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구리지구협의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적십자 봉사 정신 되새기는 시간 가져
구리시(시장 백경현)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는 지난 10일, 11일 1박 2일간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봉사원과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봉사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리시 백경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창은 지난겨울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개최된 도시로 적십자 봉사원 여러분들도 우리 지역 사회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평창의 감동과 같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첫째 날에는 구리아트홀 광장에서 출발 강원도 메밀꽃의 고장 봉평에서 이효석 생가와 문학관 관람에 이어 휘닉스 세미나실에서 동북 희망 나눔 봉사관(관장 김수현)이 주관하는 심리적 지지교육, 이원숙 강사와 봉사관 홍노을 팀장의 외부 특강, 봉사원 기본교육’을 시행했다.
둘째 날인 11일에는 함정현 회장의 적십자 ‘봉사원의 자세’ 특강에 이어 봉사원들의 힐링 시간으로 마련된 평창 휘닉스에서 몽블랑 1050m 곤돌라 타기, 이승복 기념관 관람 및 월정사 전나무 숲 체험 등으로 노란 천사 봉사원들의 일정은 모두 마치고 안전하게 귀가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구리지구협의회는 매년 희망 나눔 결연세대와 다문화가정, 결손가정 청소년을 위한 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 되어주기, 어려운 이웃과 1:1 결연 사업, 취약 계층 집수리 등 이웃과 함께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리시 백경현 시장 특강 (질의. 문답 시간)
동북봉사관 봉사원교육 외부특강 이원숙 강사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 특강 (봉사원의 자세)
개회식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동 장석재 부회장
적십자 봉사원 서약
구리지구협의회 우수봉사원 수상자
<문화 탐방> 평창 휘닉스 몽블랑1050m 에서
첫댓글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의지도혁이 대단하십니다.
동계올림픽의 강원도 평창에서 1박 2일의 열정 박수드립니다.
백경현 구리시장님도 참석하셨나요.
부럽습니다. 역시 대단하세요.
하진호 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박 2일간의 봉사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해내는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 대단하십니다.
구리시장님께도 감사를 전하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19일 홍보부장 워크숍에서 뵐께요.
역시 대단한 구리시 감탄 입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