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청, “학교예술교육활성화로 행복한 꿈을 디자인하다.”
예술 공감 동행!『제3회 괴산증평 예술꽃 가꾸기 축제』개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김성용 교육장)에서는 2016.10.27.(목),‘학교예술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행복한 꿈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을 정하고 괴산증평 관내 초‧중‧고등학생 1,300여명이 참가한‘제3회 괴산증평 예술꽃가꾸기축제’를 개최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이 중점교육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예술꽃 가꾸기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고운 감성을 채우고, 꿈과 재능을 키워 행복한 성장이 일어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일년동안 학교에서 키운 재능을 모아 표현할 수 있는 큰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축제는‘학생 예술동아리 발표 및 전시회’,‘진로‧예술 부스체험, 학생 오케스트라 페스티벌’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초‧중‧고등 학생들은 함께 어우러져 국악, 가요, 연극, 춤, 합창, 보컬밴드, 악기연주, 오케스트라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끼와 재능을 선보였고, 한편에서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직업‧진로‧예술 통합 부스체험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이 자리에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하여 지역기관의 어르신들과 학부모도 함께하였으며, 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예술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으로 빚어낸 결실에 깊이 공감하였고 격려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주었다.
김성용 교육장은 아름다움은 우리의 마음을 평안함으로 채워주고 예술을 통한 공감 또한 품격있는 아름다움이라며 “축제의 주인공인 모든 학생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고 체험하면서, 깊어가는 가을과 예술이 어우러진 좋은 기운을 공감과 희망과 행복의 에너지로 승화시키기 바란다.”는 덕담과“지역의 어르신들의 보내주는 격려과 성원이 학생들의 꿈과 자존감을 키우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영배 군의장은 축사에서 우리 아이들의 감성을 일깨우고 곱고 예쁜 심성을 길러 맑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것이 우리 어른들의 몫이라며 학생들을 격려 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청소년수련관 및 괴산문화예술회관 에서 이원으로 진행되어 많은 학부형들이 참여하지 못한것이 아쉬움으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