이니 꼭 cpm이 아니더라도 본인의지로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늘 강조하지만 허벅지근육을 많이 풀어주셔야 합니다.
첫댓글 5주면 골 유합도 많이됐을텐데 cpm을 왜 45도까지만 하라는지 잘 이해가안됩니다.
슬개골에 핀박고 와이어로 감아놨다면 5주차 싯점에서는 본인의지대로 꺽이는 각도를 더 높여도 별 문제는 발생하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어로 감아놔서 외부에서 충격을 주지않는 이상 슬개골이 벌어지거나 하지는않을것 입니다.
더올리고싶으시면 통증이없는 범위내에서 또는 통증을 참아가면서라도 더 해도될지 의사와 논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굴곡이되야 허벅지 근육 강화운동도 하고 할 것이니 꼭 cpm이 아니더라도 본인의지로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늘 강조하지만 허벅지근육을 많이 풀어주셔야 합니다.
네 전 분쇄골절로 핀없이 와이어로 수술했고.. 아직은 꺽기하면 안된다고 해서 기본 몸만 풀고 있는데 각도가 꺽기고나서 허벅지 운동을 해야 하는갑네요.. 무릎꺽는게 겁이 나네요
나중에 걸을 때 휘청하는 것을 느끼실수가 있을겁니다. 허벅지 근육이 많이 소실되서 그렇습니다.
꼭 굴곡이 안되드라도 다리들기(다리를 쭉뻣은 상태에서 들어주기)를 해서라도 운동을하면 좋을 것 입니다.
네 감사합니다..걸음 연습시 순간순간 무릎 좌우에서 엄청 누르고,무릎위는꺽이면 안된다는 느낌이 들어 휘청합니다. 다리들기라도 쭈욱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