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어느 NBA 팀이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가나요?
https://www.visualcapitalist.com/how-much-do-nba-teams-make-in-revenue/
어느 NBA 팀이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가나요?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NBA는 올해 수익 공유 및 부채 상환 이전에 130억 달러 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난 시즌보다 11% 증가한 수치이며, 이는 NBA 팀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입니다.
2005년 이후 NBA 팀 가치는 미국의 다른 주요 리그보다 큰 폭으로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관점에서 볼 때, 이들의 합산 가치 상승은 이 기간 동안 S&P 500의 성장을 3배 이상 초과했습니다.
이 그래픽은 JP Morgan Asset Management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별 상위 NBA 팀을 보여줍니다 .
순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NBA 팀
아래에서는 2022-2023 시즌 기준 NBA 30개 팀 전체의 수익을 보여줍니다.
보여주다102550100항목
찾다:
순위팀2022-2023 시즌수익평가
1 |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 $765M | 77억 달러 |
2 |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 $516M | $64억 |
삼 | 뉴욕 닉스 | $5억4백만 | $66억 |
4 | 보스턴 셀틱스 | $443M | $47억 |
5 | 댈러스 매버릭스 | $4억 2900만 | $45억 |
6 |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 $4억 2천 5백만 | $47억 |
7 | 휴스턴 로켓츠 | $381M | $44억 |
8 | 시카고 불스 | $372M | $46억 |
9 | 필라델피아 76ers | $371M | 43억 달러 |
10 | 마이애미 히트 | $371M | $39억 |
30개 항목 중 1~10개 표시 중
이전의다음
수익 수치는 경기장 부채 상환 및 수익 공유를 제외한 순액입니다.
7억 6,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Golden State Warriors는 올스타 선수 Klay Thompson, Stephen Curry, Draymond Green의 뛰어난 활약 덕분에 리그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팀입니다.
이 선수들은 2015년 15억 달러에서 2023년 77억 달러로 성장한 프랜차이즈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평가에서 Golden State Warriors는 9달러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스포츠 팀입니다. 10억 달라스 카우보이스 NFL 프랜차이즈. 2010년 이후 Warriors의 수익은 7배 증가했습니다.
Warriors는 지난 시즌을 기준으로 지난 8년 중 7년 동안 가장 높은 NBA TV 시청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3,240만 명의 Instagram 팔로워를 포함하여 미국 스포츠 프랜차이즈 전체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레이커스의 팔로워 수는 2,460만 명입니다. 여기에 더해 팀이 라쿠텐과 맺은 저지 패치 계약은 시즌당 약 4,500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2위는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로 5억1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지난 10년 동안 르브론 제임스 의 스타 파워 와 팀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에 힘입어 수익이 76%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 팀은 한국 식품 브랜드 비비고와 5년간 1억 달러 규모의 저지 패치 계약을 체결하여 리그에서 가장 가치 있는 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뉴욕 닉스가 5억400만 달러로 매출 3위에 올랐고, 2023~24시즌 챔피언 보스턴 셀틱스가 2022~23시즌 4억4300만 달러, 댈러스 매버릭스가 4억2900만 달러로 5위를 차지했다.
NBA 팀은 어떻게 수익을 얻나요?
아래에서는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의 주요 수익원을 보여줍니다 .
수익 흐름2022-2023 시즌수익수익 지분
국세 (미디어/방송 거래, 상품, 티켓 수익 공유, 기타 후원) | $45억 | 41% |
좌석/스위트 | $29억 | 26% |
지역 미디어 | $14억 | 13% |
팀 후원 | $13억 | 12% |
매점/주차/기타 | 9억 달러 | 8% |
보시다시피, 국내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방송 및 스트리밍 계약에 힘입어 국내 수익이 리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계약 가치는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리그는 Amazon, ESPN, NBC와 11년간 약 760억 달러 규모의 방송 계약을 협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연간 계약 가치가 현재 계약보다 2.6배 더 높은 금액입니다. 2021~2022 시즌에 비해 ESPN과 ABC에서 NBA 시청률이 16% 증가한 가운데 강력한 수요로 인해 더 큰 미디어 거래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2022~2023 시즌 동안 이들 아웃렛 전체에서 게임당 평균 시청률은 170만 명에 달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수익원인 티켓 및 스위트룸 매출은 2022~2023시즌 동안 29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코트사이드 입장권 가격이 좌석당 3,000달러 이상이며 잭 니콜슨(Jack Nicholson)부터 켄달 제너(Kendall Jenner), 배드 버니(Bad Bunny)까지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경기장 가까이에 앉아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14억 달러 규모의 지역 미디어 거래와 13억 달러 규모의 팀 후원 거래가 있었습니다.