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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전기 (eternels-eclairs.fr)
레오나르도 다빈치 (1452-1519)의 전기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림
레오나르도 다빈치 - 그의 생애 요약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1452년 빈치에서 태어난 이탈리아의 화가, 조각가, 건축가, 과학자입니다 1519 년 앙 부아즈에서 사망했다. 다섯 살 때, 그의 아버지는 그의 그림 그리는 재능을 알아차리고 피렌체에 있는 베로키오의 작업장에서 견습생. 스무 살에 그는 화가 길드에 가입했다. 카네이션을 가진 처녀와 같은 즉시 주목할만한 작품으로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또는 수태고지(1473). 동시에 스푸마토 기술도 향상시킵니다 (안개 인상) 이전에는 결코 도달하지 못했던 세련미의 지점으로.
1481 년 산 도나토 수도원은 그에게 동방 박사의 경배를 그리도록 의뢰했지만 레오나르도는 이 그림을 완성하지 못하고 피렌체를 떠나 밀라노로 향했습니다. 깨달은 후 The Virgin of the Rocks, 예배당 산 프란체스코 그란데 (San Francesco Grande)와 프란체스코 스포르차 (Francesco Sforza)의 승마 동상 (Equestrian Statue)은 이탈리아 전역. 1495 년 Sainte-Marie-des-Grâces의 도미니카 인들은 그에게 최후의 만찬을 그리도록 의뢰했습니다. 1498 년에 그는 Palazzo Sforza의 천장을 그렸습니다. 모나리자(Mona Lisa)와 앙기아리 전투(Battle of Anghiari)도 이 시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레오나르도는 또한 동물학, 식물학, 해부학 및 지질학에 대한 많은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최초의 비행 기계를 포함하여 경기장에 남아있을 여러 장치와 기계를 상상했습니다 도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과학자 그 자체로서보다 더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지식에 대한 그의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동시대인과 후속 세대. 접근 방식 그가 도전 한 모든 활동에 배치 한 것은 사전 축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자세한 관찰, 지식 여기저기 흩어져 이미 존재하는 것을 완벽하게 능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목적을 위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 메모 및 논문 중 많은 부분이 엄밀히 말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독창적인 발견이지만 다음을 위해 수행된 연구의 결과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백과사전.
1516 년에 그는 프랑수아 1 세의 궁정에 합류하여 도시 계획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1519년 5월 2일 병으로 사망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 자세한 전기
1452 년 빈치에서 태어난 이탈리아 화가, 주름과 주름 속에서 길을 잃은 마을 알바노 산맥을 형성합니다. 공증인의 아들인 그의 아버지는 세르 피에로였다. 그의 어머니는 카타리나라는 아름다운 농부 여인이었다. 그의 탄생은 목가적인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레오나르도는 어린 시절 아버지와 함께 자랐다 가장 희귀한 적성을 보였다. 1470년에 그는 베로키오의 작업장에 합류했다. 그의 주인이 천사의 얼굴을 그리도록 의뢰하여 후자는 커미션에서 매우 성공적이어서 그가 그린 인물이 매료되었습니다 모든 시선은 작품과 합쳐지는 대신 작품에서 자신을 분리했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었다 베로키오 자신이 그의 제자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우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기 작품에 대해 거의 아는 것이 없습니다. 타락의 만화 (플랑드르에서 처형 될 예정이었다) 포르투갈 왕을위한 태피스트리), 메두사의 머리 인 rondache (무화과 나무로 만든 방패)에 그려진 용 molto orribile e spaventoso는 바사리의 설명에서만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설명으로 충분합니다 그가 평생 동안 성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이미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모방의 정확성과 정밀함으로써, 그는 자연과 동등하기를 원한다. 선, 모양, 색채의 언어를 똑같이 깊이 있게 말하기 위해, 다만 이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그것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지금 이 순간 남을 것, 사물에 집착하는 비할 데 없는 현실주의자이다 가장 맑은 눈과 쉽게 이상을 만나고, 현실을 계속하고, 그의 창조물을 자연의 창조물과 연결시킴으로써.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합의가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쁘띠 성태보(Petite Annonciation)에 있는 그의 첫 번째 작품 중 하나로, 매력적인 친밀감이 있습니다.
