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제동이 개인 자산을 출연해 사단법인 '김제동과 어깨동무'를 설립, 본격적인 공익 활동에 나선다.
'김제동과 어깨동무'는 지난달 21일 서초동의 협동조합형 카페 '카페50'에서 소방공무원과 경찰공무원 등 뜻을 같이하는 청년 50명과 함께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공익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김제동은 '김제동과 어깨동무'의 이사장이다.
'김제동과 어깨동무'는 '청년들이 청년들을 돕는다'를 모토로 소외된 청년·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제동과 어깨동무'는 창립총회 당일에도 세월호 사고의 후유증을 앓고 있는 안산지역 고등학교에 급식비를 내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원금을 전달했다.
[단독] 김제동, 공익 목적 사단법인 김제동과 어깨동무 설립 여러분이 주신 돈
김제동은 앞서 자신의 토크콘서트 무대에서 여러 차례 "여러분들의 소중한 입장료로 '김제동과 어깨동무'라는 사단법인을 만들었다. 좋은 일에 잘 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말처럼 김제동은 토크 콘서트 입장료 수입과 자신의 방송 출연료 수입 등을 '김제동과 어깨동무' 설립에 출연했다.
김제동은 27일 eNEWS24에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일을 이제 본격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면서 "단체 설립 비용은 내 돈이 아니라 관객들이 주신 돈이다. 많은 분들이 모아주신 돈이기 때문에 절대 허투루 쓸 수 없다. '김제동과 어깨동무'를 통해 좋은 일에 쓰겠다"고 말했다.
일반인들도 1만원의 회비를 내면 '김제동과 어깨동무'의 회원이 돼 공익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법인 명의로 기부금도 받고 있다.
김제동은 지금까지도 기부와 자원봉사 등 수많은 자선 활동을 해 왔다. 지금까지 알려진 기부금 액수만 해도 수억 원이 넘는다. 기부 사실을 잘 알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수십억원이 될 지도 모른다는 게 주변 사람들의 얘기다.
김제동은 이번에 '김제동과 어깨동무' 설립을 통해 공익 활동을 더 체계적으로 펼침과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곳데 더 빨리, 제대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김제동의 소속사인 디컴퍼니는 "김제동이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일이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김제동과 어깨동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지 못한다"고 전했다.
김제동은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각지에서 '토크콘서트 시즌7'을 펼치고 있다. 서울 부산 울산 등지에서의 공연을 마치고 현재 인천 구미 광주 천안 등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
멋져요.. 자신의 신념도 지키고, 항상 낮은 곳의 사람들을 바라보고 도와주니.. 저도 꼭 참여하겠습니다. 정말.. 국회에 있는 돈많은 인간들은 이런 생각 갖고 있는 것들이 하나도 없고 오로지 자기가 어떻게 하면 돈되는데 숟가락 얹을까만 생각하는데.. 제발 이런 사람처럼 사는 시늉이라도 했으면 좋겠다.(누리꾼)
첫댓글 김제동 방송 퇴출 어쩌구하는 강남아줌마들.... 이거 보면서 느끼는거 없나 ? 김제동은 지금껏 벌어온,
그리고 벌어들일 모든 돈을 기부하고 있다. 자식들 앞에서 창피한 줄 알아라. 늬들이야 말로
퇴출 되어야할 인간쓰레기들이다. 김제동 화이팅 !!!(누리꾼)
그릇이 큰 사람~ 참 좋은 사람~(누리꾼)
저도 기부하고 싶어요~~ 기부금도 빼돌리는 현실에서... 김제동씨라서 믿고 기부하고 싶어 댓글 남겨보네요(누리꾼)
당신은 훌륭하고도...멋진청년입니다.소박함과 늘 밝고 약자들을생각하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앞으로도 훌륭한리더로 ...앞선이로살아주세요..화이팅!!!(누리꾼)
참 대단합니다. 항상 변함없이 응원할게요..!!(누리꾼)
멋져요.. 자신의 신념도 지키고, 항상 낮은 곳의 사람들을 바라보고 도와주니.. 저도 꼭 참여하겠습니다.
정말.. 국회에 있는 돈많은 인간들은 이런 생각 갖고 있는 것들이 하나도 없고 오로지 자기가 어떻게 하면 돈되는데
숟가락 얹을까만 생각하는데.. 제발 이런 사람처럼 사는 시늉이라도 했으면 좋겠다.(누리꾼)
김제동씨. 정말 존경합니다. 멋지십니다. 응원하겠습니다!(누리꾼)
재벌들 구하겠다고 국민들에게 협박 해대며 나 몰라하는 대통령보다 백배 천배 났다.(누리꾼)
준석이 보고있나 ㅋ 젊은녀석이 벌써부터 부정부패의대명사 '새무리당'에서 기생할 생각이나 하고 쯔쯧.
재동형님 좀 보고 배워라.인생 머 있나 한번 왔다가면서 이렇게 칭찬받고 사랑받고 살다 가야지^^
제가 김제동 팬이에요~. 감동
돈만 밝히고 밥값도 제대로 못하는 의원님들도 좀 본받으면 좋겠네요.
하긴 머 그런 분들의 인성에서 고춧가루나 안뿌리면 다행이겠지요 ㅋ
영천의 아들!!!제동이형ㅋㅋ쩐다!!!!!
실천이 정말 어려운건데..
응원합니다!
멋지다 김제동 ~~^^
서초면 저희동네네요. 이런뜻깊은 일을 서초에서 시작하시니 매우 영광입니다. 당장 참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