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메디테이션Green Mediation(초록 명상)
감미로운 미풍에 초록 머리를 살살 흔드는 버드나무는 내 두뇌속의 신경 다발이며, 슬렁대는 대나무는 척량골이다. 푸른 숲 속이 빛을 직조하여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 내는데, 이건 내 두뇌 속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다. 두뇌가 초록 생명으로 가득 찬다. 대숲 사이로 속삭이는 맑은 물은 뇌간 척수로 흐른다. 자연이 전부 내 몸이면서 동시에 내 몸이 저절로 자연이다. 여기에 안과 밖이 없다. 안과 밖이 밝고 투명하여(內外明徹) 서로 연출하면서도(雙照) 동시에 안팎이 없이 사라지기도 한다(雙遮). 큰 땅은 살아있어 만물을 살리기에 地藏지장(Earth-Womb)이라 한다. 지구가 살아있어 뭇 생명을 잉태하며 살리고 지켜 나가기에 지장보살(Global Matrix Bodhisattva)이라 한다.
산하대지를 네 몸으로 여겨라.
大氣와 바람을 네 몸으로 여겨라.
푸른 숲은 네 허파이며 강과 호수가 네 심장과 혈관이다.
바다와 갯벌을 신장과 간으로 여겨라.
암석과 사막, 산맥과 동굴을 네 몸의 골격으로 생각하라.
자연이 네 몸인듯 느껴라.
자연이 된 마음(Natural Mind)으로 만물을 보고 느껴라.
자연을 네 몸처럼 대접하고 공경하라.
첫댓글 지장보살이 저에게는 남성적인 이미지였는데..어머니 지구와 같은 분이셨군요! 초록 명상 좋네요.
실리콘밸리에도 명상이 유행인데 사탕(candy)명상 이란것도 있다면서요?
방금 올라온 불교방송 30주년 특별 영상인데요.
https://youtu.be/Ayl02S10v8o?si=yW2zXcujXAXy9VHS
스님이 하안거 중이신 선운사 참당암이 소개됐어요. 지장보살 도량이었네요.
지난 동안거 대중공양 갔을때 참당암 구석구석 유심히 보고 올껄 그랬어요.
스님 밝고 건강한 모습 뵈어서 참 좋았었습니다.
제가 다른 일로 멍~~하다가 와서는 꽁했었지만요 ㅎ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