그가 손으로 쓴 나뭇잎 중 하나에는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bre 1478 incominciai le due Virgine Marie". 이 두 처녀는 누구입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남아있는 그림에서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레오나르도는 이미 성모의 전설에서 이러한 친숙한 은총의 장면을 추출했음에 틀림없다 종교적 감정이 더 이상 섬세함과 고상함과 구별되지 않는 곳 자연스러운 느낌.
오랫동안, 거의 만장일치로 바위의 처녀가 더 일찍 나왔다고 주장되었다 밀라노로 출발. 그것은 현재 다음과 같은 것으로 보이는 문서를 근거로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 표를 잘 참조하십시오. 어쨌든 처음부터 실행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밀라노에 머물렀고 그녀는 여전히 피렌체 방식으로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것입니다 토론과 주변에 늘어난 어리석은 논쟁을 폭로하는 페이지 이 걸작의 날짜는 모든 측정 이상으로 뒤로 미뤄졌습니다. 그것은 사본이라고 불려 왔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나쁜 사본"조차도 원본은 1880 년에 획득 한 Virgin of the Rocks가 될 것입니다 내셔널 갤러리, 런던.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그림의 진위는 프란시스 1 세 왕의 수집은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밀라노로 떠나기 전에 레오나르도가 그의 천재성을 소유하고 있었다는 것은 미완성 그림 동방 박사의 숭배, 현재 우피치 미술관에 있습니다. 날짜를 확실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형의 자유, 위대한 숙달은 그것은 F. Sforza의 동상에 대한 연구를 생각하게 만드는 말의 아름다움을 증언합니다. 일부 비평가들이 이 작품을 다시 뒤로 미루게 된 바로 그 이유입니다. 약 1500. 동방 박사의 경배는 움직임과 생명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는 이미 그 안에서 발견합니다 이 심리적 리얼리즘, 살아있는 존재, 가능한 인간, 존재를 창조하려는 노력 장식용 기계의 엑스트라일 뿐만 아니라 각자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수행하는 특정 행위에서 자신을 배신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밀라노에서의 그의 작품
레오나르도는 30 세에 밀라노로 떠나 L. 스포르차 (L. Sforza)를 섬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서비스는 조용한 대담함으로 놀라운 다양성을 드러내는 유명한 편지에서 그의 재능의. 야심차고 영광에 대한 욕심이 많았던 공작은 자신의 왕위 찬탈을 정당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의 궁정에서 이탈리아의 가장 저명한 사람들. 밀라노에서 다빈치의 위대한 그림 같은 작품은 산타 마리아 델리 그라치스 (Santa Maria degli Grazies)의 도미니카 수녀원 식당에서 그린 최후의 만찬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유명한 그림은 시간과 인간의 손의 모든 파괴를 겪었습니다. 반쯤 지워진, 원본은 우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기보다는 더 호소합니다. 많은 제자들의 사본들, 밀라노에서, 루브르 박물관에서, 에르미타주에서, 런던의 왕립 아카데미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감쇠될 수 없습니다 유감입니다.
루도비코 일 모로 (Ludovico il Moro)에게 보낸 편지에서 레오나르도는 기마 동상을 명예롭게 처형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프란시스 스포르차 (Francis Sforza), 왕조의 창시자. 우리는이 작품을 작가의 연구, 망설임을 보여주는 그림들, 우리를 허락하지 않고 그가 어느 파티에 들렀는지 결정하기 위해. 말이 질주하고 있었습니까? 그는 자랑스러운 발걸음으로 걸었는가? 그리고 키웠다? 레오나르도가 이 거대한 동상의 두 가지 모델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밀라노에 머무는 동안 일했습니다. 1493 년 마리아 비앙카 스포르차의 결혼에 즈음하여 막시밀리안 황제와 함께이 동상은 개선문 아래 성 광장에 전시되었습니다 그녀는 동시대 사람들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 즉흥 연주.
이 위대한 작품 외에도 레오나르도는 밀라노에서 공작, 아내, 여주인, 세실리아 갤러리니(Cecilia Gallerani), 루크레치아 크리벨리(Lucrezia Crivelli)는 다름 아닌 루브르 박물관의 라 벨 페로니에르(La Belle Ferronnière)일 것입니다. 공작 축제의 주최자, 화가, 조각가 인 레오나르도는 건축가이자 엔지니어이기도했습니다. 이 직장 생활은 뤼도비크의 몰락으로 갑자기 중단되었는데, 뤼도비크는 이탈리아의 프랑스인, 그리고 사건의 정당한 전환으로 그의 이전 동맹국들에 의해 그의 영토에서 쫓겨났습니다. 전쟁 병사들에게 넘겨진 밀라노는 더 이상 예술가들의 거주지가 아니었습니다. 그리하여 1500년 3월, 다빈치는 베네치아에서 생을 마감한다. 만토바를 지나면서 그는 숯으로 맛있는 프로필을 만들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 된 공작 부인 이사벨라 데스테 (Isabella d' Este).
레오나르도 다빈치: 앙기아리 전투에서 모나리자까지
1501 년에 그는 피렌체에 있었고 여러 동시대 사람들이 언급 한 Saint Anne의 만화를 작곡했습니다. 왕립 아카데미의 카드로 식별 할 수없는이 카드가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런던의 – 아마도 초기 작곡과 밀라노에서 실행되었지만 루브르 박물관의 훌륭한 그림 그것이 재생산하는 골판지의 손실에 대해 우리를 위로할 수 있습니다. 1503년에 이르러 그는 강자를 위해 루이 12세의 국무장관 로베르테는 "앉아있는 마돈나가 방추를 추는 동안 어렸을 때, 모직 바구니에 한 발을 딛고 미소를 지으며 어머니에게서 빼앗으려는 방추를 움켜쥔다." 같은 날짜에 그는 미켈란젤로와 함께 궁전의 의회 회의실을 장식하도록 위임 받았습니다 주권에 관하여. 미켈란젤로는 피사와의 전쟁에서 한 장면을 선택했다 적에 의해. 오랫동안 밀라노의 손님이었던 레오나르도는 앙기아리 전투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1440 년 밀라노에서 피렌체 인이 우승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열정적으로 일하기 시작했고 일했습니다 10 월에. 1503년부터 1505년 2월까지. 상자가 완성되자, 그는 평의회 회의실에서 일을 시작했다 벽화; 1506년 5월에 그는 그것을 버렸다. 배너 에피소드만 바사리가 묘사하고 전경에서 구도의 중심을 차지한 것이 완성되었습니다. "그가 플리니우스에서 발견한 어떤 징후에 따르면, 그는 퍼뜨리기 위해 일종의 퍼티를 준비했다 그 색상. 벽에 그림을 그린 후, 그는 큰 불을 피워 열이 색을 빛나게 했습니다 흡수되고 건조됩니다. 그러나 그는 이 일에서 오직 낮은 부분만을 위해 성공한다. 그는 열을 올릴 수 없었다 불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윗부분. 우리는 그것 이외의 복제가 없습니다 표준의 에피소드의. 로렌조 자키아 (Lorenzo Zacchia)의 가장 오래된 판화는 1558 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가장 잘 알려진 Edelinck의 그림은 루브르 박물관에있는 루벤스 (Rubens)의 그림 이후에 만들어졌습니다. 또는 우피치 (Uffizi)에있는 오래된 플랑드르 그림에서 모델로 사용되었을 수 있습니다 두 아티스트에게.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의 만화는 유명한 표현에 따르면 벤베누토 첼리니(Benvenuto Cellini)의 "세계의 학교"는 연구할 수 있는 한 둘 다 사라졌습니다. 또한 그림에 대한 마지막 소식은 1513 년부터이며 아마도 함께 흘러 갔을 것입니다. 그것을 신은 석고. 프란시스 스포르차의 동상, 최후의 만찬, 앙기아리 전투, 다빈치의 모든 위대한 작품은 이제 스케치, 드로잉, 사본과 그들이 불러 일으킨 열정.
1505년에 그는 또한 모나리자를 완성했는데, 이 작품은 우리가 항상 돌아가야 할 걸출한 초상화입니다 아무것도 희생하지 않고 평정과 감정을 섞는 이 비범한 천재를 이해하려면 호기심과 부드러움, 그리고 그의 환상은 명료한 아이디어의 풍부함입니다. 뮌츠 그 당시에는 우리가 거의 알지 못하는 La Leda의 잃어버린 그림이 있습니다. 프랑스로 데려와서, 이 그림은 퐁텐블로 성(Château de Fontainebleau)에 얼마 동안 보관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1691 년까지 언급하십시오. 우리는 Raphael (Windsor)의 그림을 통해서만 그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세 권의 오래된 사본.
레오나르도 다빈치: 1505년에서 1515년
1506년 여름, 레오나르도는 시뇨리아로부터 밀라노로 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았다. 그는 프랑스 총독 Charles d' Amboise에 의해 부름을 받았습니다. 얼마 후, 약간의 저항이 있은 후 그가 약속을 지키지 않았던 피렌체 공의회에서 그는 루이 12세. 외삼촌의 유산 중 자신의 몫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형제들과의 긴 소송, 몇 년 동안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여러 번 피렌체로 소환했습니다. 재판이 끝날 무렵 그는 "그가 그린 크기가 다른 두 명의 마돈나와 함께 밀라노로 돌아왔다. 가장 기독교적인 왕"이라고 불렀지만, 동시에 프랑스의 정세는 악화되고 있었고 이탈리아에서 추방됨.
레오나르도는 "1513년 9월 24일, 나는 조반니, 프란체스코 멜지, 살레, Lorenzo and the Fanfoïa". 피렌체 출신의 조반니 데 메디치(Giovanni de' Medici)는 로렌초 대제(Lorenzo the Magnificent)의 아들이었다 레오 10세의 이름으로 교황으로 선출되었다. 새 교황의 남동생인 율리안 데 메디치는 레오나르도를 사랑했다 그리고 그를 그의 봉사에 붙였다. 이 당시 그의 과학적 업적은 그에게 큰 진가를 인정했던 것 같다 흡수. 바사리는 교황의 데이트 상대인 발다사레 투리니(Messer Baldasare Turini)를 위해 그린 두 점의 그림을 언급한다. 하나는 마돈나가 아이와 함께 있는 모습이었고, 다른 하나는 "놀라운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지닌 아이"였다. 주인의 마지막 작품 중 우리는 그가 운반 한 루브르 박물관에 Saint Jean을 확실히 배치해야합니다 능가할 수 없는 지점까지 그림 같은 기술.
레오나르도 다빈치: 삶의 끝
1515년 9월 13일, 마리냐노의 승리로 프랑수아 1세는 밀라노 공국을 얻었다. 프랑스군이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다빈치는 로마를 떠나 파비아에 있는 왕과 합류했다. 1515년 12월, 그는 제2의 고향인 밀라노를 마지막으로 프랑스로 갔다. 그를 사랑했던 Francis I.는 성 근처의 Hôtel du Cloux에서 그에게 거주지를 제공했습니다 d'Amboise는 그에게 700 크라운의 연금을 보장했습니다. 몇 달간의 투병 끝에 5월 2일, 바로 그곳이었다 1519년에 그는 숨을 거두었다. 우리는 위대한 예술가가 프랑스 왕의 품에서 죽게 만드는 전설을 알고 있습니다. 진실은 레오나르도가 죽던 날 왕이 생 제르맹 앙 레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다빈치의 위대한 작품 중 대부분은 파괴되거나 소실되었습니다. 열정으로 가득 찬 그의 스케치, 때로는 완성 된 작품의 가치가있는 수많은 그림, 몇 장의 귀중한 사진만으로도 그를 논쟁의 여지가 있는 화가들 사이에 올려놓기에 충분하다 맨 앞줄. 그의 희귀한 천재성은 그와 동등한 상반된 재능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자에서 예술가로. 그의 감정은 끊임없이 그의 정신을 통과하고 그의 생각은 그의 가슴을 통해 통과합니다. "알면 알수록 더 많이 사랑하게 됩니다." 그의 작품에서 보기 드문 매력은 분석의 미묘한 조화에 있다 그리고 이 사실주의에서 감정, 정확성과 환상, 자연스러움과 영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혼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어디에나 나타나야 한다고 생각하는 예술가의 심리학적 관점: la Pittura è cosa mentale.
— G. 세아이유(G. Séailles)
The Great Encyclopedia의 약력: 과학, 문학 및 예술에 대한 합리적인 목록. 스테픈 모이산(Stéphen Moysan)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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